서강직업전문학교, 국비지원 경비지도사. 사회복지현장실습 개강반 모집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에서 경비지도사 국비지원과정과 사회복지학과 산하 사회복지현장실습 교육생을 모집 중이다.
전액 국비과정으로 실시되며 교육생에 따라 일부 자비 부담금이 발생할 수 있다. 강의는 2캠퍼스(신도림캠퍼스)에서 개강하며 목·금·토(오전 10시~오후 5시)로 실시된다.
경비지도사 국비지원과정은 교재 무료, 학습 독려금을 지원한다. 서강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에서는 경비지도사 합격자를 연속으로 배출 중이다
장 학장은 “경비지도사국비지원과정은 경찰행정학과 학생뿐 아니라 경비원신임교육 이수증 취득자 등 다양한 학생들이 지원하고 있다”며 “경비지도사, 일반경비원신임교육, 경비신임교육, 보안대원교육, 민간경비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본교는 경비지도사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하고 매년 연속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 일반경비원신임교육과정도 현재 은퇴한 중장년층과 더불어 2030세대 젊은 층도 지원 중”이라고 말했다.
학교 측에 따르면 경찰행정학과 지도 교수는 경찰 합격자를 배출한 경험을 바탕으로 경비지도사 합격자를 매년 배출하고 있다.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도 사회복지현장실습을 통해 사회복지사를 양성하고 있다.
서강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는 사회복지학과 전공 산하 사회복지현장실습과정 9월21일 개강반 교육생을 모집 중이다.
장주상 학장은 “사회복지학과를 중심으로 신입생과 편입생들에게 미래인재육성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며 “장학지원으로 최저 수강료 20만원 장학혜택을 적용한다. 사회복지학과에서는 북한이탈주민학생들도 지원 중이며 탈북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특강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장 학장은 “최근 직장인들과 주부들 사이에서 사회복지사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사회복지현장실습과정, 사회복지행정실무과정 지원이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