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23일 한길교회 주일예배 관련 목회서신
목사, 교회라 이름할 수 없는 이들의 광기(狂氣) 어린 행동으로 인해 하나님의 이름이 망령되게 불리는 상황입니다(제3계명). 코로나 19에 걸리는 것은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일이지만, 의도적으로 방역 지침을 무시하거나 폄하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제5계명).
결국 우려스러운 일이 발생했고, 정부는 코로나 19의 대규모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를 내렸습니다. 나아가 그 조치와는 별도로 수도권 소재 교회에 대해 비대면 예배를 요청하였습니다.
한길교회는 고민고민 끝에 교회의 머리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주신 교회의 치리권에 따라 정부 방침의 의도와 여러 가지 우려들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하려고 합니다(제5계명).
8월 23일 주일예배는 정부 권고안을 참고하여 지난 3월 1일부터 4월 5일까지 시행했던 것과 동일한 방식으로 예배를 드리겠습니다. 설교 순서지와 설교문, 설교 녹음 파일을 카카오톡 단체방을 통해 보내드리겠습니다. 각 가정에서 가장을 중심으로 예배에 임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시간적 여유가 있으면, 유튜브에 영상을 올릴까 생각도 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추후 링크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오후 시간을 위한 자료도 유튜브를 통해 올려드리려고 합니다.
8월 30일 주일예배에 대해서는 상황변화를 참고하여 다음 주 토요일에 공지하겠습니다.
다른 이유가 아닌 제3계명을 지키지 않은 자들로 인하여 지난 3-4월에 이어 다시금 정상적으로 예배할 수 없음에 대해 애통하지만(제4계명), 하나님께서 우리를 도우시기를 간절히 간구합니다.
2020년 8월 22일(토)
한길교회 담임목사 손재익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