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여주시착한이웃 단체들이 모여 생태계 교란 식물 가시박 제거 ‘뽑깅’을 여강길3코스 바위늪구비의 일부구간인 금당천 일대에서 진행하였습니다.
가시박은 생태계 교란 식물로 지정되어 번식력과 생명력이 매우 강한 외래식물입니다. 우리나라 토착식물이 살아갈 터전을 빼앗고 생태계의 질서를 파괴한다고 해서 환경유해식물로 지정되어 있는데요, 다른 나무나 식물들을 타고 올라가며 자라기에 지주식물의 광합성을 방해합니다. 생물들의 성장, 생존, 생식에 영향을 주는 생화학물질을 만들어내는 타감작용 때문에 큰 나무도 3년에서 5년 사이 고사시키는 막대한 피해를 준다고 합니다.
습한 날씨 때문에 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줄줄 흐르고 얼굴은 벌겋게 달아오르지만 여주시착한이웃 단체들과 여주시청 환경과 직원들도 열심히 가시박과 단풍잎돼지풀을 제거하였습니다. 어마어마한 양의 가시박들이 제거되고 모두들 의미있는 활동을 함께 하며 흘린 땀만큼 웃음은 끊이질 않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오늘 함께한 여주시착한이웃 단체들과 회원님 모두모두 수고하셨습니다. ^^
#여주 #여강길 #여주여강길 #남한강삼백리걷기여행 #문화생태탐방로 #걷기여행 #도보여행 #여강길3코스 #바위늪구비길 #여강길3코스_바위늪구비길 #금당천 #여주시착한이웃 #가시박 #뽑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