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9일 • 월요일
예수님 안에 거하기
성경읽기 : 잠언 6-7; 고린도후서 2
새찬송가 : 210(통245)
오늘의 성경말씀 : 마태복음 16:13-19
내 교회를 세우리니 (마태복음 16:18)
화재로 인해 발소라 침례교회가 전소됐습니다. 화재가 진압된 후, 응급대원과 지역주민들은 공중에 연기가 피어오르고 재가 날리는 가운데 우뚝 서 있는 까맣게 탄 십자가를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한 소방관은 “화재가 건물은 무너뜨렸지만 십자가는 그렇게 하지 못했습니다. (이것을 보면) 교회당은 그저 건물일 뿐이고 교회는 회중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교회는 건물이 아닙니다. 죽으시고 묻히시고 부활하신 그리스도의 십자가로 연합된 공동체입니다. 예수님께서 이 세상에서 사실 때, 베드로에게 주님의 교회를 전 세계에 세우겠다고 말씀하셨고 그 어떤 것도 그것을 멸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마태복음 16:18). 예수님은 전 세계의 믿는 모든 자들을 한 그룹으로 모으시는데 그것은 시간이 흘러도 계속될 것입니다. 이 공동체는 극심한 어려움에 직면하겠지만 최후까지 견뎌낼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들 안에 거하실 것이며 그들을 붙드실 것입니다(에베소서 2:22).
우리가 지역 교회를 세우려고 애쓰다가 정체되고 흔들리게 될 때, 건물이 무너질 때, 혹은 세계 곳곳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신자들을 염려할 때, 우리는 예수님께서 살아 계셔서 하나님의 백성들이 인내할 수 있도록 도우시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우리는 오늘날 ‘주님’이 세우시는 교회의 일부입니다. 주님은 우리와 함께 계시고 우리를 위해 계십니다. 주님의 십자가는 영원합니다.
당신은 어떤 방법으로 믿음의 동역자들을 도울 수 있습니까? 복음을 전하는 것은 교회를 향한 하나님의 계획과 어떤 관련이 있습니까?
하나님, 어디서나 당신의 백성을 강하게 하소서. 그들에게 지혜를 주시고, 보호해 주시고, 그들이 당신께 신실하도록 도와주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