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제>는 <소호금천씨(少호金天氏)> < 전욱고양(전頊高陽)> <제곡고신(帝곡高辛)> <제요도당(帝堯陶唐-요임금)> <제순유우(帝舜有虞-순임금)> 등을 말하는데,
그 마지막 순임금 시대 이후에 차례로 일어난 왕조가 하夏, 은殷, 주周이다.
중국인들은 이들 <삼황오제>를 자신들의 시조라 하여 뒤에 일어난 모든 왕조의 뿌리를 이들에게서 찾고 있다.
그런데 이러한 <삼황오제> 가운데 대부분이 동이족이며, 이 사실은 중국의 일부 학자들도 인정하고 있다.
<고사변古史辯>은 전7권으로 된 방대한 문헌으로, 현대 중국의 사학자들이 공동으로 편찬한 책이다.
바로 이 책에 다음과 같은 대목이 있다.
『동이東夷는 은나라 사람과 동족이며, 그 신화 역시 근원이 같다. 태호(太호), 제준(帝俊), 제곡(帝곡), 제순(帝舜), 소호(少호), 그리고 [설] 등이 같다고 하는 것은 근래의 사람들이 이미 명확히 증명하는 바다.』 <東夷與殷人同族 其神話亦同源 如太호之卽帝俊帝곡帝舜少호之卽설 近人기得明證>
(<설[契]>은 은나라를 세운 <성탕>의 선조. 은나라 왕족은 <설[契]>의 후손. 즉 은나라 왕족도 동이족.)
삼황오제 시대가 끝나고 우禹가 세운 하夏나라도 멸망한 뒤 들어선 나라가 은殷이다. 일명 상商나라라고도 하는데 은나라는 저 유명한 갑골문甲骨文의 주인공이기도 하다.
그런데 <고사변>은 고대 중국의 문헌과 근래에 발굴된 유물등에 근거하여 은나라가 동이족이 세운 나라라고 주장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은나라는 그 시조가 알에서 깨어났다는 난생설화卵生說話를 갖고 있는데, 고구려.신라.가야의 예에서 보듯이 난생설화는 동이족의 공통된 특징이다.
중국의 정사에서 가장 중요시되고 있는 사마천의 <사기史記>도 삼황오제는 모두 하나의 뿌리에서 나왔다고 기록하고 있다.
『황제黃帝로부터 순임금.우禹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동일한 성姓이며, 그들이 세운 나라의 호칭만 달랐을 뿐이다.』 <自黃帝至舜禹 皆同姓而其國號>
이와같은 기록들을 종합하면 결국 고대 동이족들이 중원으로 들어가 큰 세력으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중국의 역사도 시작되었다는 말이 된다.
(퍼온이주: 고대 문헌 유물등으로 보아 대강 은나라 때까지는 백성들도 거의 동이족으로 추정됨.
후에 "지나인"들(중국대륙 남부에 살던 사람들.동이인과는 민족이 다름.)이 인구가 늘어나고 차차 북으로 올라오면서 "주나라" "진나라" "한나라" 등의 백성으로 차차 들어오면서 지도부(특히 왕가)는 주가 동이인이고, 백성들은 지나인 들이 차차 많아진 것으로 추정됨. 후한 시대 허신의 <설문해자>에 동이족을 극찬한것으로 보아도 이때만 해도 지도부는 주로 동이(東夷)인 이었던 것으로 추정됨.)
당시 한국과 배달국, 그리고 그 뒤의 단군조선에서 갈려져 나간 구한족九桓族, 즉 구이九夷들은 중원 대륙의 대부분을 활동무대로 하였는데, 이와 관련하여 중국의 학자 서량지(徐亮之)는 <중국사전사화中國史前史話>에서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이전부터 은나라와 주나라에 이르기까지 동이족의 활동 범위는 실로 포괄적임을 알 수 있다. 이는 지금의 산동성 전부와 하북성의 발해연안, 하남성의 서북, 안휘성의 중북부 지역, 호북성의동쪽, 그리고 요동반도(요녕성)와 조선반도 등 광대한 구역이며 산동반도(산동성)가 그 중심지역이다.』
(산동반도는 14대 한웅 치우천왕의 본거지.용산문화. 약 4700년전)
중국대륙의 대부분을 동이족이 차지하고 살았으며 중국인들이 시조인 삼황오제가 동이족이었다는 것은 중국의 학자들 스스로 수많은 자료와 문헌, 유물 등을 검토한 끝에 내린 결론일 것이며, 저들이 아무런 근거 없이 자신들의 뿌리를 뒤엎는 혁명적인 주장을 할리 만무하다.
첫댓글 동이는 우리 배달민족임을 말합니다. 고대도 역시 우리 민족이 개입되어있어 중국의 역사가들은 전전긍긍합니다. 국력을 키워고 자료를 연구하여 우리의 고대 역사를 찾아야 합니다. 동북공정에 열을 올리는 이유가 그들에게는 절박합니다. 건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