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N 김혜경 기자] = 소방 신기술과 법령 등 제도상의 흐름을 전달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사)한국소방기술사회 부산지회(회장 김희만)는 오는 29일 오후 1시 부산 그레이스K 오션브릿지 B동 14층에서 ‘2018 소방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이치영 부경대 소방공학과 교수(액체 및 기체를 이용하는 미분무 미립화기의 화재소화 성능 평가) ▲이항준 (주)메이크순 소방기술사(소방시설 내진설계(흔들림방지버팀대)관련 기술자료) ▲조인섭 올라이트라이프(주) 실장(광전식 연기감지기의 비화재보 저감을 위한 기술 연구)이 주제 발표를 맡는다.
이어 ▲나상진 한국스파이렉스사코(주) 차장(수계소화배관 과압방지 시스템) ▲조순봉 (주)비앤에스조인트 부장(소방 내진 관련 버팀대 및 조인트 적용 비교 검토) ▲정민호 (주)양수금속 과장(소방배관을 위한 내진 설계 자동화 소프트웨어) ▲정철민 세이프엔지니어링(주) 소방기술사(전실 제연설비 T.A.B에 관한 고찰)도 발표자로 나선다.
소방기술사회 부산지회 김희만 회장은 “소방전문가 여러분께 소방 신기술과 제도상의 흐름을 전달하고자 이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며 “바쁘시겠지만 오셔서 자리를 빛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소방기술 세미나는 지난 2011년 전국 최초 민ㆍ관 합동으로 개최한 것을 시작으로 꾸준히 진행돼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