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도서관(관장 양창완)은 국립장애인도서관이 주최하는 장애인 독서문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에 선정돼 지난 5월부터 지체, 지적 장애인 10여 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사업은 나주계산요양원과 연계해 △독서 전문 강사의 찾아가는 책 놀이 △사서와 함께하는 도서관 견학 △독서 권장 인형극 관람 등 총 12회의 알찬 프로그램으로 참가자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매회 새로운 주제의 그림책을 읽어주고 낭송, 역할극, 게임 등 다양한 독후활동을 진행해 장애인에게 양질의 독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정보 격차를 해소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요양원 담당자는 “기대 이상으로 장애인 분들이 독서 수업을 좋아하고 매주 기다렸다. 도서관 견학과 인형극 관람을 통한 다양한 소통이 장애인들에게 큰 활력이 됐다. 도서관에 감사하고 내년에도 좋은 기회가 또 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66091
나주도서관 장애인 독서문화 프로그램 공모사업 '성료'
나주도서관(관장 양창완)은 국립장애인도서관이 주최하는 장애인 독서문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에 선정돼 지난 5월부터 지체, 지적 장애인 10여 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사업은
www.miraenews.co.kr
#나주도서관 #양창완관장 #장애인 #독서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