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부선 새마을호 정차역은
서울 영등포 수원 천안 대전 김천 구미 동대구 부산...
밀양역과 구포역을 뺀 이유는 ktx정차역이기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커버가 된다는 이유죠..
선택정차역
평택2 조치원1 신탄진2 영동1 경산3 밀양2 삼랑진3 구포2
한열차당 선택정차 3개로 해서 총 정차역 10개로.....
경부선 무궁화호 정차역은
서울 영등포 수원 평택 천안 조치원 대전 영동 김천 구미 왜관 대구 동대구 경산 밀양 삼랑진 구포 부산....
선택 정차역
용산1 안양1 오산1 서정리2 성환1 직산2 전의2 신탄진1 옥천3 황간3 추풍령4
약목3 연화3 신동3 경산1 청도1 원동3 물금3 화명4 사상4 가야4 부산진4
뒤에 쓴 숫자는 순위....
선택정차4개역 해서 총 무궁화정차 20개로...
대구선 열차
서울발 포항(울산)행 새마을호 2대 부산(부전)발 포항행 1대
대전발 포항행 4대 동대구발 포항행 통근열차 8대
제가 생각한 신노선...
목포(장대형)발 대전경유 포항,울산행 새마을호 1대
광주(장대형)발 대전경유 포항,울산행 새마을호 1대
목포.광주(장대형)발 대전경유 포항행 새마을호 1대
목포.광주(장대형)발 대전경유 울산행 새마을호 1대
광주발 경전선경유 동대구행 무궁화호 1대
목포발 경전선,동해남부선경유 포항행 무궁화호 1대
광주발 경전선,동해남부선,영동선경유 강릉행 무궁화호 1대
경의선 경원선 무궁화호 2대
경의선 정차역 - 서울 신촌 수색 행신 일산 문산
경원선 정차역 - 의정부 동두천 동안 전곡 신탄리
경부선 통근열차
서울발 평택행 하루 2대
서울 용산 노량진 영등포 시흥 안양
군포 부곡 수원 오산 서정리 평택 정차!
평택발 대전행 하루 3대
대전발 동대구행 하루 4대
동대구발 부산행 하루 5대 - 3대 경부선 2대 대구선,동해남부선
첫댓글 생각 입니까 발표 입니까? ^^
저는 서울-온양온천간 무궁화호를 통근으로 격하시켜서 운행하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새마을 선택정차역 구포와 밀양을 제외하고는 납득하기 힘들군요..그리고 추풍령이나 연화 원동 화명 가야 서정리 직산등..무궁화는 통근열차가 아닙니다ㅡ_ㅡ;;;
경부선 통근열차를 전철역인 시흥,군포,부곡에 정차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생각됩니다.만약 통근열차를 만든다면 용산~온양온천 무궁화호를 통근열차로 격하시켜 용산,영등포,안양,수원,오산,서정리,평택,성환,천안,온양온천에 정차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네요
광주발 경전선,동해남부선,영동선경유 강릉행 무궁화호 1대 → 이거는 실현될 가능성이 없다고 봅니다... 광주에서 부산가는 것도 6시간 이상 걸리고 부산에서 강릉까지 8시간 30분 정도 걸리던데, 만일 이게 운행될 경우 반나절 이상을 잡아먹는 최장소요시간 열차 등장이네요.,.(대략 14시간 3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