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의 순수 전기차 이트론e-teon은 폭발적인 수요로 현재 약 2만여대가 예약됐는데 오는 4월부터 고객에게 순차적으로 인도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2019년 초 북미(미국, 캐나다, 멕시코) 부터 시작해
2019년 여름 중국과 홍콩,
2019년 하반기 일본, 한국, 호주, 브라질 등 해외 주요 시장 출시.
(우리나라는 2020년 초 런칭 예상)
각 나라 가격
독일: 79,900유로
미국: 74,800달러
이탈리아: 83,930유로
프랑스: 82,200유로
스페인: 82,400유로
영국: 71,490파운드
오스트리아: 82,000유로
스위스: CHF 89,900
벨기에: 81,990유로
네덜란드: 82,650유로
스웨덴: SEK 879,000
노르웨이: NOK 639,000
우리나라 1억초반 예상.
아우디 E-트론은 135Kw와 140Kw급 전기 모터를 전륜과 후륜에 각각 탑재하고 차체 승객실 아래 95kWh급 배터리팩을 탑재.
최대 출력은 402마력, 최대 토크는 664Nm을 발휘하며 WLTP 기준 1회 충전으로 최대 241마일(387km)을 달릴 수 있다. 옵션시 417km까지.
정지상태에서 약 100km/h 도달까지 순간 가속력은 5.7초.
150kW 급속 충전기 기준 30분 만에 배터리 용량의 80%까지 충전이 가능.
우리나라는 현재 아우디 급속 충전기 설치 계획 중이고,
차량 판매시 2백여만원 상당의 가정용 충전기를 제공할 예정이라네요.
차체는 Q7의 MLB를 개조한 것으로 크기는 Q7과 비슷하지만 공간은 좀 작은 편이고, 무게는 배터리 때문에 2.5톤에 이릅니다.
우선 2가지 트림으로 나오는데
사이드 미러에 카메라가 장착된 버츄얼 익스테리어 미러와 글라스 썬루프가 추가되면 가격은 상승하겠지요.
전기차가 이제 먼나라의 얘기가 아니라 눈 앞의 현실입니다.
#audibrandexperiencemarbella
첫댓글 전기차 보조금 받으면 더 내리지않을까?
보조금도 많이 줄었더라구요 최근은 최대 900까지 인거 같더라구요
이렇게 전기차가 일반화되고 기술력은 더 좋아지는데.....국민세금 수천억원으로 수소충전소 및 활성화유도하는게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여하튼 E-tron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전기는 기술적으로 뒤졌다고 판단하는 것 같고요, 10년후를 본다면 수소가 대안이 될 듯도 합니다.
큐칠 만하다면 매력적이네요..
분명하게 말할 수 있는건 Q7이나 타사 SUV보다 확실히 좋다는 거. 이건 잘 만든 세단과 SUV 사이 그어디에 있는 듯.
@클럽아우디[황문규] 내년에 들어오면 사야겠네요
@쓰이[김수희] 같이 사자고
심각하게 고려해 보려고 합니다^^
적극 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