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Laa_mTvylWg?si=uqupDUsGVFnCHoT3
7년째 국외 독립운동사적지만 찾아다니며 사진으로 기록을 하고 있는 사진작가 김동우 씨가 22일 유명 유튜브 방송 ‘매불쇼’에 출연해 우리나라 공군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미국 캘리포니아 ‘윌로우스’에 있는 한 건물의 영상과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건물은 일제강점기 당시 한인 백만장자 김종림과 임시정부 초대 군무총장(국방부 장관) 노백린 장군이 독립운동을 위한 한인 비행사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한 비행사 양성소 건물로 독립운동사적지이면서 한국 공군의 모태가 되는 중요한 장소이다.
김 씨는 방송에서 현지인 건물주가 한국의 많은 연구자들이 답사를 위해 자신이 소유하는 건물에 방문하고 있는 것을 귀찮아해 한국에 팔려하지만 정작 한국에서 매입 하지 않고 있어 화가 난 상태라며 2022년 무렵에는 건물에 페인트칠까지 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해당 건물의 시가가 한화로 고작 1억여 원 정도라고 밝혔다.
그는 또 해당 건물에 대한 매입이 시급한 상황이라고 판단해 지난해 1월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국가보훈부 업무보고 때 정책자문위원 자격으로 윤석열 대통령을 직접 만나 이 건물에 관해 설명하며 매입을 부탁하고 행사 후에도 윤 대통령과 악수하며 재차 매입을 부탁했지만 “너무 비싸면 못 사고”라는 답변만 들었다고 했다.
아울러 해당 일화가 지난 3월 언론을 통해 보도 되자 보훈부는 자신들이 주관하는 ‘국외 보훈사적지 탐방’에서 2022년부터 강사로 계속 활동해오던 그를 올해 행사부터 배제시켰다는 사실도 전했다.
이런 사실이 매불쇼 방송을 통해 전해지자 네티즌들은 “(공군)기지 사는 거 펀딩 한 번 하자” “책 구매로 작가님 응원합니다” “비싸면 못 사고? (1억) 우리나라 대통령의 어록” “비싸면 못사고?이 분이 집 팔러 다닙니까?” “기금 펀딩할 수 없을까요?” 등 윤 대통령을 비판하고 김동우 작가를 응원하는 내용과 정부가 못하면 국민이 나서서 독립운동사적지 건물을 매입하자는 의견을 피력하고 있다.
https://m.amn.kr/48015
첫댓글 대한민국공군 예비역 여러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공군 성우회 퇴역 장군들 10명이 연금 두달치씩만 내도 ..
클라스가 아주... ㅡㅡ
이런데 쓸돈은 없으면서 다른데 쓸돈은 넘치는데다 고소득 세금 감면해줄 여유는 넘친다 이거지?
반역자에 비국민인 독립운동가의 사적지는 중요하지않다는거죠.
명예 일본인이어서요.
독립운동가 분들은 지금 정권한테는 비국민에 불령선인 이니까요
저것보다 ㅈㄴ비싼 고급 미분양 민간아파트들도 LH가 국민세금 퍼부어가며 잘만 사들이고 있다는데 ㅋ 1억이 읍다고?? 암튼 미친 정권
22222222222
3333333
ㅠㅠ
“그돈이면 우리 쥴리 백 몇개를 사는데” 이런 마인드일 듯
ㅋㅋㅋ
대한민국이 꼴랑 1억이 없을까
부산엑스포에다 들어 부은 세금이 얼마나 되는지 1원짜리 한장 다 카운팅 해보고 싶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