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4-2020 초대형 2조달러 패키지,연방의회 빅딜합의로 사실상 확정
코로나 19 사태속에 초대형 2조달러 패키지를 놓고 백악관에서 좀처럼 합의점을 이끌어 내지 못해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왔습니다. 그런데 2조달러 초대형 경제지원 패키지가 백악관과 연방의회의 빅딜 합의로 사실상 확정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워싱턴 소식통에 따르면, 사실상 확정된 2조달러 지원패키지는 예정데로 오는 4월중순쯤 납세자 성인 1인당 1200 달러, 자녀 1인당 500달러를 받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일자리를 잃은 근로자들은 최대 39주동안 실업수당을 받는 것은 물론
문닫은 중소기업들도 사실상의 무상지원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동안 이를 놓고 백악관과 공화, 민주 양당의 상하원 지도부가 갈팡질핑 해왔던 터라 시카고의 많은 동포들도 이에대한 궁금증을 많이 물어왔습니다.
결국 우려와 불안을 잠재우고 오늘 24일 빅딜을 타결짓고 매머드 패키지를 사실상 확정해서 반가운 소식이 아닐수가 없습니다.
소식통은 이에따라 첫째 2018년 또는 2019년도분 세금보고를 한 납세자들 중에 90%이상이 성인 1인당 1200달러, 자녀 1인당 500달러씩을 현금 입금이나 수표로 4월 중순에는 받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두번째로 미리 언급했다시피 갑자기 일자리를 잃은 근로자들은 실업수당을 기존의 26주동안에다가 13주를 더해 모두 39주간 받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셋째, 코로나 사태로 문을 닫을 수 밖에 없어진 중소업체들을 지원하는데 3500억달러를 투입하게 된다고 합니다.
영업을 할 수 없게 된 스몰비즈니스 업주들은 두달치의 종업원 봉급과 유지비용 등을 융자받게 된다고 합니다.
이와관련해, 한미방송국에서는 금융관련 전문가와 함께 여러분들의 신청을 돕고자 하니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보도국으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웹사이트에서 신청하는 방법과 제출에 필요한 서류등 필요한 정보를 한미방송에서 금융 전문가와 함께 직접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문의전화는 보도국 773-588-0070 입니다.
또 손세정제 무료 나눔을 하고 있는 익명의 윌링 거주 천사와 함께 한미방송에서도 그분을도와 "무료 손 세정제와 천연 비누"를 나눔하고자 무료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거동이 불편하시거나 구하지못해 어려움 겪는 노인분들에게 무료 나눔 원하니 널리 알려주시어 그분들의 손에 갈수 있도록 함께 나눠주시길 바랍니다.
이외에도 영업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스몰 비즈니스 업주분들을 위해 무료 홍보를 도와드리고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한미방송은 코로나 19 위기속에서, 작지만 조금이나마 한인동포사회에 도움이 되는 방송국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임 직원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