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게임과 현실이 구분이 안가는군요.
현실에서 내 몸을 지키려고 방어구를 구매하다니;;
어쨌든 구매했습니다.
카페에서 안전모나 이런걸 나눠주시기도 하지만 수량도 넉넉치 않고 제 개인장비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결정.
다음은 목록과 그에대한 결정 이유입니다. 혹시 구매하실분들은 참고하셔서 결정하세요.
마스크 : 3M 1급 방진마스크 8822K
->10개 셋트를 16,000원에 구매했습니다.
2급 방진마스크인 8710L 이 더 저렴하고 소화기 분말 막는데에 있어서 기능의 차이는 없지만
배기밸브 때문에 8822K를 구매했습니다. 배기밸브가 있는 제품이 호흡이 더 편하다고 하네요.
안전모 : MP형 자동
->투구형보다 MP형이 시야확보가 더 잘된다길래 MP형으로 샀습니다.
자동과 수동의 차이는 내피조절을 일일이 손으로 해야하나 아니면 톱니바퀴로 하냐 차이인데 자동이 월등히 편합니다.
고글 : 3M 2790
->사실 고글은 사지 않으려고 했는데 최루액과 최루탄을 쓰겠다라고 헛소리를 하는걸 보니 구매결정을 했습니다.
고글은 3~5천원대의 제품도 많은데 저 제품을 사게 된 이유는
판매처에 상담결과 얼굴에 밀착이 정말 잘되고 시야가 넓다길래 비싸도 샀습니다.
그리고 고글의 경우 최루액과 최루탄 대비용으로 산다면 환기구가 없는걸 사는게 좋을거라고 하더군요.
대신에 김서림이 걱정되면 성에방지액 등을 바르는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우의 : 현재 고르는 중. 내일 직접 방문구매 예정.
->비닐우의만 계속 입자니 너무 불편하고 약하고... 결국 판초우의를 사기로 생각했습니다.
1~2만원짜리 제품들도 저렴한가격과 쓸만한 성능을 내어 준다고 합니다.
3~5만원 정도 투자하면 충분한 제품을 살 수 있다는군요. 이 가격대의 제품 몇개를 골라 놨습니다.
장갑 : 목장갑
->물에 계속 젖고 그런일이 반복되니 목장갑이 제일 좋은듯.
좀더 보호능력이 좋은 장갑은 일단은 패스.
판초우의 까지 구매하면 지출은 총합 8만원 정도로 생각되네요.
마스크, 고글, 안전모는 어떤 전문 쇼핑몰에서 한꺼번에 샀는데 전화로 물어보자 정말 친절하게 설명해주셨습니다.
시위 나갈꺼냐고 걱정도 해주시고 정말 좀 찡 했다는.
마스크 구매한거 보시고 말씀하시는게 최루액과 최루탄을 쏘게 되면 방진마스크로는 전혀 효과가 없을꺼다.
이때는 방진이 아니라 방독마스크를 써야한다라고 하시더군요.
일단은 상황을 좀더 지켜보고 방독마스크는 추후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방독의 경우 마스크본체가 만원정도고 필터는 2천원정도 군요. 구매할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첫댓글 우의 시청에서파는 1000짜리 비늘 우의 좋아요 1~2만하는 우의 짓져지면 버려야하는데 강렬한 몸싸움에선 짓어지기가 쉬워서.. 전그냥 우의는 1000자리 즉구 비닐우의 좋아보이네요.
그게 저는 가방을 메면 비닐우의가 좀 부담스러워서... 참고하겠습니다.
저도 어제 밤에 방어구 고르러 사이트 돌아다녔는데.. 역시나 자금이..ㄷㄷㄷ;; ㅜ ㅜ
저도 통장의 비상금 터는중입니다. ㅠㅠ
대나무 보호대 좋아보여요 팔하고 다리에 묶어서 착용하는 보호대 팔에찬건 진압봉에대한 방패로도 이용할수있읍니다
저는 하키를 하는데 이걸착용할까 생각중
차라리 아이언맨 장비 구호를 사는게.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