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0일 • 화요일
영적인 왕권
성경읽기 : 잠언 8-9; 고린도후서 3
새찬송가 : 305(통405)
오늘의 성경말씀 : 요한복음 1:9-13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요한복음 1:12)
메릴랜드 주 락빌에 사는 제이 스피츠는 유전자 검사를 받았는데, 검사결과로 어떤 일이 벌어질지 전혀 준비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매우 놀랍게도 그가 서아프리카의 베냉 국 왕자라는 사실이 밝혀진 것이지요! 그는 곧장 비행기를 타고 그 나라를 방문했습니다. 그가 도착하자 왕족들이 나와서 맞이했고 춤, 노래, 현수막, 그리고 행진으로 왕자의 귀향을 요란하게 축하했습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복음을 전하기 위해 이 땅에 오셨습니다. 주님은 자신의 백성인 이스라엘 민족에게 복음을 전하시고 어둠에서 벗어날 길을 보여주셨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 메시지를 냉담하게 받고 그의 “참 빛” 되심을 거절했으며(요한복음 1:9) 그분을 메시야로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11절). 그러나 모든 사람들이 한결같이 믿지 않고 무관심했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리스도의 초대를 겸손한 자세로 기쁘게 받아들이면서 죄를 해결하기 위해 하나님이 궁극적으로 주님을 희생하셨다는 사실을 받아들이고 주님의 이름을 믿었습니다. 이 충실한 남은 자들에게는 놀라운 일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주님은 (그들에게) 영적으로 거듭남을 통해 왕족 즉,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습니다(12절).
우리가 죄와 어둠에서 돌이켜 예수님을 영접하고 주님의 이름을 믿을 때, 우리는 고귀한 주님의 가족으로 입양된 하나님의 자녀가 됩니다. 왕의 자녀로서 책임을 다하며 사는 축복을 누리시기를 기원합니다.
하나님의 자녀 됨은 여러분에게 어떤 영향을 줍니까? 그분의 자녀로서 당신의 지위에 걸맞는 책임을 다해 살아가기 위해 이번 주에 무엇을 하시겠습니까?
하나님 아버지, 예수님의 죽음을 통해 나를 영적인 왕족으로 초대하시니 놀랍습니다. 나는 겸손히 감사할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