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즈위버는 기본 계수 7을 기본으로 하는 공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찌르기, 베기, 마공 7 × 0.95 = 6.65
마법 방어력 7 × 0.75 = 5.25
인챈트 마법 방어력 5.25 × 1.2 = 6.3
이 공식이 기본 골자입니다.
이번에 변경된 마법 방어력 공식을 반영하면
마법 방어력 7 × 0.82 = 5.74
인챈트 마법 방어력 7 × 0.9 = 6.3
작년 12월에 있었던 장비공격력 계수 상승 패치로 기본 계수가 25로 상승
찌르기, 베기, 마공 25 × 0.95 = 23.75
마법 방어력 25 × 0.75 = 18.75
인챈트 마법 방어력 18.75 × 1.2 = 22.5
변경공식 적용시
마법 방어력 25 × 0.82 = 20.5
인챈트 마법 방어력 25 × 0.9 = 22.5
- 정확한 수치는 아니지만 내실+장비의 상태에 따라 대략 5~10% 사이의 상승량이 있을 것으로 예상.
- 인챈트 계수의 경우 그대로이지만 장비 인챈트 수치 이외에 코어, 아바타 강화, 연마제가 포함되면서 한계작 + 코어 마스터 + 고인크 효과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딜 상승의 체감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
- 마법 방어력 캐릭터들은 직접적인 스킬의 상향은 없었지만
공격력 계수의 상향으로 일반 몬스터, 보스 몬스터의 방어력을 뚫는 요구치가 낮아지면서 이전보다 편안한 플레이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정확한 수치는 게임에서 플레이를 해봐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더 자세한 계산을 해보신 분이 계신다면 공유 부탁드려요 ~ :D
첫댓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이번패치가 3-400효과 미만일경우는 버프라고 주워들었는데 도움되실지 모르겠네요
마을 2261기준으로 이클보스300기준 330 오딘90~100 기준 110~120 정도로 올랐네요. 방어력뚫는곳은 2400으로 예상중입니당.
플레이 해 본 결과 코어가 없는 지역에서는 현상유지 코어가 있는 지역에서는 상향이네요... 상대적 너프로 티어표에서 햄벤이 dps 꼴등이 되어 버렸네요.. 안습... 햄벤분들 문의를 좀 넣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저도 체감이 이게 맞는거 같네요 진짜 10%는 아니더라도 딜 상승 기대했는데 현상유지라니...
@[하칸]센토 이 글 마지막 두 줄 믿고 무한 건의 해야할 듯 싶습니다. 다른 캐릭터들의 상향으로 상대적 너프를 당해서 너무 아쉽네요 ㅠㅠ 100%신뢰 할 수 없지만 갱신 된 일텔위키 dps표에서도 꼴등이라니... 유저 없는게 죄인가 봅니다...
@[제르나]혼자만남은오후 저도 저거 노트 다시 보고 왔는데 지금이라도 문의 넣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