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물씬 다가왔습니다. 따스한 햇살과 함께 바다 근처로 떠나고 싶으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바다를 따라 펼쳐지는 긴 드라이브 코스는 물론 다랭이 마을과 보리암, 독일마을 등 다양한 명소들에 비빔밥과 쌈밥 등 지역 별미를 즐길 수 있는 남해가 인기 있는 여행지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오늘은 아름다운 바다를 바라보며 힐링하기 좋은 남해 여행 필수 코스 TOP5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국적인 풍경이 인상적인
(출처: 남해독일마을.com)
남해 독일마을
독일마을은 1960년대 대한민국의 가난을 극복하기 위해 독일로 떠나야 했던 파독 광부 간호사들이 은퇴 후 귀국하여 정착한 마을입니다. 새로 개장한 독일 광장에는 독일식 식당과 맥주집, 공방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서 관광지의 구색을 잘 갖추고 있습니다. 빨간 지붕의 건물들이 아름다운 남해 바다와 어우러져 이국적인 풍경을 조성하고 있으니 꼭 한 번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현수교
(출처: namparang.kr/)
남해대교
하동과 남해를 잇는 남해대교는 길이 660m, 높이 80m의 아름다운 현수교로 1973년 개통된 지 수십 년이 지난 지금도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다리로 일컬어지고 있습니다. 선홍색 빛으로 단장된 남해대교는 멀리서도 한눈에 보일 만큼 그 위용이 대단한데, 저녁 시간에는 경관조명까지 점등되어 아름다운 야경을 자랑하기도 합니다.
고운 은가루를 뿌려 놓은 듯한 백사장
(출처: namparang.kr/)
상주 은모래 비치
상주 은모래 비치는 은빛 고운 모래로 이루어진 넓은 백사장과 아름다운 숲, 한려해상 국립공원의 청청 바다로 이루어진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간직한 해수욕장입니다. 잔잔한 물결, 비단결 백사장과 하모니를 이루는 송림은 더위를 피할 수 있는 그늘을 만들어 주고 상쾌한 바람을 선사하는 자연이 주는 휴식의 공간입니다. 다른 바다에 비해 오염도 없어서, 물이 맑고 깨끗해 많은 분들이 사랑하는 해수욕장입니다.
삼남 제일의 명산
(출처: namparang.kr/)
금산과 보리암
금산은 한려해상 국립공원의 유일한 산악 공원으로 온통 기암괴석들로 뒤덮여 있는 38경이 절경을 이루고 있습니다. 정상에는 우리나라 3대 기도처의 하나인 보리암이 있는데요. 불타오르는 여명이 바다에서 솟구치는 금산의 일출은 3년 동안 덕을 쌓아 볼 수 있다 하며 그 장엄함이 이루 말로 표현할 수 없는 환희를 가져다준다고 하니 기회가 된다면 일출을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편백 숲에 둘러싸인 10만 평의
(출처: yangttefarm.com/)
상상양떼목장
사방이 온통 산림과 바다로 이루어진 상상 양떼목장에서는 10만 평의 대지를 양들과 함께 뛰어놀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가기에도 좋은데요. 시원하게 탁 트인 남해의 전경에서 양들의 큰 눈망울을 바라보며 먹이 체험도 하고, 졸졸졸 물이 흐르는 작은 호수에, 상쾌한 편백숲 산책코스까지 제대로 힐링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바다 전망이 인상적인
고래의 꿈
고래의 꿈은 남해 빛담촌길에 위치하고 있으며, 5개의 객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아름다운 자연 속 멋진 절경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들과 행복한 힐링타임을 가질 수 있는 숙소입니다. 특히나 빛담촌은 아름다운 일몰로 유명한데, 고래의 꿈 마당 앞으로 지는 석양이 인상적입니다.
고래의 꿈 숙소 전 객실에는 테라스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눈앞에 펼쳐진 남해바다를 바라보며 휴식을 즐기기에도 참 좋습니다. 또한 객실마다 개별 바베큐장도 마련되어 있어 프라이빗한 바비큐 파티도 가능합니다. 투숙객들의 편의를 위해 공용주차장과 개별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일부 객실 내부에는 월풀스파가 설치되에 있어 남해의 아름다운 바다를 바라보며 스파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펜션에 숙박하는 모든 투숙객들에게 무료로 조식을 제공하고, 투숙객에 한해서 렌터카를 10% 할인된 금액으로 예약할 수 있다고 하니 합리적인 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