コンテナ船“MOL COMFORT”海難事故の件(第5報)- 現状報告
6月17日よりインド洋を航行中に船体が中央部で2つの部分に破断し自力航行不能に陥っておりました当社運航のコンテナ船“MOL COMFORT(エムオーエル コンフォート、「本船」)”の 6月20日午後11時(日本時間。ドバイ時間午後6時)の状況を以下の通りお知らせします。
1.本船
船体前半部及び船体後半部は、それぞれ北緯14度10分/東経63度27分付近、北緯13度13分/東経62度05分付近を漂流し、引き続き東北東へ移動しております。
現場海域の気象海象状況は荒天が続いています。
なお、19日にJebel Ali (ジュベリアリ、U.A.E)港を出帆した監視船は、現場海域に24日頃到着する見込みです。
2.積荷
コンテナ貨物の一部が海上に流出した可能性がありますが、多数のコンテナ貨物が船体前半部及び船体後半部に積載された状態であることを確認しております。
<下記項目3及び4の内容は第4報(6月20日付)から変更ありません>
3.貨物及び本船の救助
救助者と契約し、曳航手配も含め貨物及び本船の救助の準備を進めております。
4.油の流出
多量の油の流出は確認されておりません。
http://www.mol.co.jp/pr/2013/13042.html
2013年6月18日
コンテナ船MOL COMFORT海難事故について
2013年6月18日、株式会社商船三井の運航するコンテナ船”MOL COMFORT”(エムオーエル コンフォート)が荒天下のインド洋を航行中、船体中央部に亀裂が生じ、ホールド内への浸水により自力航行不能に陥り、その後船体中央部で2つの部分に破断して漂流を始めたと同社が公表しました。
”MOL COMFORT”は、当社長崎造船所にて建造したコンテナ船で、2008年7月に就航したものです。
株式会社商船三井のプレスリリースによると、乗員はボートで避難し全員無事とのことですが、当社は本件に関して株式会社商船三井とともに原因究明に全力を尽くしております。
http://www.mhi.co.jp/notice/notice_130618_2.html
신소재공법으로 일본에서 2008년 만든 최초의 배인데, 악천후로인해 균열이 발생해 그원인으로 반토막이 난것같고, 배에실린 컨테이너는 일부조금외에는 양쪽 나눠진 부분에 그대로 남아있다고 합니다...뭘 컨테이너 몇백개가 바다에 떠돈다고..ㅉㅉ
배는 싱가폴에서 사우디제다항으로 가는중이었고, 승무원은 전원 보트로 탈출 무사하고, 이 공법으로 만든 다른 배들에 안전점검조치가 내려질지도 ..
시리아무기얘기나, 잠수함이니 무슨 음모적얘긴 아닌것같습니다..정신차려요
그리고 저런상태는 그대로 예인하면 됩니다...
첫댓글 본문 읽어보니까 신소재 공법 이야기는 없고 2008년 7월에 취항한 배로 나오고. 사고는 당시 악천후로 인해서 균열이 발생한것이 2개로 뽀개진거라고.....
그러고 오늘 다시 미쯔이 사이트에 들어가보니까 다른배들에 대한 안전조치는 25일날 내린것으로 나오네요. 이내용을 어떻게 24일에 아시고 올리신건지 신통방통
시리아 무기 얘기는 영문 찌라시 기사들에 무수히 나온 얘기입니다.
다만, 두동강 난 것이....단지 배의 디자인 결함 때문인지
아니면, 어느 찌라시 추측대로 러시아의 공격 때문인지....
아직 확실하지 않지요.
사진을 자세히보면 아랫부분의 화염이 보이고
연기도보이고 검게그을린 측면도 볼수있네요...
화염이라기 보다는 구명보트 또는 부유물이 햇빛에 반사된 모양으로 생각이듭니다.
그을음은 일부 기름유출로 검게 보인듯합니다.
MOL... Mitsui OSK Lines... 일본의 빅쓰리 해운회사 중 하나이지요... 저의 첫 직장 범주해운이 MOL의 한국선박대리점
이에요... 감회가 새롭군요. 썩 좋은 소식은 아니지만..
삭제된 댓글 입니다.
동영상 어디서 확인가능한가요?
컨테이너선은 원래 선박구조가 다른가요 두동강 났는데도 침몰하지 않고 둥둥떠있는 거 보면
이제 대놓고 때리는데, 어떻게 당했는지도 모르는 인간들은 무슨 생각이 들까 천안함 같지 않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