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입식 교육으로 영어를 배운지 1n년차이지만 문장 하나를 제대로 구사하지 못하는 나.. 어디 내놔도 부끄러울 정도의 영어실력으로 심히 문제가 있다고 스스로 생각해 전화영어든 회화학원이든 뭐라도 해야겠다고 생각만하고 실천안한지 n년차였는데, 여시 덕에 좋은 기회가 생겨 민트영어의 전화영어를 1달간 체험해보게 되었읍니다..
우선 8회 체험으로 제 영어실력이 단번에 늘어나진 않았지만 외국인과 대화하는게 더이상 두렵지 않다는 것이 저의 가장 큰 변화인 것 같습니다. (나름 자신감 생겼음 ㅎㅎ..) 레벨테스트 하기 전엔 막 외국인이랑 대화하는게 걱정되고 심장이 두근두근하고 했지만 이제는 처음보단 여유롭게 전화를 기다리는 정도가 되었으니까요!! 그리고 수업 때 최대한 진도를 많이 빼고 싶어서 제가 스스로 예습을 하더라고여 ㅎ... 정말 놀라운 변화!!!
저는 체험이 끝난 후에도 민트영어를 계속 진행할 예정인데 민트영어를 추천하는 이유는!!
1. 자유로운 시간 선택 (고정수업 vs 자유수업 선택 가능!) K-직장인이라면 누구나 다들 퇴근하고 눕고 싶잖아요? 고정적으로 수업을 진행해야 한다면 너무 힘들고 조금 귀찮은 날은 셀프 패스를 해버릴텐데 민트영어는 자유수업으로 진행할 수 있어서 저만 준비되어 있다면 언제든 수업을 받을 수 있어요. 그게 10분전이여도 말이죠~~~ 사진처럼 어플에서 나의 강의실 메뉴를 통해 언제든 원하는 시간대에 수업 예약 가능합니다!
2. 원하는 선생님을 고를 수 있음!!
자유롭게 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만큼 수업을 진행해주실 선상님들이 정말 많~~~습니다! 오전이든 오후든 새벽이든 상관없어요! 저만 준비되어 있다면...☆★ 그리고 선생님들의 프로필을 통해 영어 발음, 수강생들의 평가, 강사 특징 등을 통해 나와 잘 맞을 것 같은 선생님을 고를 수 있어요~~
선생님의 가능한 시간대 버튼이 활성화 됨!
3. 내 실력에 맞춘 피드백
우선 선생님들 별로 차이가 있지만 대체적으로 피드백을 정말 빠르게 줍니다. (통화 끝나자마자 바로 올라옴ㅋㅋㅋ) 수업을 하면서 제가 말했던 잘못된 단어나 문장을 피드백을 통해 교정해줘요. 그리고 수업 녹음본도 같이 올라오기 때문에 다시 들으면서 복습을 할 수 있습니다.
4. 수업할수록 쌓이는 포인트!!
아니 포인트가 왜 이렇게 잘 쌓여요? 레벨테스트만 했는데도 5만점이 넘게 쌓였어요! 심지어 레벨테스트 후기는 귀찮아서 작성도 안했음....
이렇게 쌓인 포인트는 수업으로 바꿔 추가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체험단 종료 후에 포인트 먼저 사용하고 수강권 결제할 예정임 ㅎㅎㅎ
이러한 장점을 바탕으로 수업을 시작하기에 앞서 민트영어는 레벨테스트를 먼저 해야합니당 시험을 보는 것도 아닌데 왜 그렇게 떨리던지.. 심지어 화상 레벨테스트가 10분간 3번...!!! 해외여행가서 번역기 돌려서 외국인이랑 말하는 것과 다르게 심장이 두근두근하며 걱정이 앞섰어요.. 하지만 두근두근하던 저의 심장은 첫번째 레벨테스트 후 사악 가라앉았습니다.
첫번째로 진행했던 레벨테스트 선상님이 정말 편하게 대화를 해줘서 두근두근하던 마음이 편안해졌어요. 문법이라곤 1도 모르고, 아는 단어가 들리면 무슨말을 유추해내는 정도의 실력인 저를 배려해 선생님이 정확한 발음을 내주기 위해 노력했고 덕분에 쉬운 단어로 내적 손짓 발짓을 섞어가며 10분이 물흐르듯 흘러갔습니다. 두번째, 세번째 선상님들과의 레벨테스트도 편안한 분위기 속 진행되었고.. 이렇게 3번의 레벨테스트를 거쳐 나온 저의 영어레벨은...
처참하지만 굉장히 정확한 나의 레벨.....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민트영어 레벨테스트가 너무 정확해서 좀 놀라기도 했고 이게 정말 객관적인 평가구나 싶어 진짜 얼굴이 붉어졌읍니다.. 하지만 못하는거니까 배우러 왔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임했어요!!
레벨테스트 후 피드백에는 선생님들이 제 레벨에 맞는 교재들을 추천해줍니다. 이중 맘에 드는 것을 선택하여 첫 수업을 시작합니다. 실제 수업을 들으면서 느낀 민트영어의 또다른 장점은 교재를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다는 것이에요! 그래서 저는 첫 수업 때 English Pattern으로 하고 두번째 수업 부터는 Say What 이라는 교재로 수업을 했어요. 처음엔 패턴으로 기초 회화를 배우자 했는데 Say What이 개인적으로 더 좋았어요!!
성인이 되고나서 자격증이나 졸업 때문에 하는 공부가 아닌 내 만족을 위한 영어공부로 민트영어를 시작해보니 정말 좋았습니다. 전화영어 왕왕 추천해요. 전화나 화상으로 공부를 할 수 있는 플랫폼이 다양하지만, 그 중에 민트영어는 진짜 가성비 좋고 수업 외에 여러 컨텐츠들이 많아서 공부를 하고자 하는 본인의 의지만 있다면 실력이 쑥쑥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모두들 의지를 가지고!! 민트영어로 츄라이츄라이 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