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OST.DIR 내장메모리 부족현상
내장 메모리에 아무 자료도 들어있지 않은데 이렇게 꽉꽉 차있으시지 않으신가요 ? 그렇다면 해결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혹시나 해서 내장 메모리가 어디에 쓰이고있는지 확인했더니 기타파일에서 15.22GB를 차지하고있더군요 .
안드로이드상에서 부득이하게 에러가날경우, 에러난 파일을 LOST.DIR에 자동백업하게 되어있습니다. 그 파일들이 계속 쌓이다면 용량이 불어나게됩니다 .
그렇다면 과감하게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메모리가 넉넉해졌습니다 . 참 쉽죠 ~? **************************************************************************************************
LOST.DIR폴더를 보시면 엄청난 용량을 차지하고있습니다. 이 폴더의 기능은 컴퓨터에서의 휴지통으로 보시면 될겁니다. 가끔 용량이 부족해서 폴더들을 확인하면 이 폴더가 은근히 용량덩어리인데요. 폴더안의 파일들을 삭제하면 용량확보가 됩니다. 절대 폴더째 삭제하면 안됩니다. 특히 레퍼런스폰같이 외장SD카드가 안되는 폰들은 유용하겠네요.
********************************************************************************
스마트폰의 내장메모리나 외장메모리에는 LOST.DIR이란 폴더가 있는데 윈도우즈의 휴지통과 같은 역활을 하는 폴더여서 오랫동안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불필요한 파일들이 많이 쌓이는데 메모리 용량이 부족한 경우 삭제를 해도 다시 생성이 됩니다.
|
첫댓글 좋은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