윙어 아닌가요?
윙어가 만으로 33살이면... 지금 기량 유지하기 쉽지는 않을거 같은데;;;
귀화야 하고 싶으면 하는거지만....
월드컵 본선 엔트리는 2014년 가서 최고의 경기력을 보여주는 선수를 택해야 겠죠.
브라질 언론과의 인터뷰는 이해합니다.
왜냐면... 안현수가 러시아에 귀화 할때 러시아에 원래 아무 감정 없었거든요.
근데, 몇년동안 그렇게 러시아에서 구애를 했다죠. 올림픽 챔피언에 워낙 실력이 있으니까 좋은 조건으로 귀화 해달라고 베팅을 한거죠. 안현수는 뭐.. 쇼트트랙계의 메시였으니까요.
글구, 안현수가 아무리 그렇다고 해도, 한국언론과 인터뷰하면서 나는 러시아가 원래부터 너무 좋다고 얘기하진 않았음.
안현수도 솔직하게 올림픽 때문이라고 한국언론과 인터뷰에서 얘기 했구요.
그보다는.. 만33세의 브라질 윙어가 지금 뛰어나다고 하더라도, 본선때 엔트리에 뽑을만한 뛰어난 기량을 갖고 있느냐겠죠.
귀화 = 월드컵 멘트리 무조건 발탁은 안된다는 겁니다.
이걸 분명히 하고나서, 축구협회나 최감독님이 특별귀화를 위해 도와줄것을 도와주는 건 상관없지만요.
첫댓글 그때되서 기량 떨어지면 발탁 안하면 됩니다.. 기우이신듯
개인적으로 에닝요가 귀화했으면 합니다.. 오히려 33살인것이 마음에 들고여.. 에닝요를 장기적인 시각으로 필요한것보다.. 현재 우리대표팀에서 무엇이 필요한가에 대해.. 에닝요가 단지 답만 제시해주면 좋겠습니다... 에닝요가 대표팀에 성공하여.. 대한민국축구의 미래를 제시하고 앞으로 우리가 풀어야할 숙제가 무엇인지에 대해 해답을 줬으면 합니다..
그건 에닝요가 엄청난 클래스를 보여줄때의 얘기죠.
만 33세살 되서는 장담 못합니다.
게다가 윙어..
삭제된 댓글 입니다.
특별귀화까지 시킬정도의 인재이니 국대에 선발은 일단 되겠죠 그렇다고 그게 월드컵본선 대표발탁을 보장해준다는 뜻은 전혀 아니죠
33살에 윙으로 대표팀서 잘해준,네드베드,포보르스키도 있고, 체력소모가 심한 중미에 35살 마켈레레도 잘만 뛰고 블랑코도 37 인데도 잘뛰던걸요.
어차피 귀화해도 경쟁체제로 갈거기에 실력이 안되면 안뽑힙니다.
과거보다 선수생명이 길어졌죠.
79년생인 이동국도 충분히 브라질 월드컵때 주전으로 뛸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영표-김남일도 남아공 월드컵때 34살 이었습니다. 괜한 우려 안하셔도 됩니다.
와 몇몇 분들은 그냥 실력좋고 하닌깐 마인드 상관없이 귀화 시켜라라는 뉘앙스이시네 ㅡㅡ "귀화하면"이라는것도 아니고 대표팀 역사만봐도.. 에닝요 귀화와 대표팀 발탁건에서 기량이라는 문제는 가장 나중 문제인건데.....좀 쉽게 보고 아무생각없이 찬성하는 사람들이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