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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Way of Life가 나오기 전에 새로 추가한 이벤트 명령어 시험 겸 버그 픽스로 나왔습니다.
스팀에서 베타 설정을 해주시면 설정됩니다.
MAJOR:
- 교황이 주교로부터 얻는 금액을 줄임(교황의 경우 40%에서 10%, 대립교황의 경우 20%에서 5%로 감소)
- 아내/첩이 바람을 피운 것을 발견했을 때 관련해서 남편에게 일어나는 이벤트 시스템을 추가(Doubt be sets me... 이벤트 이후
- 게임을 시작할 때 멀티쓰레드로 가동하도록 함
- 바이킹 약탈자가 홀딩을 파괴했을 때 튕기는 것을 수정
- 멀티에서 싱크에러(OOS)가 나는 것을 수정
- 일부 유닛팩 DLC가 없을 때 튕기는 것을 수정
- 군사유닛의 유지비를 개산할 때 메모리가 유출되는 것을 수정
MINOR:
- 전쟁에서 이기는 것과 지는 것이 예전보다 더 별명을 주는데 영향 줌
- 퇴폐도 반란 : 반란군 병력이 강화됨
- 퇴폐도 반란 : 봉신이 예전보다 더 독립하려 함
- 퇴폐도 반란 : 반란에 성공한 지도자는 독립한 봉신에 대해 클레임을 이제 갖지 않음
- 미치광이를 얻는 이벤트(ID 6020)를 확장. 이제 더 빈번히 일어나며 캐릭터 상황에 따라 다른 텍스트를 보여줌
- 주요 왕국위 또는 제국위가 명목상(Titular) 직위일 때 균등상속하면 이상한 결과가 나오는 것을 수정
- 성전(holy_war)으로 얻은 직위가 직위 역사에서 어떻게 획득했는지 제대로 표기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
- 몇가지 CB에서 빠진 획득 타입을 추가
- 선거 균분상속제인 제국과 여러 왕국위를 동시에 가지고 있을 때 실제(de facto) 수도 백작위와 왕국위가 제대로 최우선 상속자에게 상속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
- Winning claim wars on the liege (or when a liege folds to a claimant
demand) will no longer incorrectly try to even out the de jure kingdom
borders
- 건강 이벤트 관련된 버그들을 수정하고 최적화
- "de Cantabria" 왕조가 잘못된 것을 수정
- 샤를마뉴 CM.1076 이벤트가 카를로만의 아내와 자식을 거둔 사람에 대해 클레임을 주지 않던 버그를 수정
- 봉신제한을 넘어있어서 상속하면 주군이 바뀌는 경우에 63100 이벤트가 문제가 되던 버그를 수정
- 영토가 없는 작위의 가신 중에 드물게 무문화/무종교 케릭터가 생기는 버그를 수정
- 몇몇 이벤트 테두리 색깔을 수정
- 죽은 캐릭터 툴팁이 제대로 가장 높은 티어 타이틀을 표시
- 배우자는 이제 오직 서로끼리만 관계도 보정을 받음
- 이슬람을 제외한 모든 캐릭은 사생아를 적출로 인정할 수 있음
- 현 종교 지도자가 없는 모든 캐릭은 배우자와 이혼할 수 있음
- 이혼을 해서 받는 관계도 패널티와 이혼 관계 상태를 추가함
- 사생아 임신과 애인을 얻는 이벤트(id 450, 456)를 최적화
- 데이타베이스 파일 참조를 최적화
- 히스토리 프로빈스 파일은 올바른 이름을 지닐 때만 불러와짐. 각 프로빈스 이름은 map폴더에 지정파일에 저장되어야 함
- 케릭터 화면은 플레이어의 점수를 표시하지 않음
- 캐릭터 화면에서 그 캐릭이 불러모을 수 있는 병력을 표시함
- 캐릭터 화면에서 자신의 음모를 취소할 수 있음
- 캐릭터 화면에서 직할령 숫자와 봉신제한을 보여줌
- 게임을 로딩할 때 가장 최근 DLC관련 그림을 처음 보여줌
- 텡그리는 다른 파간 영토를 지날 때 종교 소모율 패널티를 받지 않음
- 개혁한 쥰교는 종교 소모율 패널티를 주지 않음
- 게임을 포기할 때 튕기는 것을 수정
- religion = christian 트리거를 쓰는 이벤트 선택이 깨진 것을 수정
- 봉신 상태인 용병의 비용이 제대로 계산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
- 이전 세이브를 부르고 다시 새로운 세이브를 만들 때 아이언맨 세이브가 깨지는 버그를 수정
- 이제 AI는 신앙과 위신 포인트를 소모하지 않는 CB를 더 선호함
- 선거 균분상속제일 때 상속하면서 다른국가로부터 영토를 훔치는 버그를 수정
- 호스트가 세이브를 세이브 폴더 밑에 다른 폴더에 저장할 때 튕기는 것을 수정
- 이제 총독작위를 외국에 있는 캐릭터에서 줄 수 없음
- 소유자가 없는 영토에 홀딩을 완성하면 튕기는 버그를 수정
- 공화국이 두가지 부족영토 변환 디시전을 실행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
- 얻은 왕작위가 총독이라면 레온 왕국 형성과 헝가리 형성 디시전을 쓸 수 없음
- 로비에 있는 모든 캐릭터가 실제 티어와 관계 없이 모두 왕급 왕관을 쓰던 버그를 수정
- 이제 직할령이 없어진 총독은 자신의 작위를 주군에게 반납함
- 캐릭터 뷰에서 현재하는 전쟁과 유지하는 휴전조약을 표시하게 함
- 암살 발견 이벤이벤트에서 제대로 작위가 활성화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
- 이제 퇴폐도 툴팁이 십진법에 맞게 표시됨
- 싱글플레이 중일 때 연대기를 열면 게임이 일시 정지됨.
- 제국위를 총독작위로 수여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실제로 실행하면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았음)
- 카를로만의 가족이 반란군에게 도망치는 버그를 수정
- 부족정 참사회 작업 툴팁에 이벤트 병력을 사용하지 않으면 어떤 패널티가 생기는지 표시함.
- 게임을 포기하고 새게임을 할 때 이전에 선택한 영토를 고를 수 없던 버그를 수정
- Fixed issue where De Jure Region modifiers were clamped with Owner Martial Skill in the levy tooltip.
- Simone Drengot(30829) 캐릭터가 잘못된 아버지를 가지고 있던 버그를 수정
- landed_titles 파일에서 allow trigger가 잘못 설정된 것을 수정
- 빠진 GRANT_VICE_ROYALTY_INTERACTION_ACCEPT 메세지 타입을 추가
- 준비된 침략 병력이 침략자가 전쟁선포 전에 죽어버리면 해산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
- 라틴 제국 소속 테살로니카 공작령은 이제 총독령이 아님
- 몇몇 노스 캐릭터의 스텟을 최적화
- 맨섬은 이제 자신을 de jure로 하는 공작령임.
- 많은 작위 이름을 최적화
- 크샤트리야 카스트 되기 디시전은 실행하는 지배자 궁정에 있는 영토없는 배우자와 아이들에게도 크샤트리야 카스트 트레잇을 줌
- 성상파괴주의를 포기한 비잔틴 황제는 무슬림 지배자들에게 이제 제대로 관계도 패널티를 받음.
- 봉건군주가 아니면 작센 전쟁 이벤트가 일어나지 않음.
- 개혁된 준교에 대해 대성전 목표를 추가함
- 프랑스 영토와 북아프리카 관련해서 십자군과 지하드 개방 트리거를 최적화함
- 별명을 얻는 확률을 최적화함
- 준교와 서아프리카 종교 관련된 이름을 수정
- 참사원이 주군에게 자신을 상대로 불평하는 버그를 수정
- 셀주크 투르크 작위관련 텍스트를 수정
- 아르메니아에 있는 Melitene은 이제 산악지형임
- 시작할 때 평민 출신 주교령을 선택하면 튕기는 것을 수정
AI:
- 감옥에서 풀어주기와 처형 관련 로직을 최적화
- 사생아 탄생 이벤트(301) 관련 AI 선택 보정치를 추가
모딩:
- Added a new insult and compliment system based on strings scripted
into the traits. Used in texts with [GetFromRootInsult],
[GetRootFromFromCompliment], etc
- Added 'modifier' fields to effects 'random_list' and 'random'
- The 'is_married' trigger can now take a target as well as a bool (like 'is_lover' and 'is_consort')
- Added many new nicknames
- Added possibility to set a specific discoverer to the 'reveal_plot' effect (reveal_plot = ROOT, etc)
- Added trigger 'plot_is_known_by'
- Added event effect 'usurp_title_plus_barony_if_unlanded_and_vassals_n o_adj'
- Added trigger 'any_opinion_modifier_target'
- Added effects 'random_opinion_modifier_target' and 'any_opinion_modifier_target'
- Added combat rating modifier with triggers 'combat_rating' and 'combat_rating_diff'
- Added fromfromfromfrom scope targets
- Added optional 'as_if_liege' parameter to opinion triggers
- Added triggers 'personal_opinion', 'reverse_personal_opinion', 'personal_opinion_diff' and 'reverse_personal_opinion_diff'
(These do not take state diplomacy, laws or any other such state concerns into account)
- Moved to defines: MALE_ATTRACTION_CUTOFF and FEMALE_ATTRACTION_CUTOFF
- Added 'capital' console command
- Added event effect 'log'
- Added trigger 'has_polygamy'
- Added trigger 'has_concubinage'
- Character modifier descriptions now support text variables
- Added is_holy_site trigger
- Fixed a bug with effect scope any_allied_character
- Fixed a bug with effect scope random_allied_character
- All any-triggers now support the use of count = x
- Added variables to titles
- All variable trigger and effects now work with title variables
- Variables can be displayed with localization system
- Variable triggers and effects can compare variables between types of scopes (country/province)
- Fixed problems with the variable triggers check_variable and is_variable_equal
- Added cal_true_if trigger
- Added set_title_flag effect
- Added clr_title_flag effect
- Added has_title_flag trigger
- Added had_title_flag trigger
- Added save_event_target_as effect
- Added save_global_event_target_as effect
- Added clear_event_target effect
- Added clear_global_event_target effect
- Added clear_global_event_targets effect
- Added support for weighted cultural names
- Added support for weighted regnal names
- Added an on_startup on action
- Exported MAX_CROWN_LAW_CHANGES to defines
- Added support for localized nicknames
- Added effects convert_to_temple and convert_to_tribal
- Renamed effects convert_to_feudal and convert_to_republic to convert_to_castle and convert_to_city
- set_allow_free_duchy_revokation no longer only works for viceroyalties when Charlemagne is enabled
- Added a set_allow_free_vice_royalty_revokation effect
- Fixed bug where the any_independent_ruler and random_independent_ruler could target revolts.
- Added ignores_defensive_attrition effect for religions, used for
religions that do not have defensive attrition but will still not get
the penalty towards such religions.
EU4 컨버터:
- EU4 1.8 패치에 맞춰 프로빈스 매핑을 하도록 함
- 컨버팅을 하면 missing culture라고 나오는 버그를 수정
- 예루살렘 왕국 아이디어를 버프
- 아즈텍, 잉카 아이디어를 최적화
- 새 EU4 상태에 맞춰서 하사신, 예루살렘, 이스라엘, 성전기사단, 로마제국 아이디어를 재밸런스
- 모드 파일을 생성할 때 1.8 버전 정보를 추가
- SoA DLC를 가지고 있으면 순결파, 프라티첼리, 왈도파는 각각 종교에 새로운 보정치를 받음.
- 1.8 패치에 맞춰 테크그룹을 배정을 변경
- 커스텀 작위를 가진 세이브를 컨버팅할 때 튕기는 버그를 수정
- 컨버터 모드가 체크섬을 바꾸지 않도록 수정
- SoA가 없어도 콥트교(Miaphysite)는 콥트교(coptic)로 변환됨
- 카를링거 왕국 아이디어를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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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2.3이 오늘 나오려고 한 계획을 철회하고 이걸 먼저 내놓는군요. 느낌이 뒤에 숫자 막 올라갈 것 같네요. 새 dlc는 크리스마스 이전에 나오는 걸로 연기 되었네요. 때마침 풋볼매니저도 패치되어서 꿀잼인데 고민할거 없이 fm하다가 새 dlc 뜨면 복귀해야겠습니다 ㅎㅎ(근래에는 fm도 fm이지만 므르브 fa 소식 보니 ootp도 손댈 조짐이더군요 킁...)
뭔가 트레잇 모디퍼 등등이 이것저것 많이 추가되었네요. 확인을 해봐야지...
어라? 런타임 오류????
뭔 넘버링이 ㄷㄷ....
언젠가 한번 콩신께서 오실것 같네요 ㅋㅋㅋ
이슬람은 사생아 적자인정이 안 됐나요? 해본 적이 없어서 몰랐네...
드디어 컨버터가 고쳐지는건가
멀티쓰레드!? 이제 CPU좀 제대로 활용하는 건가요!? 그냥 게임 시작시 로딩에만 영향이 있는건가...
저는 어째 베타로 바꿔서 실행하면 계속 에러가 나네요ㅠ
한패라던지 한패같은 모드 넣으신거 아닐까요
저도 실행 에러 떠서 베타버전 에서 그냥 버전으로 돌리니 됩니다.
잠깐만.... 맨섬 데주레가 독립된건가????????????? 바로 해봐야겟군요
드디어 컨버터를 고치는 건가. 근데 로마제국 아이디어는 이미 사기인데 설마 너프?
UI가 갑자기 바뀌니까 적응이 안 되네요. 캐릭터창 같은 경우는 괜찮은데 개인외교창은 불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