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전고속에서 진주-삼가-합천-귀원(쌍림)-분기-야로-가야-해인사노선을 운행했으나, 운행횟수가 축소되어, 마지막 하루 3회씩 운행하다가 시외노선은 폐선되었고, 합천읍에서 경전고속 '군내버스'의 형태로 하루 4회(2회 왕복)의 형태로 합천읍-묘산면-분기-야로-가야-해인사 형태로 운행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합천군민의 편의를 위해,'합천군내' 를 이용해야 함으로써, 많이 돌아가기는 하나, 통합 요금제 적용으로 1,000원에 갈 수 있죠.
합천-대구행 버스를 타고, 귀원에서 하차를 한 후에 (대구-고령-)귀원-분기-야로-가야-해인사행을 타시면, 빨리는 가나, 두 번 이용에 약 6,000원 정도 비용이 소요될 듯 싶네요.
첫댓글 제가 약 20여년 전 의령에서 해인사 가기 위해 합천을 잠시 경유했었는데 왠지 그대로인것 같네요 ㅎ 그래서 오히려 반갑습니다
경전고속에서 진주-삼가-합천-귀원(쌍림)-분기-야로-가야-해인사노선을 운행했으나, 운행횟수가 축소되어, 마지막 하루 3회씩 운행하다가 시외노선은 폐선되었고, 합천읍에서 경전고속 '군내버스'의 형태로 하루 4회(2회 왕복)의 형태로 합천읍-묘산면-분기-야로-가야-해인사 형태로 운행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합천군민의 편의를 위해,'합천군내' 를 이용해야 함으로써, 많이 돌아가기는 하나, 통합 요금제 적용으로 1,000원에 갈 수 있죠.
합천-대구행 버스를 타고, 귀원에서 하차를 한 후에 (대구-고령-)귀원-분기-야로-가야-해인사행을 타시면, 빨리는 가나, 두 번 이용에 약 6,000원 정도 비용이 소요될 듯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