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시장조사 전문업체 NPD Group이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지난 2003년부터 2013년까지 신선식품(예: 과일, 야채, 육류 등) 소비량이 전기대비 20% 증가
ㅇ 이와 같은 결과는 Y세대(24세~37세)와 Z세대(0세~23세)가 신선식품 선호 트랜드를 형성한데서 비롯됨
ㅇ NPD Group에 따르면, 향후 5년간 3끼 식사(아침, 점심, 저녁) 모두 신선식품을 섭취하는 소비자가 증가할 전망
- 향후 5년간 아침에 신선식품을 섭취하는 비율은 현재보다 9% 증가할 전망이고, 점심과 저녁에는 각각 7%, 5% 증가할 전망
⦁ Y세대와 Z세대는 신선식품을 섭취하는데 드는 시간‧물질적 비용에 대해 크게 관여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남
□ NPD Group은 젊은 세대의 신선식품 선호도가 증가함에 따라 과일 수요가 향후 5년간 급속히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며, 과일을 차세대 주요 신선식품으로 주목
ㅇ 과거 X세대(37세~49세)는 음식 섭취 속도를 중요하게 여긴데 반해, Y세대와 Z세대는 음식의 가치(예: 신선도, 영양성분 등)를 중요하게 여김
- 이는 패스트푸드 산업 매출에 영향을 끼쳤고 향후 패스트푸드를 섭취하는 Y세대와 Z세대는 지속적으로 감소할 전망
ㅇ Y세대와 Z세대는 식사나 간식을 섭취하는데 있어 편리함도 중요한 요소로 여기는 것으로 들어남
□ NPD Group에 따르면 Z세대는 신선식품 섭취 방안으로 유기농 식품을 섭취
ㅇ 미국 경기침체로 인해 값비싼 유기농 식품에 대한 관심은 감소했었으나, 최근 미국 경제가 완만한 상승세를 유지함에 따라 유기농 식품에 대한 관심은 다시 증가세를 보임
- Z세대와 Y세대의 유기농 식품에 대한 관심도는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나, X세대의 유기농 식품에 대한 관심도는 점차 감소하는 추세
ㅇ NPD Group 분석가에 따르면 Y세대와 Z세대가 미국 식생활 문화를 이끎
- 따라서 식품업체들은 Y세대와 Z세대의 신선식품 선호도 증가에 발맞춰 갖가지 신선식품 개발에 힘써야 할 것이라 평가
[출 처] NPD Group, Nation's Restaurant News
美 _은 세대, 신선식품 선호도 증가(뉴욕지부_201412_14).pdf
첫댓글 자료 감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