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3월19일에 수술했습니다.
흉터를 보이는 것은 괜찮지만 햇빛을 받으면 흉터가 진해지기에 햇빛을 보이지 않기 위해 스카프를 하기도 합니다.
운동하거나 많이 더울땐 종이 반창고를 붙이고 다니기도 하는데 괜찮은지 모르겠어요.
예전에 얼굴에 점뺀 분들이 종이반창고 비슷한 것을 붙이고 다니는 것을 봐서(그것이 종이 반창고인지 확실히 모르지만 종이반창고처럼 보였음) 제 생각에도 괜찮겠다 싶어 가끔 붙이고 있답니다.
다른 분들은 어떻게 하고 다니시는지 궁금합니다.
집에 있을땐 흉터를 제거하는 연고를 발라주기도 합니다.
점점 더워지는데 흉터에 자외선 쏘이면 흉터가 진해지기에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지......
선배님들의 조언을 구합니다.
★★★갑상선 전문 카페 - 갑상선암,갑상선기능항진증, 갑상선기능저하증, 갑상선결정
★★★ http://cafe.daum.net/thyroidcancer
★제목에 병명을 쓰지 않으면 올린 질문을 사전 경고없이,삭제합니다 ... 주의!! (엄격하게 지킴)
병명) 갑상선암. 갑상선결절. 갑상선기능항진증.갑상선기능저하증.갑상선염.갑상선암 동위원소치료.갑상선질환,
갑상선동위원소, 동위원소치료저요드식, 등등의 병명(병의 종류, 병의 이름)
*좋은 제목 예: [갑상선암]갑상선암 수술을 꼭 해야하나요?
*나쁜 제목: 수술을 꼭 해야하나요? (이런 제목을 올리면 질문을 삭제합니다 !!! ).
첫댓글 종이 반창고 바르지 않는 게 빨리 회복됩니다. 사람의 피부는 자연치유력이 잇어서 뭘 붙이면 수술자국은 덧나는 경우가 있어요
점 뺀 후에 붙이는건 종이반창고와는 다른 겁니다. 그건 흉터가 아닌 상처 치료 목적으로 쓰이는 거구요, 흉터에 붙이면 아무런 효과가 없습니다. 수술후 흉터 부위에는 메피폼이나 시카케어를 붙이는거고 연고제도 있다고합네요. 붙이는 제제는 여름이라서 떨어질 수가 있고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 종이반창고로 덧붙이게 되는데 제 경우는 종이반창고 붙인 자리가 붉게 변하게 돼서 아예 붙이지 않고 맨살로 다닙니다. 햇볕은 가려주고요.
아! 그렇군요!! 제가 다니는 병원에선 상처부위에 관해선 아무말도 없었고 치료제나 연고처방도 없어서 아무런 정보를 모르고 있었습니다. 담주에 전신촬영결과 나올때 한 번 여쭤봐야 겠어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전 2주 붙이고 떼낸다음 연고 발랐구요. 지금은 상처에 화장하고 다닙니다.
전 시카케어 붙이고 다녀요. 간혹 깜박하고 지낼때도 많지만..종이 반창고를 장시간(대략6시간?) 붙이고 있음 아토피처럼 빨갛게 되더라구요.아직까지는 얇은 스카프 하고 다니고 있어요.자외선 겁나요~~ㅠㅠ
저도 스카클리닉이라는 넓적한 테이프 반으로 잘라서 붙이고 다녀요. 잘 떨어지지 않던데요, 저는 면티 입으면 자연스럽게 가려져서 테이프 붙이고 면티 입고 다녀요 워낙에 털털하게 입고 다녀서..
조언감사합니다.^^* 6월 8일 외래로 검사결과 보러 가는데 주치의선생님께 말씀드려서 처방받아야 겠어요.
전 작년 9월에 수술하고도 자국이 아직 보여서 걱정입니다.스카클리닉을 밤에만 붙여도 종이테이프를 아침에 떼기가 힘들고 아프고,자국도 종일 남더라구요.되도록이면 목부분이 높은 티셔츠를 입고 다녔는 데 본격적인 여름이 오니까 답답해서 목걸이를 흉터자국에 맞춰서 장만했읍니다. 여름이니까 원석같은 종류로.100%가려지진 않지만 너무 신경쓰지 않을랍니다. 이것도 스트레스니까요~.평소에는 연고만 짬짬이 바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