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의 편지44. 천국 시민권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인생의 주인으로 영혼속에 영접한 자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요1:12) 천국 시민권(빌3:20)을 갖게 된다. 교회 다니고 있고 예수님을 영접한 사람들도 천국에 갈 자신이 없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다. 은연중 율법주의, 공로주의가 배어 있기 때문이다. 인간을 영적으로 크게 두 부류로 나눌 수 있다. 천국 갈 사람 아니면 지옥 갈 사람이다. 어떤 사람이 천국 가는가.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믿고 영접한 사람은 하나님의 자녀로 하나님이 완전히 통치하시고 계신 천국에 간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않고 영접하지도 않은 사람은 마귀 자녀로 마귀와 그 사자들을 벌하기 위해 예비해 놓으신 영원한 고통뿐인 지옥에 가는 것이다(마25:41). 예수 그리스도를 영혼 속에 영접하여 생명을 얻은 하나님의 자녀가 주님께서 예비해 놓으신 천국에 가는 것은 너무나 당연하다(요14:1-3). 천국 갈 확신 없는 신자들을 마귀가 속여서 염려, 불안 속에 살게 만든다. 성도는 이미 천국의 시민권을 가지고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살아야 될 것이다. 이미 영생을 얻었고 심판 받지 않으며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진 신분이다(요5:24). 천국은 눈물도 없고 고통도 없고 병도 없고 죽음도 없는 곳이다(계21:4).
천국의 주인이신 예수님을 인생의 주인으로 모시고 살면 이 땅에서도 천국의 삶을 누리게 된다. 참 평안(요14:27), 참 기쁨(요15:11), 참 건강(막16:18), 참 지혜(약1:5), 참 능력(빌4:13), 참 부요(빌4:19), 참 사랑(마22:37,38). 참 만족(고후3:5) 같은 천국의 행복을 누리며 살게 하신다. 실제의 천국은 성곽이 벽옥으로 쌓였고 성곽의 기초석은 각종 보석으로 꾸며졌으며 성의 문은 진주로 되어있고 성의 길은 맑은 유리 같은 정금이라고 기록되어 있다(계21:18-21). 수정같이 맑은 생명수의 강이 하나님과 어린양의 보좌에서 나와서 길 가운데로 흐르고 강 좌우에 생명나무가 있어 12가지 실과를 달마다 맺는다고 했다(계22:1-2). 저주가 없고 밤이 없으며 기쁨과 찬양이 늘 있는 곳이다(계22:3-5, 19:5-7). 천국에 가는 것은 율법을 잘 지키거나 선행으로 가는 것이 아니다. 하나님의 자녀가 되면 당연하게 가는 곳이다. 하나님이 천지 만물과 인간을 만드시고 섭리하시는 분이라는 것을 알고 인간은 마귀의 유혹을 받아 하나님께 범죄함으로 마귀의 자녀가 되어 운명속에 살다 영원한 고통 뿐인 지옥에 갈 수 밖에 없는 존재임을 인식하고, 구원의 길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뿐임을 통감하고 그 분을 믿고 인생의 주인으로 영접한 사람은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자동적으로 천국의 국적을 갖게 되는 것이다. 이렇게 진심으로 기도하고 믿으면 천국의 시민권을 받게 된다. "제 몸과 영혼을 만드신 예수님, 십자가에서 내 죄때문에 피흘리시고 고통 받으신 예수님, 부활 승천하셨다가 지금 성령으로 제 앞에 계신것을 믿습니다. 제 마음의 문을 활짝엽니다. 제 마음의 중심에 들어 오셔서 제 인생의 주인이 되어 주세요. 이제 부터 주님뜻대로 살겠습니다.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하나님은 사랑이시다,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아 천국의 국민이 되길 원하신다. 마귀는 귀신들을 시켜 사람들의 마음, 생각을 혼미하게 하여 하나님이 계신것, 예수님이 그리스도이신것, 성령인도, 천사의 보호, 천국, 참 행복의 길을 모르게 한다. 마귀, 귀신들의 목적은 모든 사람들을 지옥으로 끌고 가는 것이다. 지옥으로 끌고 갈 수 없는 성도들을 속여 구원의 확신을 갖지 못하게, 참 행복을 누리지 못하게 한다. 속지 말아야 한다.
하나님은 지금도 우주 만물을 섭리하고 계시고 인간의 생사화복을 주관하신다. 예수님은 지금도 사람들의 마음의 문을 두드리시고 마음의 문을 여는자들에게 구원의 복음을 알고 믿고 누리게 하시고 천국의 시민권을 주신다. 성령님은 하나님의 자녀들을 최선으로 인도해 주시고 천사들은 그들을 보호해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