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팔의 군인들. 현지에서는 '고르카'라고 불리며 고르카 지역에서 이름을 따왔다. 이는 고르카 지방에 사원이 있는 중세 힌두 성전사 구루 고라크나트의 이름에서 유래되었다. 네팔의 산간지방 사람들로 이루어진 군대이다.
대영제국이 싱할라족이나 시크교도 라지푸트 다음으로 가는 전투민족으로 꼽았으며 이들과 달리 영국 육군의 용병에 긍정적이었던 구르카족들을 지금까지 용병으로 잘 고용하고 있다. 영국 육군뿐만 아니라 인도 육군에서도 이들을 고용한다. 당연히 네팔군에도 있다.
기본적으로 세계 최고 고산지대에서 살아가는 덕에 일반인이라면 정신도 못 차릴 고지대에서도 뛰어다닐 만큼 심폐량이 높으며, 그에 따라 신체능력도 당연히 뛰어나다. 스위스와 마찬가지로 매우 우수한 용병으로 유명한데 네팔의 3대 수입원으로 마약(...), 관광[1], 구르카족 용병을 꼽을 정도. 이들은 네팔 전통 칼이라고도 불리는 쿠크리를 사용한다.
외모상 한국인과 닮아보이는 사람들이 많은데, 구르카를 이루는 대다수가 티베트계 몽골로이드인 구릉족이기 때문이다.
첫댓글 와 맨밑 쩐다
헐.....
오...
40대1 실화...?
헐....
와.. 40대1 그것도 총든 무장강도에게 작은 칼하나로.... 소설인줄..
어릴때 서든하면 있던 구르카칼이 구르카족 칼인가? 대박ㅋㅋㅋㅋ
와..나도 저렇게 되고싶다
와 멋지다
간zi..
와
어딜 한국남자랑 닮았다고...
실례야 저분들께
ㄹㅇ 영호ㅓ다
므찌노;
존멋이다
칼로 무장한 40명이면 몰라 총인데...와 진짜ㅜ자이스..
ㅠㅠ하 이런거 볼때마다 남자로 태어나고싶당 ㅠㅠㅜ 다음생엔 꼭 남자로 태어나서 특전사나 경찰특공대 이런거 해야지 ㅠ
개멋잇다
난 항상 궁금한게 용병이면 고용당한거자나...근데 반대편이 돈 두배로 준다하면 어뜨케??
나도게녀랑 같은걱정함ㅋ
간지, .....
우와 머싯서...
와 ㅈㄴ멋있다
와 존나~%
진짜 개멋있다 ㅠㅠㅠ
삭제된 댓글 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