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11시 용인시청에서 있었던 주민 설명회 소식입니다.
용인시 의회 고찬석 의원님, GTX 용인역 추진위원회 서형필 간사님을 비롯해 용인주민 7명이 참석해 진행되었습니다.
주민들보다 국토부, 철도공단, 기본게획 수립 용역사 삼보기술단, 용인시 참석자가 더 많은 주민설명회가 되었습니다.
용인시민들은 삼성-동탄 광역급행철도에 별로 관심이 없구나 느껴졌습니다.
다행스런 소식은 LH와 철도공단의 건설비 분담문제는 합의문 초안이 나와 검토중에 있는 중이란 소식입니다.
최종 합의가 완료되면 바로 분담의무를 이행하면 될 것입니다.
결국 120억원 부족한 예산만으로는 도저히 진행할 수 없는 4천억에 달하는 동시시공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길이 열려
다행입니다. 동탄역 분담문제도 아직 합의되지 않은 부분입니다.
설명회 개최전 고찬석 시의원실에서 용인시청 교통정책과 김태현 팀장님과 미팅이 있었습니다.
용인시는 분담금 납부에 적극 협조할 것이며, 시 의회도 적극 협조하기로 노력하기로 답변이 있었습니다.
기본계획에 조기 개통 의지가 반영되는 전제하에 시설 부담금을 납부하라는 요청을 드렸습니다.
설명회는 환경영향평가 실시 결과와 질의 응답으로 이어집니다.
1. 질의 1 - 발파로 인한 인접 시설물 피해에 대한 안전성 검토 필요
작년 발생한 4공구 인접 건물의 주차장 지반 침하와 건물벽체에 균열 발생한것이 수도권고속철도 발파 작업에 의한 것인지
규명되었는가라는 질문을 했고 참석자중에서는 본 건에 대해 아는 분이 없어 14일 동탄 주민설명회때까지 규명원인과
사후조치에 대한 답변을 공단측에서 준비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현장과 인접한 건물 밀도가 높은 서울 수서-삼성 구간의 경우 이러한 일들이 벌어진다면 건설에 많은 지장을 초래할
것이며 사전에 철저한 대비를 요청했습니다.
2. 질의 2 - 수도권고속철도 운행과 광역급행철도 역사 건축 공사 병행이 안전한가 면밀한 사전 분석 요청
광역급행철도 역사 건축이 수도권고속철도 개통 이후에 시행될텐데 상호 악영향이 예상된다. 고속철도 운행전
역사 건축 공사가 시작되어야 하고 안정화 조치가 있어야 할것이다 주문했습니다.
질의 응답 후 10분정도의 발언 시간을 할애받아 아래와 같은 조기개통 방안을 담은 기본계획의 조속한 수립을 요청하였습니다.
2020년 개통은 절대 수용 못하며 단계적 선개통을 기본계획에 반영해달라는 요청과 최근 수요예측이 다소 과소 추정된 면이
있는만큼 역사나 주차장 규모등의 시설물이 축소되지 않도록 요청했습니다. 과소 추정 수요에 대해서는 삼보기술단에서도
어느 정도 동의하는 분위기였습니다.
설명회 후 용인역 노반설계와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맡고 있는 삼보기술단 부사장님과 공사 현황에 대한 별도 면담이
있었습니다. 바로 용인역 담당자입니다.
구성역 인근에 수직구가 추가로 3군데 만들어질 계획이라고 하며 현재 소유주분들과 보상 협의중이란 소식입니다.
주민들, 정치인들 모두가 무관심한데 조기 개통이 가능할까요? ...가능한게 이상할 것입니다 ^^
참석하신 분들 고생하셨습니다.
첫댓글 용인주민들 참석율 안타깝네요
높은 참여률이 필요할것같아 오후 4시 삼평동 주민 설명회라도 참석하려고 했는데 회사 사무실 분위기상 휴가내기가 좀 힘드네요. 중요한 시점같은데. 참여하여 힘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마음만이라도 고맙습니다 ^^...
아크로님!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제 편인 우리 인동초님께 늘 감사 ^^
저정도 참석율로 조기 개통 요청이 참. 용인분들은 시장 뽑는거 보면 알수 있죠
모든 민주주의에서 국민은 그들의 수준에 맞는 정부를 갖는다.
- 알렉시스 드 토크빌 -
참석율은 최저, 소수 정예로 나름 의미 있는 부분도 많았습니다 ^^
너무 죄송합니다. 평일인데다 이번주는 휴일도많아 휴가내기가여의치 않았네요
죄송해하지마세요. 제가 더 무안합니다 ^^...한 주 마무리 잘하세요~
이 와중에 저 때문에 삼성-동탄 광역급행철도 개통이 지연되고 요금도 올라갈거란 비방글이 돌아다니네요 ^^...
화성동탄참여연대? 아직 존재했군요. 조기개통 훼방이나 놓지 말았으면 합니다.
용인역 수직구가 3개 설치되는 것에 대해 왜 용인역에는 수직구가 3개나 설치되고 동탄분담금이 사용되는가 떠듭니다.
상하행선 터널이 각각 필요해 고속도로 양쪽으로 , 그리고 속도를 내기 위해 한개가 더 필요한 겁니다.
그리고 용인역 동시시공과 역사 건설비용은 철도공단이 채권발행할 2천억과 국고, 용인시 분담금으로 충분히
지어집니다. 동탄 주민분들께서는 오해 없으시기 바랍니다.
스파르타쿠스, 화성동탄참여연대라는 카페를 운영하며 활동하는 분이지요.
한때는 인덕원-동탄 전철 동탄1중심축노선 변경을 목적으로 저와도 함께 활동한 바도 있는 분입니다.
그래서 저는 그사람에 대하여 스타일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상대할 가치가 별로 없는 정신 사나운 존재입니다.
자기 고집이 너무 강하고 남이 앞서서 활동하는 모습을 가만히 긍정적으로 지켜보지를 못하는 스타일입니다.
참으로 묘한 성격의 소유자라고만 아시면 될것 같습니다.
최소한 거짓부렁은 하지 않아야 하는데 상태가 심각하더군요.
작년에 김문수 2중대란 표현을 해서 사과를 요청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 수정은 하더군요.
지금은 제가 먼저 그런 말을 했다 우기네요 ㅎㅎㅎ...
동탄 분들 다압니다...아크로님의 노력과 헌신...그리고 동탄참여연대라는거는 원맨쇼에 불과하고 동탄 분들이 상대안합니다. 헛소리 그만하고 가만히있으라고 해야겠네요. 그리고 동탄 참여연대 명칭 박탈하는 문제도 제기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GTX 시민연대를 해산하고 떠나라고 하네요. 그것이 목적인 듯 합니다.
제가 삼성-동탄 조기 완공에 지능적 훼방을 놓고 있다는 표현까지 하는 걸보면 어이가 없습니다 ^^
아마도 1년정도 대체로 침묵하며 지내오다가 다시 본인의 존재를 알리고 싶은것 같습니다.
충분히 그럴사람입니다. 정치판에서 보고듣고 배운 부패한 방식으로 본인을 알리고 있는것 같습니다.
지금은 동탄2 총연 카페에 본인 알리기에 열중하는 모습이더군요.
다들 까빡 넘어가는 중입니다. 나중에 어떤 상황이 벌어질 지를 모르니까 그런것 같습니다.
참으로 안스러운 존재입니다.
아크로님의 노력을
늦게 나마 알게된 저로선,
대표님이 잘 차리고 있는 밥상에 그냥
숟가락 얻으며 반찬 투정하는 사람에 지나치지 않다고 생각드네요
열심히 하는 사람을 험담하면서 까지 활동한다는 거는 시민활동의 기본이 아니죠~
힘내세요^^
지난번 감사청구시 50여명 서명을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삼성-동탄 조기 개통 기본계획이 나올때까지만 활동하겠습니다 ^^...
제 관심이 부족하다는 것을 탓해야 겠네요... 참석못한것 변명하지 않겠습니다. 그리고 참석하신분들 고생하셨습니다.
쑤현파파님은 우리 시민모임 일이 있을때마다 솔선수범해주신 우등생입니다.
적은 인원이다보니 오붓하고 발언권도 무한 리필... 눈을 맞추며 이야기 할 수 있는 점은 오히려
좋았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