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5일
도쿄메트로 히비야선과 토큐 토요코선 직결운행 마지막날이자
시부야~다이칸야마 마지막 지상운행일...
3월 16일부로 히비야선과 직결운행하는 토부 스카이트리라인 구간은
토부 닛코선 미나미쿠리하시까지 연장운행합니다.
이제는 볼 수 없는 키쿠나행...
3월 16일부로 히비야선은 나카메구로 이원구간으로는 직결운행하지 않습니다.
이제는 추억이 되어버렸네요.
새로운 노선도가 걸려 있겠지요.
후쿠토신선과 직결운행하는 토요코선...
학원 광고!!
치매방지용으로 풀어 봅니다.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 기호를 써서 식을 완성하라는 문제!
괄호 쳐도 되고 숫자 배열 바꿔도 됩니다.
저같은 문과 출신들은 푸는데 시간 좀 걸렸습니다.
(답은 전문분야이신 카페지기님께... 휘리릭~ ^^)
이것도 추억짤...
8량 편성 도큐 1000계는 볼 수 없게 되었네요.
토요코선 각역마다 철도팬들의 열기가 대단합니다.
이에 맞춰 역무원 경비원 배치도 늘어난 상태...
3월 15일까지의 지유가오카역 시각표.
이제는 직통으로는 갈 수 없는 키타센쥬행...
으잉?
후쿠토신선에서 운용하는 도쿄메트로 7000계차량이
영업운전 중입니다.
이것도 추억짤...
어릴 때 애니에 지상시부야역 사진 보고(이름 기억 안 나네요)
똑같다면서 놀랐는데
사요나라...
이것도 볼 수 없는 희귀짤이 되어 버렸습니다.
이제는 지하 시부야역에서 열심히 승객들을 운송하고 있겠지요.
지하화 공사로 다이칸야마역은 좀 더 깊이 내려갑니다.
JR 이케부쿠로역에서 선로 내에 사람이 들어가서 운행 지연!
무사시코스기역, 이제는 다른 편성들이랑 정차위치가 맞지 않는
히비야선 직통 차량을 볼 수 없겠네요.
선배님들 졸업식에 재학생 대표로 참석합니다.
졸업식 송사를 마치고 파티장에서 먹짤로 마무리!
(식사 안 하신 분들 죄송합니다! ㅎㅎ)
첫댓글 예전의 터미널형식의 역이 저는 참 좋았는데. 아쉽네요..
아직 세이부선 이케부쿠로역이나 세이부 신주쿠역에서 볼 수 있답니다.
하루만에 지하로 들어간 도요코선을 보니 기분이 얼떨떨... 하네요. ㅎㅎ
기존 시부야역의 마지막 모습을 직접 촬영하여 보여주셔서 소중한 자료가 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은퇴 차량들을 소개하느라, 힘이 빠져 시부야역의 마지막 모습을 뉴스로 전하지 못했는데,
님께서 현지 소식으로 올려주셔서 연구회에 소중한 기록으로 남을 것 같고, 감사드립니다.
오랜만에 올린 글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
최근 워낙 오시는 분 가시는 분(!)들이 많아서 정신없네요.
한조몬선-신주쿠선 구단시타역에는 두 노선 사이 가로막힌 '바보의 벽'이 뚫린 상태이구요... 바뀐게 많네요.
현지에 살면서도 새로운 소식을 놓치곤 하는데 올려주시는 소식들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저야말로 항상 감사드립니다.
노른자위땅인데 야마노테센 화물홈을
만든다던데 맞나요
영업이 끝난 토큐시부야역 주변으로 JR시부야역 사이쿄선 플랫폼이 이동할 예정이며,
도쿄메트로 긴자선 플랫폼도 가까운 것으로 이동하여 전체적으로 환승거리가 짧아지도록
주변을 정비할 계획입니다.
(현재 JR시부야역 사이쿄선 플랫폼은 야마노테선과 한참 먼거리에 위치해 있어서 환승이 불편한 상태입니다)
http://jtinside.tistory.com/5351
야마노테 화물선이라고는 하지만 쇼난 신주쿠라인이 지나가는 곳이지요.
현재 플랫폼이 남쪽으로 치우쳐서 있어서 나리타익스프레스 타고 시부야에서 내려서 캐리어 질질 끌고 환승하기 참 귀찮습니다. ㅎㅎ
제가 1월달 말쯤에 원정 나갔는데...
그때 토우요코선 시부야역홈이 사라진다고 알았더라면... 아니면 알아채지못했던걸지도...
좀더 자세한 사진 촬영을 할 생각이였는데 많이 아쉽군요...
최근 워낙 바뀌는 것들이 많아서 이것저것 챙기기도 어려운 것 같네요. ^^
도요코선이 지하로 들어가기 전에 이미 후쿠토신선 시부야역은 도큐에서 관할하고 있었다가 이번 직결운행으로 완전히 자사 노선이 들어오는 역 구내가 되었답니다.
다이칸야마에서 어떻게 지하로 내려가나 했는데 유튜브 동영상을 보니 시부야역쪽에서 기존 토요코선 밑으로 터널을 만들어 오다가 다이칸야마역 바로 앞에서 원래 선로를 하루만에 들어내고 연결했군요. 굉장히 신기하면서 흥미로운 부분이네요.
15일 다이칸야마역 갔을 때 플랫폼을 봐도 중간 부분에서 당시 플랫폼이랑 밑으로 내려가는 플랫폼이랑 겹쳐 놓은 것이 보였어요.
같은 위치인데도 15일 지상으로 올라가던 차량이 16일 밑으로 내려가는 것을 보니... 얼떨떨하네요. ㅎㅎ
16일 당시에 지상구간 철거 후에도 철골은 남아 있었습니다.
듣자 하니 지상구간 철거 작업 때문에 15일 막차시간대에 운행 중지하고 대체운송 했다네요.
바보의 벽이 뭔가요?
도쿄메트로 한조몬선과 도에이 신주쿠선 구단시타역은 같은 층에 위치함에 있음에도
운영기관이 다르다는 이유로 두 플랫폼 사이가 벽으로 가로막혀 있었습니다.
그래서 두 노선간 환승하려면 계단 올라갔다 내려갔다 하는 불편함을 감수해야 했는데
이걸 이노세 나오키 도쿄도지사(예전 도쿄도 부지사)가 '바보의 벽'이라고 표현한 겁니다.
관련 내용은 우리 연구회에 있으니 읽어보시면 이해가 빠를 겁니다.
http://cafe.daum.net/jtrain/3G6e/3577
카시오페아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