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희망과 꿈이 공정한 병역문화에 앞장서겠습니다.”
“바로 ‘나’부터 의무를 다합시다. 공정한 병역의무가 공정한 대한민국을 만듭니다.”
“가장 신성하고 자랑스러운 병역의무를 실천하는 당신은 최고의 남자입니다.”
<공정병역 협약서에 싸인을 하고나서 기념촬영을 >
<굳건이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는 개그맨 박성광씨>
7월 18일 서울 프레스 센터에 국내의 내로라하는 각계 단체장들이 모였습니다.
병무청(청장 박창명)과 함께 손을 잡고 공정병역 공동실천 협약을 하기 위하여 동참한 것입니다.
금년 행사에는 새롭게 협약을 체결하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벤처기업협회, 한국콘텐츠진흥원 등 각 분야의 영향력 있는 13개 단체들이 참석했습니다.
사회 영향력 있는 단체와 리더들이 솔선수범하여 공정병역 협약을 펼침으로서 사회적 확산을 이루고, 병역이행과 국가를 위해 헌신한 병역 이행자들이 자부심을 갖고 존경 받을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함입니다.
<전년도 성실 협력단체에 감사패를 전달하고서리>
식순에 의해 사회자 박은영 아나운서의 멘트에 따라서 국민의례와 경과보고가 있었습니다.
참여 단체와 함께 협약서에 싸인을 하고 공정한 병역의무 이행의 실천과 공감대 형성을 위하여 다양한 활동을 펼쳐가기로 했습니다. 박창명 병무청장님은 협약을 맺은 각 단체에 공정병역 이행 기념 현판을 전달하고 기념 촬영도 했습니다.
박창명 병무청장님은 “이번 행사를 통해 각 단체들이 공정한 병역 의무 이행을 위한 환경 조성에 앞장섬으로써 예외 없는 병역이행에 힘을 보태고 사회 지도층의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노블레스 오블리주 실천을 위한 토대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 합니다.”라고 했습니다.
<올해 신규 협력단체로 참석한 남민우 벤처기업협회장 소감 한말씀..>
벤처기업협회장- 공정한 사회의 근간이라고 얘기 할 수 있는 공정병역 캠페인에 저희 벤처기업인들이 참여하게 된 점에 대하여 영광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벤처기업인들과 함께 공정병역을 위하여 열심히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사보협회- 2013년도에 협약을 맺은 단체입니다. 앞으로는 병역이 자랑스러운 협약을 위하여 회원사 1200개와 온, 오프라인 4000 명의 메일링을 보내서 열심히 홍보하겠습니다. 관심이 가는 병역명문가와 함께 공정병역이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행사에 앞서 국기에 대한 경례로 애국심을 다지고..>
<박은영아나운서가 행사를 진행하기 위하여 사회를 맡고서리.. 이상경사무관님도 한인물혀쥬>
<굳건이가 더운날 수고하는구먼. 악수를 나누며 격려를 해주는 박창명 병무청장>
공정한 병역의무를 실천하는데 앞장서고자 손에 손을 마주 잡고 파이팅을 외치며 모두 함께 한마음으로 다짐했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성실하게 참여했던 기존 협약 단체 중 대한변호사협회와 대한언론인회, 한국사보협회 대표자들에게 감사패를 전달했습니다.
금년 행사에는 공정한 병역문화 조성을 위한 온라인 서명하기 범국민 캠페인을 벌여 국민들이 직접 참여함으로서 관심을 이끌어 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개그맨 박성광씨를 캠페인 홍보대사로 위촉하여 협약단체장들과 공정병역 퍼포먼스를 실시했습니다.
<공정병역 이행을 위한 현판을 전달하며..>
<병무청과 각 단체와의 협약은 대한민국을 위하여 계속 이어집니디. 쭈~~우~~욱~~!>
<병역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위하여 아자 파이팅~!>
<공정병역 홍보대사로 위촉받은 개그맨 박성광씨.. 멋지게 활약하세요~!>
박성광씨는 “병무청 홍보대사가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제가 과연 자격이 있을까 하는 우려도 많으실 텐데 걱정하지 마십시오. 저는 당당하게 병장으로 만기 제대했습니다. 혹한기 훈련, 유격 훈련 두 번 다 받았습니다. 취사병으로 임무에 충실하며 밥도 했습니다. 역전의 용사로서 예비군도 성실히 마치고 지금은 민방위 대원으로 2년 차 입니다. 앞으로 병역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충성~!”이라고 외치며 힘차게 거수경례를 해서 뜨거운 박수를 받았습니다.
<충성~! 대한민국의 공정병역을 위하여~! 거수경례를 올리는 개그맨 박성광씨>
<공정병역을 만들어가기 위하여 열심히 앞장서겠습니다>
청춘예찬 강애수 어머니기자가 동참했던 단체장들의 소감을 취재한 내용입니다.
대한언론인회장 - 앞으로 온. 오프라인을 통해 적극적으로 공정병역을 홍보하겠습니다.
6.25 전쟁에 참전해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수호한 참전언론인과 종군 기자 77명의 이름을 새긴 대형 명패를 서울 프레스센터에 걸어 놓았습니다. 이는 확고한 안보의식과 애국 정신을 고취의 홍보와 무관하지 않습니다. 병무청이 추진하고 있는 성스러운 사업이 큰 업적을 기록하기 바라며 함께 동참하게 되어 영광스럽고 귀한 감사패까지 받게 되어 뿌듯합니다.
대변인 - 병역이행에 대한 자긍심을 가지고 노블레스 오블리주 정신의 실천을 통해 병역이행이 존중받고 우대 받는 사회풍토 조성을 실현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공정병역 문화 조성을 위해 공정병역 온라인 서명 범국민 캠페인을 새롭게 추진하여 국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병역이행의 가치가 사회전반에 확산 되도록 지속적으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대한변호사협회장 - 우리 사회가 공정사회로 가기 위해서는 병역과 조세의 의무는 가장 기본 사항으로 중요한 것입니다. 앞으로 병역이 국민으로부터 존경받는 사회를 만들고 자랑스러운 문화가 사회전반으로 확산되어 병역이행에 관련해서 어떤 문제도 발생하지 않는 나라가 되길 바랍니다.
서울 병무청장 - 병역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정병역 이행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서 사회 지도층의 적극적인 병역 이행이 병무청의 강한 의지만큼 중요합니다. 사회 지도층은 사회에서 관심과 존경을 받고 있기 때문에 더욱 일반인 보다 솔선 수범적인 병역이행이 필요합니다.
오늘과 같은 행사로 많은 국민들이 공정한 병역 이행의 실천의지가 강해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다양한 정책 추진을 통해서 공정병역의 토대를 만들어 가는 계기를 마련해야 합니다.
<공정병역을 위하여 파이팅을 외치는 각계 단체장들의 환한 모습..>
<공정한 병역문화를 위하여~! >
<온라인 서명운동에 희망의 글을 쓴 나무 앞에서 잠시 기념촬영을 하는 굳건이들, 청춘예찬 구애란 기자 사진 촬영>
<온라인 서명운동에 올린 희망의 글, 청춘예찬 구애란 기자 사진 촬영>
<온라인 서명운동에 올린 희망의 글, 청춘예찬 구애란 기자 사진 촬영>
청춘예찬 구애란 어머니기자가 취재한 내용입니다.
* 온라인 서명 캠페인 문구 *
1. 오빠들 힘내세요. 공정병역 아자아자!!
2. 당당한 병사가 되자!!
3. 정정당당 대한민국은 한 사람 한 사람으로부터 ~
4. 바로 ‘나’부터 의무를 다합시다! 공정한 병역 의무가 대한민국을 만듭니다.
5. 대한민국을 지키는 국군장병 여러분이 자랑스럽습니다. 공정협약 파이팅!
6. 병역 앞에 당당한 당신이 자랑스럽습니다.
7. 공정병역으로 모두가 행복한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국민이 됩시다!
8. 공정한 병역이행은 왕후장상이 따로 없다.
9. 가장 신성하고 자랑스러운 병역의무를 실천하는 당신은 최고의 남자입니다.
10. 우리의 희망(큰아들)과 꿈(작은아들)이 공정한 병역문화에 앞장서겠습니다.
<개그맨 박성광씨, 조우옥기자, 박창명 병무청장, 구애란 기자, 우리도 함께 손에 손을 잡고 힘차게 달려갑시당~!>
<서울 지방병무청장님(중앙)과 반가운 인사를 나누며..>
<인청, 경기 지방 병무청장님도 참석하여 단체장님들과 공정병역에 대한 설명을 ..>
<경기북부 병무청장님과 반가운 인사를 나누며..>
<박우신 병무청대변인과 청춘예찬 블로그 기자단이 공정병역 서명 캠페인 나무 앞에서 기념으로 파이팅을 외치며>
희망의 새시대~!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정병역을 만들어가요~!
대한민국 국민들의 공정병역을 만들어 가기 위하여 우리 모두가 함께 손에 손을 잡고 앞장섭시다~!
<공동취재 : 청춘예찬 강애수, 구애란 어머니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