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 년 7 월 28 일 (일)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에서 개최된 RIZIN.17 제 3 경기 RIZIN 여자 MMA 룰 49.0kg 계약 5 분 3 R 매치에서 DEEP JEWELS 아톰급 챔피언 마에사와 토모를 1R 3 분 14 초 만에 무릎 차기 TKO로 매장한 ROAD FC 여자 아톰급 챔피언 함서희 (한국 / TEAM MAD)는 경기 후 "나, 타이틀에 도전하고 싶은 기분도 강합니다만, 먼저 야마모토 미유 선수와 시합을 하고 싶습니다. 부탁합니다!"라며 경기장에 있던 미유에게 대전을 어필.



야마모토도 링에 올라 "나도 언젠가 경기를 하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라며 함서희의 대전 요구를 받아 들였다.

대회 종료 후, 사카키 바라 노부유키 RIZIN 대표는 이 상호 작용을 받아들이고, "10월 함서희 선수와 야마모토 미유 선수의 경기를 매치 메이크 합니다. 결정입니다. 하마사키 아야카 선수의 8 월 방어전 결과 여하이지만 섣달 그믐 날에 타이틀을 건 싸움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함서희 선수와 야마모토 선수의 시합이 차기 도전자 결정전이 되는 것입니다."라고 말했고, 10 월 12 일 (토) 에디온 아레나 오사카에서 개최되는 "RIZIN.19"에서 양자의 시합을 여는 것을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RIZIN 여자 슈퍼 아톰급 챔피언 하마사키 아야카는 8 월 18 일 (일) 아이치현 체육관에서 개최되는 'RIZIN.18'에서 태국의 복병 암 더 로켓과의 대전이 정해져 있어 타이틀 매치가 연말에 벌어지는지는 그 경기 결과에 따라 달라질 수 가능성도 있지만, 함서희와 야마모토의 시합이 차기 도전자를 결정하는 싸움인 것은 변함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