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로운 사람들과 불의한 사람들의 부활이 있[을] 것입니다. there shall be a resurrection of the dead, both of the just and unjust. —사도 24:15. 길의 성경 전체 해설 의로운 자나 불의한 자나 죽은 자의 부활이 있으리니 이는 요한복음 5:28의 그리스도의 교훈에 합당하니라. 이 기사에서 그 당시의 바리새인들은 현대 유대인들보다 더 건전하였으니 죽은 자의 부활 교리는 그들의 열세 가지 신앙 조항 중 하나이며 근본적인 것이어서 믿지 않는 자는 유대 종교에 속한다고 할 수 없으나 그들은 그것을 의인에게만 한정하고 악인이 다시 살아나는 것을 허락하지 아니하느니라 이 관념도 아주 일찍 얻었으니 그들의 탈무드(t)에 아후(R. Abhu의 말처럼 이렇게 기록되어 있느니라. “비 오는 날이 죽은 자의 부활보다 더 크며 죽은 자의 부활은 의인을위한 것이지만 비는 의인과 악인을위한 것입니다.” 아바비넬(유)이 말하되, 이 표현의 뜻은 의롭지 못한 자는 부활에 참여하지 못한다는 것이 아니라, 부활에서 누릴 유익과 상급을 선언한 것이니, 그것은 의인과 불의인이 똑같이 유익을 얻는 비와 같지 아니하며, 오직 의인에게만 상급이 있고 불의한 자에게는 그렇지 아니하니, 더욱 이 말을 모든 지혜로운 사람, 특히 R이 받아들이고 인정하지 않았다고 지적한다. 요셉은 반대하고 다른 사람들은 그에게 동의했습니다. 그리고 자신에 관해서는, 그는 공개적으로 선언합니다. 이스라엘 백성 중 의인 만이 다시 일어날 것이라는 그 주장은 성경이 다니엘 12 : 2 “땅의 먼지 속에서 자는 많은 사람들이 깨어날 것”이라고 단언하기 때문에 진리에서 벗어났습니다. 그러나 부활에 의인 외에는 아무도 없다면 의심 할 여지 없이 그들은 매우 적을 것입니다. 또한 “어떤 사람들은 영생에, 어떤 사람들은 영원한 경멸에”라고 말했고 이사야는 말합니다, 사 66: 24 “그들이 나가서 내게 범죄한 자들의 시체를 보리라”; 이것은 불경건한 자들이 다시 일어나 그들의 정당한 형벌을받을 것임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므낫세 벤 이스라엘(W)은 지난 세기에 같은 성경 구절에서 경건한 자와 불경건한 자의 부활을 주장했으나, 그는 부활이 모든 사람에게 일반적이고 공통된 것이 아니라, 모든 종류의 선인과 악인과 중간인 중 일부가 다시 살아날 것이라고 생각했으며, 이것이 고대인들의 생각이라고 생각했다. 유대인들은 이 문제에 대한 그들의 정서가 분열되어 있는 것이 확실하다; 그들 중 일부는 의인 외에는 다른 어떤 것도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완전히 부인한다; 그들은 이스라엘 백성 중 의인만 일어나고 세상 나라 중 어느 누구도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긍정한다(X); 다른 사람들은 홍수 세대를 제외하고는 죽은 자의 부활에서 모두가 일어날 것이라고 말한다(Y); 그리고 다른 사람들은 매우 악하거나 매우 선했던 사람들만 일어나고, 내기하는 자들은 그렇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Z)고 한다. 그리고 자신에 관해서는, 그는 공개적으로 선언합니다. 이스라엘 백성 중 의인 만이 다시 일어날 것이라는 그 주장은 성경이 다니엘 12 : 2 “땅의 먼지 속에서자는 많은 사람들이 깨어날 것”이라고 단언하기 때문에 진리에서 벗어났습니다. 그러나 부활에 의인 외에는 아무도 없다면 의심 할 여지없이 그들은 매우 적을 것입니다. 또한 “어떤 사람들은 영생에, 어떤 사람들은 영원한 경멸에”라고 말했고 이사야는 말합니다, 사 66: 24 “그들이 나가서 내게 범죄한 자들의 시체를 보리라”; 이것은 불경건한 자들이 다시 일어나 그들의 정당한 형벌을받을 것임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므낫세 벤 이스라엘(W)은 지난 세기에 같은 성경 구절에서 경건한 자와 불경건한 자의 부활을 주장했으나, 그는 부활이 모든 사람에게 일반적이고 공통된 것이 아니라, 모든 종류의 선인과 악인과 중간인 중 일부가 다시 살아날 것이라고 생각했으며, 이것이 고대인들의 생각이라고 생각했다. 유대인들은 이 문제에 대한 그들의 정서가 분열되어 있는 것이 확실하다; 그들 중 일부는 의인 외에는 다른 어떤 것도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완전히 부인한다; 그들은 이스라엘 백성 중 의인만 일어나고 세상 나라 중 어느 누구도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긍정한다(X); 다른 사람들은 홍수 세대를 제외하고는 죽은 자의 부활에서 모두가 일어날 것이라고 말한다(Y); 그리고 다른 사람들 (Z)은 매우 나쁘거나 매우 선한 사람들 만이 일어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둘 사이에있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러나 사도가 확언한 것처럼 의로운 사람과 불의한 사람 모두 일어날 것이 확실합니다: 의인은 그리스도의 의가 그들에게 전가되어 의와 참 거룩함으로 새롭게 창조되어 냉정하고 의롭고 경건하게 사는 자들이며, 불의한 자는 의가 결핍되고 모든 불의가 가득 찬 자들이니, 의인은 의로움으로 말미암아 그렇게 된 자들이라; 그리스도의 말씀과 사도들의 글뿐만 아니라 구약 성경, 특히 다니엘 12 장에서 분명한 것은 전자와 마찬가지로 후자도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날 것입니다: 2 또한 몸으로 죄를 지은 사람은 몸으로 벌을 받아야하는 하나님의 공의에서 비롯된 것이므로 악인의 몸이 살아나서 그들의 영혼과 함께 완전하고 공정한 보상을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마찬가지로 일반 심판에서 의인과 악인을 포함 할 것이며, 모두 그리스도의 심판대 앞에 서서 선악간에 몸에서 행한 행위에 대해 받아야 할 것입니다. 그들에게는 부활이 있어야합니다. 여기에 성경이 지옥에서 악인의 형벌에 대해 설명하는 것은 몸의 부활을 가정하고 몸과 영혼이 모두 멸망 될 것이라는 성경의 기록을 추가합니다. 실제로 차이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은 매우 악하거나 매우 선했던 사람들만 일어나고, 내기하는 자들은 그렇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Z)고 한다. 그것들의 부활이 있어야한다; 여기에 성경이 육체의 부활을 가정하고 육체와 영혼이 모두 멸망될 지옥에서 악인의 형벌에 대해 설명하는 성경의 기록을 추가합니다. 실제로 의로운 자의 부활과 불의한 자의 부활 사이에는 부활의 시기에 차이가 있을 것이며,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는 천 년이 시작될 때 먼저 부활하고 악인은 끝날 때까지 부활하지 않으며, 부활의 수단과 방식에 있어서도 차이가 있을 것입니다; 그들은 둘 다 그리스도에 의해 부활하되, 하나는 그분과의 연합으로, 다른 하나는 단지 그의 능력으로; 의인은 불멸하고 썩지 않을뿐만 아니라 그리스도의 영광스러운 몸과 같이 강력하고 영적이며 영광스러운 몸으로 부활 할 것입니다; 악인은 불멸의 몸으로 부활하지만 죄에서 자유롭지도 않고 영광스럽지 않을 것입니다: 그들의 부활은 그 끝이 다를 것입니다. 하나는 영원한 생명과 영광으로, 다른 하나는 영원한 수치와 저주로 일어날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