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디펜스 시스템이 9월 4~6일까지 호주 아들레이드에서 열리는 Land Force 2018 컨퍼런스에 신형 AS21 Redback IFV를 전시할 계획이다.
K21 IFV의 발전된 버전으로 호주에서는 AS21 Redback으로 알려졌으며, Land Force 2018 컨퍼런스에서 최초로 전시된다.
AS21 Redback은 호주 육군의 M113AS4 APC를 대체할 Land 400 Phase 3 프로그램을 위해 설계되었다.
새로운 변경 사항은 높은 위협 수준에 대한 생존 가능성을 높이고 적 장갑전투차과 대등하도록 이루어졌다. 또한 Redback의 큰
차체는 승무원 3명에 더해 (*체격조건) 95% 수준의 보병 8명을 수용할 수 있도록 넓은 내부 공간을 가졌다.
한화는 포탑에 탐지 및 추적 센서, 레이더, 그리고 대응수단 디스펜서가 될 것이 확실한 호주군이 개별적으로 선택할 가능성이 높은 능동방어시스템을 수용할 수 있도록 공간, 무게 그리고 전력 공급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확인했다.
https://defence-blog.com/army/south-korean-company-to-unveil-as21-redback-infantry-fighting-vehicle-at-land-forces-201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