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포인트를 살려줄 수 있는 깔끔한 피부 표현<스캔들>에서 조윤희는 맑고 밝은 여자 우아미다. 여배우 메이크업의 특성상 베이스 메이크업에 공을 들이는 것은 당연지사. HD 화질에도 전혀 꿀리지 않는 맑고 깨끗한 피부를 자랑하려면 자신만의 베이스 메이크업 비법이 필요하다. 조윤희의 경우 파운데이션을 절대 많이 바르지 않는 것이 특징. 모공의 결을 메워주는 모공 전용 프라이머로 피부결을 매끈하게 정리한 뒤 촉촉한 타입의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스펀지를 이용해 바른다. 이때 얼굴에 모두 같은 양을 바르는 것이 아니라 얼굴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양 조절을 해가며 바른다. 또한 목까지 연결해 발라 목과 얼굴에 톤 차이가 나는 것을 철저하게 방지. 마지막으로 보송한 느낌을 주는 매트 파운데이션을 한 번 더 덧발라 오랜 시간 촬영에도 무너지지 않는 베이스를 완성한다. 리퀴드 타입의 파운데이션과 매트 파운데이션을 여우처럼 적절히 조절하여 사용할 것.
STEP 1 자신의 피부톤과 거의 비슷한 리퀴드 타입의 파운데이션을 얼굴 바깥쪽에서부터 안쪽으로 스펀지를 이용해 두드리듯 바른다.
STEP 2 자신의 피부톤과 비슷한 톤의 투명 파우더를 퍼프에 묻혀 T존과 광대 등 하이라이트를 줄 수 있다.
STEP 3 초콜릿 브라운 컬러의 아이섀도를 브러시를 이용해 눈두덩에 발라 음영과 깊이감을 더한다. 눈이 훨씬 그윽해 보인다.
STEP 4 뷰러를 이용해 하나하나 집듯이 속눈썹을 컬링한다. 눈썹 뿌리부터 시작해 끝부분까지 꼼꼼하게 집어야 자연스럽다.
STEP 5 통통한 마스카라 브러시로 속눈썹을 꼼꼼하게 칠한다. 눈앞머리와 눈꼬리 등 놓치기 쉬운 부분도 마스카라를 바른다.
STEP 6 언더 속눈썹에는 마스카라 브러시 결이 좀더 얇고 촘촘한 것을 사용한다. 세로로 세워서 바르면 깔끔하게 바를 수 있다.
STEP 7 속눈썹 꼬리 부분에는 두 가닥으로 된 속눈썹을 꼼꼼히 붙이고, 눈앞머리에는 한 가닥짜리 속눈썹을 붙인다.
“속눈 썹을 강조하면 별다른 메이크업 기술을 사용하지 않아도 귀엽고 사랑스러운 느낌을 완성할 수 있어요. 마스카라를 충분히 꼼꼼히 바른 뒤 속눈썹을 가닥가닥 붙여 자연스러움을 살리는 것이 포인트예요.” 방선화 (김청경헤어앤페이스 원장)숱 조절로 자연스러운 인형 속눈썹 만들기“마스카라를 했을 때와 안 했을 때의 차이는 정말 극명하죠. 여배우들의 경우 드라마 촬영을 할 때는 강렬한 컬러를 사용하면 화면에 너무 도드라져 보일 수 있으니, 진한 컬러감 대신 음영감과 속눈썹을 강조하는 경우가 있어요. 이때 윗부분의 속눈썹과 아랫부분의 속눈썹까지 한 가닥도 남김 없이 마스카라를 꼼꼼하게 해주는 것이 중요해요. 마스카라액의 양을 조절해야 뭉치거나 부담스럽지 않아요.” 조윤희의 메이크업을 담당하는 김청경 헤어앤페이스 방선화 원장의 설명이다.
조윤희 메이크업 따라잡기 준비물1 베네피트 더 포어 페셔널 22ml 4만2000원.
2 바비브라운 노 스머지 마스카라 5.5ml 3만5000원.
3 슈에무라 S컬러 가격미정.
4 슈에무라 아이래쉬 2만원대.
5 바비브라운 리터칭 파우더 4.7g 5만3000원.
6 베네피트 크리즈리스 크림 섀도 4.5ml 3만2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