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골로새에 이른 복음(골1:1-8)
본문은 서두인 편지에서 자신의 사도권을 강조하며 골로새교인들에게 대한 바울의 감사와 신실한 그리스도인 에바브라에 위에 전해진 복음의 확산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골로새에 복음을 전한 사람은 에바브라 라고 말씀합니다.
7이와 같이 우리와 함께 종 된 사랑하는 에바브라에게 너희가 배웠나니 그는 너희를 위한 그리스도의 신실한 일꾼이요
이 복음을 여러분에게 전한 사람은 에바브라였습니다.
현대어성경 7下그는 지금도 그리스도의 신실한 일꾼으로서 여러분을 위해 열심히 애쓰고 있습니다.
에바브라는 골로새 태생입니다.
골4:12그리스도 예수의 종인 너희에게서 온 에바브라가 너희에게 문안하느니라
바울과 함께 옥에 갇히기도 했습니다.
몬1:23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나와 함께 갇힌 자 에바브라와
하나님께서는 사람을 통해 복음이 전파되기를 원하십니다.
여기 에바브라는 열심히 애써서 복음을 전했다고 말합니다.
이곳 죽도에 복음 전해지기까지에는 많은 사람들의 수고가 있었습니다..
최초 김방언집사인 교사에 위해 초등학교에서 예배를 시작한 해가 1974년 4월 20일 여기서부터 복음이 시작되었고 많은 목회자가 믿음의 성도들에 위해 복음은 전파되었으리라 믿습니다..
여러분은 그런 사람들에게 감사할 조건이 있습니다.
앞서 수고한 사람들의 수고를 가볍게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그들은 여러분을 위해서 기도했던 사람들입니다. 그리고 이 지역 사람들을 위해서 애써 수고했고 기도했던 사람들이기 때문입니다.
모세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출애굽 시키기 위해서 선택된 사명자 였습니다..
모세는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았습니다.
모세가 애굽에서 도망하여 미디안 뜰에서 목동으로서 양을 치고 있었을 때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았습니다..
출3:1모세가 그의 장인 미디안 제사장 이드로의 양 떼를 치더니 그 떼를 광야 서쪽으로 인도하여 하나님의 산 호렙에 이르매 2여호와의 사자가 떨기나무 가운데로부터 나오는 불꽃 안에서 그에게 나타나시니라 그가 보니 떨기나무에 불이 붙었으나 그 떨기나무가 사자지지 아니하는지라 4여호와께서 그가 보려고 돌이켜 오는 것을 보신지라 하나님이 떨기나무 가운데서 그를 불러 이르시되 모세야 모세야 하시매 그가 이르되 내가 여기 있나이다
8내가 내려가서 그들을 애굽인의 손에서 건져내고 그들을 그 땅에서 인도하여 아름답고 광대한 땅 젖과 꿀이 흐르는 땅 곧 가나안으
이 시간 여러분을 부르심니다. 사명을 주십니다.
장로야! 권사야 집사야 너희 가족과 친족과 동네분 들에게 복음을 전하여 그들을 주님 앞으로 인도하라
사도바울은 다메섹 도상에서 주님을 만나 온 세계에 복음을 전합니다.
1사울이 주의 제자들에 대하여 여전히 위협과 살기가 등등하여 대제사장에게 가서 2다메섹 여러 회당에 가져갈 공문을 청하니 4사울이 길을 가다가 다메섹에 가까이 이르더니 홀연히 하늘로부터 빛이 그를 둘러 비추는지라 4땅에 엎드러져 들으매 소리가 있어 이르시되 사울아 사울아 네가 어찌하여 나를 박해하느냐 하시거늘 5대답하여 주여 누구시니이까 이르시되 나는 네가 박해하는 예수라 6너는 일어나 시내로 들어가라 네가 행할 것을 네게 이를 자가 있느니라 하시니
하나님께서는 골로새에 복음을 전한 사람은 에바브라 라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복음이 사람의 삶을 변화시킨다고 말씀하십니다.
6이 복음이 이미 너희에게 이르매 너희가 듣고 참으로 하나님의 은혜를 깨달은 날부터 너희 중에서와 같이 또한 온 천하에서도 열매를 맺어 자라는도다
현대어성경 6여러분에게 전해진 이 복음은 이제 온 세계에 퍼져 나가서 어디서나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마치 여러분이 복음을 처음으로 듣던 바로 그날 죄인들을 향한 하나님의 크나큰 은혜를 깨닫고 여러분의 삶이 변화된 것처럼 말입니다.
사람이 그리스도인으로 변화되는 데는 복음의 말씀을 듣고 깨달았을 때입니다.
그렇게 되면 어디에서나 사람의 삶을 살지만 복음을 듣고도 깨달음이 없을 때는 변화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사람이 복음을 듣고 삶의 변화가 없는 것을 길바닥, 돌밭, 가시밭으로 비유하십니다.
사람이 말씀을 듣고도 변화가 없는 것은 마음이 강퍅하기 때문입요, 세상 욕심이나 염려로 가득 차 있기 때문이라고 하십니다.
눅8:12길가에 있다는 것은 말씀을 들은자니 이에 마귀가 가서 그들이 믿어 구원을 얻지 못하게 하려고 말씀을 그 마음에서 빼앗는 것이요 13바위 위에 있다는 것은 말씀을 들을 때에 기쁨으로 받으나 뿌리가 없어 잠깐 믿다가 시련을 당할 때에 배반하는 자요 14가시떨기에 떨어졌다는 것은 말씀을 들은 자이나 지내는 중 이생의 염려와 재물과 향락에 기운이 막혀 온전히 결실하지 못하는 자요 15좋은 땅에 있다는 것은 착하고 좋은 마음으로 말씀을 듣고 지키어 인내로 결실하는 자니라
삭개오가 복음을 받아들었을 때 그는 완전히 새사람으로 변화됩니다.
눅19:2삭개오라 이름하는 자가 있으니 세리장이요 또한 부자라
5예수께서 그곳에 이르사 쳐다 보시고 이르시되 삭개오야 속히 내려오라 내가 오늘 네 집에 유하여야 하겠다 하시니 6급히 내려와 즐거워하며 영접하거늘 8삭개오가 서서 주께 여짜오되 주여 보시옵소서 내 소유의 절반을 가난한 자들에게 주겠사오며 만일 누구의 것을 속여 빼앗은 일이 있으면 네 갑절이나 갚겠나이다
하나님께서는 복음이 사람의 삶을 변화시킨다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복음에는 3가지 중요한 요소가 있다고 말씀하십니다.
4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너희의 믿음과 모든 성도에 대한 사랑을 들었음이요 5너희를 위하여 하늘에 쌓아 둔 소망으로 말미암음이니 곧 너희가 전에 복음 진리의 말씀을 들은 것이라
현대인성경 5이 믿음과 사랑은 여러분이 전에 진리의 말씀인 기쁜 소식을 들어서 확신하고 있는 하늘 나라의 소망에 근거하고 있는 하늘 나라의 소망에 근거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에 대한 올바른 믿음은 신앙인의 제1의 요소입니다.
그리스도에 대한 올바른 믿음은 그의 삶의 밑바탕을 이룹니다. 사랑은 신앙인의 제 2의 요소입니다.
성도가 예수에 대한 믿음과 이웃에 대한 사랑을 함께 가질 때 비로소 십자가의 도를 실천하게 됩니다. 따라서 믿음과 사랑은 항상 동행합니다.
소망은 신앙인의 제3의 요소입니다.
영생에 대한 소망입니다.
성도는 주님에 대한 믿음과 소망을 가지고 사랑을 가꾸는 사람들입니다.
이런 삶은 다른 사람에게 감동을 주고 누군가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불러일으킵니다.
하나님께서는 말씀하십니다.
예수 믿는(거듭난) 사람은 변화되어 믿음과 소망과 사랑의 삶을 산다고 말씀합니다.
하나님께서는 복음에는 3가지 중요한 요소가 있다고 말씀하십니다.
첫댓글 설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이 충만하소서,....
설교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사랑이 넘치소서..
💖오늘의 끝이 내일의 처음입니다. 오늘 무엇을 했느냐가 내일을 결정합니다.
오늘 바쁜 일을 미루면 더 바쁜 내일이 되고, 오늘 바쁜 일을 처리하면
여유로운 내일이 됩니다. 오늘도 좋은 생각들, 마음들을 가지고 보내도록해요.
꽃길만 걸으시고 행복을 가져다주는 주인공으로 출발하시는 하루 되세요.💖
은혜의 답글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사랑이 충만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