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BORN 산울림’ Track 5. 폭풍 가창력 알리의 ‘내가 고백을 하면 깜짝 놀랄 거야’
‘REBORN 산울림’ 다섯 번째 Track은 폭풍 가창력, 매력적인 보이스의 소유자 알리의 ‘내가 고백을 하면 깜짝 놀랄 거야’ 이다.
‘내가 고백을 하면 깜짝 놀랄 거야’는 1986년 산울림 11집 수록곡으로, 그루브한 리듬과 알리의 폭발적인 가창력이 어우러져 원곡과는 또 다른 느낌으로 재 탄생하였다.
알리의 색깔로 재 해석된 ‘내가 고백을 하면 깜짝 놀랄 거야’는 모타운의 느낌을 살리면서도 락적인 요소를 가미한 편곡과, 듣는 사람을 집중하게 만드는 보컬 알리의 음색이 특징이다.
또한 데이브레이크 멤버인 김선일의 화려한 베이스와 정유종의 센스 있는 기타가 곡의 재미를 더하고 있다.
또 하나의 트랙인 ‘내가 고백을 하면 깜짝 놀랄 거야(Piano ver.)’은 최대한 원곡을 건드리지 않는 느낌으로 편곡방향을 잡아, 가사의 주인공이 이런 저런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것을 코러스를 겹겹이 쌓는 방식을 이용해 좀 더 몽환적인 느낌을 자아내도록 하였다.
한국 여성보컬의 대표주자로써 다양한 활동을 보이고 있는 알리의 더욱 더 펑키해지고 과감해진 ‘내가 고백을 하면 깜짝 놀랄 거야’에 빠져 보자!
삭제된 댓글 입니다.
땡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