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첨으로 캠핑이란걸 해보고 다 늦은나이(?)에 철없이 캠핑에 빠져허우적 되고 있는 초캠입니다.
아침에 출근해서 시간나면 하루종일 탠트, 테이블, 등등 캠핑장비에 대한 싸이트만 찾아 헤메이고 있구요 ㅡ.ㅡ
~~이러다 걸리면 회사 짤릴지도 ...
테이블과 의자는 중고싸이트등에서 구입했는데!
텐트는 여름에 홈프러스에서 7만워주고 그냥 막사서 이거가지고는 겨울나기 힘들다고 판단
여기저기알아보니 캠프타운의 울트라(현재는 재고없고 12월에 입고예정) 라는게 눈에 쏙 들어오는데 고참님들의 의견은?
혹 더 괜챤은게 있으시다면 2~3십만원대에서 추천을 부탁 합니다(참고로 저의는 3식구고 전부 한덩치 합니다)
침낭은 집사람이 옥션에서 4만원 (솜털:깃털 비울 5:5 -10도) 과 7만원대(솜털 깃털 8:2 영하30도)용을 보았는데(전 못찾겠던데 ㅡ.ㅡ) 어느정도 되야 동계캠프가 가능할지?
그외 월동준비를 위해 난로등도 꼭 있어야 하나요 가스난로로는 어렵나요?
고수분들의 조언을 부탁 드립니다.
첫댓글 침낭은 동계 캠핑에서 가장 중요한 장비라고 생각합니다. 이 곳 카페와 다른 카페에서도 침낭으로 검색해서 많은 글 읽어 보시고 선택하세요. 옥션에서 파는 말씀 하신 가격대의 침낭만으로는 겨울에 사용은 힘듭니다. 내한온도라고 써 있는 것 믿으시면 안됩니다. 검증된 브랜드나 사용해본 후기가 있는 제품으로 선택하세요. 동계 캠핑후기나 준비관련 글 많이 읽어보시고 준비하세요. 그리고 미리 예산을 생각하시고 필수 장비부터 준비하세요.
아마도 생각하신 예산 보다 동계는 훨씬 많이 들겁니다. 침낭만 해도 보통 거위털 1500g 이상 이야기 하실텐데 이게 공동구매해도 보통 20만원대 중반정도합니다. 참고하세요.
조언 감사합니다.
저가 볼땐 우선 전기가 되는 곳(전기요필수,)으로 캠핑을 하심이 옳을 듯 싶습니다. 다른계절과 달리 추우면 텐트 치면서 손부터 시립니다. 바람불면 또 걱정이구요.. 후기나 정보 천천히 읽어보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