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야구장에 직관을 가면 신나는 요소들이 참 많습니다.
단순히 경기를 이겨서가 아니구요,,
초중반까지는 급하게 스윙 나가는 바람에 상대 선발 공략 못하다가,
후반에 상대의 불펜이 나오면 조용히 공 고르기 시작해서 반드시 득점을 내는 드마라틱한 패턴...
우리의 불펜도 강력하다 뭐하다 평가는 좋지만, 주자 내보낸 뒤 병살 플레이로 연결 시켜서 꾸역꾸역 막는 경우가 잦죠.
살다살다,, 내 20년 넘게 야구를 보면서 요즘 같이 드라마틱 하게 경기 하는건 본 적이 없었네요. ㅋ
그 즈음 되면 이 드라마의 OST가 등장 합니다.
가장 절정에 다다른 타이밍에,,
바로 사랑한다 연세와 민족의 아리아 인데요,,
얼마전에 제가 글을 올린적 있었습니다.
8회말 끝나고 나오는 응원가가 처음 듣는건데 그거 음원 구할 수 있냐고...
끈질기게 검색 한 끝에 찾아 냈습니다.
승리의 함성은 연대의 응원가였고,
민족의 아리아는 고대의 응원가였네요.
민족의 아리아의 경우는 넥센이 경기 도입부에 응원가로 쓴 걸 들은 기억이 있기도 합니다.
지금부터 원곡을 한번 들어보시죠.
먼저 고대 응원가인 민족의 아리아 입니다.
http://www.youtube.com/watch?v=G55C93A_obk&feature=player_embedded
<민족의 아리아>
타오르는 자유
나아가는 정의
솟구치는 진리
민족의 힘으로
자 지축을 박차고
자 포효하라 그대
조국의 영원한
고동이 되리라
저와는 인연이 없는 학교라 쉽게 이해 할 수는 없는 가사지만,
상당히 역동적이고 시적인 내용이네요.
가사의 내용 보다는 멜로디에서 느껴지는 가슴 벅찬 포효가 진한 감동을 남깁니다.
다음은 사랑한다 연세 입니다.
http://www.youtube.com/watch?v=Othp0FVyCp0&feature=player_embedded
<사랑한다 연세>
사랑한다 연세
사랑한다 연세
내 가슴속에 영원히 남을 사랑이 되리라
가사 내용이 참 간략 하네요.
우리는 연세를 엘지로, 마지막 부분은 서울의 엘지 승리를 위해 노래 부르자로 바꿨습니다.
개인적으로 고대 응원가 보다는 멜로디의 임팩트가 좀 약한듯 느껴지지만,
역시 고생 고생해서 경기 초중반 보내다가 극적인 후반부에 들었을 땐 엄청난 감동이 밀려오지요.
영상 후반부에는 서시라는 응원가가 나오는데, 터키행진곡에 윤동주님의 시를 입혔습니다.
중,고삐리 시절 오락실에서 터키행진곡에 맞춰 열심히 펌프 눌러주던 추억이 있는데,
그러다보니 이게 더 흥겹고 신나게 들려서 우리팀이 도입 했으면 하는 생각이 드네요.
우리 득점 냈을 때 "엘지 없이는 못살아" 나오잖아요?
그게 좋기는 한데 기아가 먼저 도입한거라 은근 못마땅 했었거든요.
그래서 차라리 이걸 쓰는게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아직 프로팀에서는 쓰는 곳 못봤거든요.
고대 응원가 중에는 뱃노래도 있습니다만, 이건 지금 타팀에서 쓰는 걸 들은 기억이 있네요 .(어딘진 기억이 가물가물,,)
어쨌든 주중에 잘 쉰 우리 선수들이, 이번 주말 스크를 처절하게 발라주었으면 하는 간절한 소망이 있습니다.
저 토요일에 직관 가거든요. ㅋ
이번 직관에도 경기 후반에 민족의 아리아와 승리의 함성을 부르고 들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노래들은 지고 있으면 못듣더라구요. ㅋ
우리 선수들~ 다른날은 살살 하더라도 토요일은 제발 빡세게 부탁 드려요~ ㅋ
첫댓글 근데 이 동영상들이요,, 주소 복사해서 올리기는 했는데, 영상이 바로 재생 될 수 있도록 할 수도 있지 않나요?
저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눌러서 주소 복사 밖에 못하는 수준이라, 어떻게 해야 동영상 자체를 바로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올리는지 모르겠네요.
아시는 분 좀 알려주세요~ ㅋ
듣기만 해도.....감동이 밀려오는것 같아서 울컥합니다 ㅋ
엘지없으면 못살아~패티김 노래가 기아가 먼저 한거인가요? 전 응원은 항상 엘지가 갑느낌이라 기아가 따라한줄 알았는데,,ㅡㅡ
안타깝지만 확실히 기아가 먼저였죠 ㅡㅡ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