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난하지만 우애 있게 자란 세 자매가 대한민국에서 제일 부유하고 유력한 가문에 맞서는 이야기를 그리는 〈작은아씨들〉. 거대한 사건에 휩쓸린 세 자매가 '돈'이라는 인생의 숙제를 풀어가는 과정을 펼칠 예정이다.
김고은은 돈으로 가족을 지키고 싶은 첫째 오인주 역으로 지독한 가난 속에서 자라 일찌감치 돈이 곧 보호자라는 것을 깨달은 인물이다. 남지현은 둘째 오인경 역으로 사명감 투철한 보도국 기자로 언제나 '옳은 일'을 위해 움직인다. 영화 〈벌새〉로 주목받은 박지후는 막내 오인혜 역으로 가난한 형편 탓에 좋은 물감 한 번 써본 적 없지만, 타고난 그림 실력으로 명문 예고에 진학한다.
#2. 넷플릭스 〈셀러브리티〉 - 이청아 박규영 전효성
SNS 셀럽의 삶을 사는 사람들과 그렇게 되기를 선망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욕망과 미스터리를 그린 드라마.
이청아는 상류층 자제로, 박규영은 모든 걸 갖추고도 모종의 사건 탓에 한 순간 나락으로 떨어지는 캐릭터로, 전효성은 변호사 남편을 둔 SNS 인플루언서 역할로 변신해 '인플루언서의 홍수'라 봐도 무방한 현 시대를 조명한다.
#3. JTBC 〈클리닝업〉 - 염정아 염혜란 전소민
영국 ITV 인기 드라마 〈클리닝 업〉이 동명의 작품으로 JTBC에서 제작된다. 증권회사 청소부들이 내부자 거래를 듣게 되며 새로운 운명을 개척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
현재 출연을 검토 중이라고 밝힌 배우들은 염정아와 염혜란, 전소민 등이 있다. 이 가운데 염정아의 출연이 성사된다면 〈클리닝업〉이 〈스카이캐슬〉 이후 3년 만의 복귀작으로, 범죄, 로맨스, 미스터리 스릴러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다수의 작품을 완벽히 소화한 염정아와 염혜란, 전소민이 어떤 합을 보여 줄지 궁금해진다.
#4. tvN 〈킬힐〉 - 김하늘 이혜영 김성령
치열한 홈쇼핑의 세계 속 각기 다른 개성을 가진 쇼 호스트들의 이야기를 다루는 드라마. 무한 경쟁과 권력이 지배하는 세계에서 살아남는 여성들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김하늘은 나무랄 데 없는 인생과 커리어로 무난한 실적을 기록해온 쇼호스트지만, 탑의 자리에 오르지 못하는 정체된 상황으로 인해 여유를 잃어가는 입체적인 인물 우현을 연기한다. 여기에 '환불원정대' 피라미드 맨 꼭대기에 있는 배우 이혜영에 지난해 웨이브 오리지널 〈이렇게 된 이상 청와대로 간다〉로 멋진 여성 서사를 보여 준 김성령의 합류까지, 안 볼 이유가 없다.
#5. JTBC 〈서른, 아홉〉 - 손예진 전미도 김지현
제목 그대로, 마흔을 코앞에 둔 세 친구의 우정과 사랑, 삶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다루는 현실 휴먼 로맨스 드라마.
강남 피부과 원장 차미조 역 손예진, 배우 연기 선생님 정찬영 역 전미도, 백화점 코스메틱 매니저 장주희 역 김지현 등 고등학교 때부터 인연을 맺은 서른아홉 살 동갑내기 세 여자들이 보여 줄 일상다반사들이 안방극장에 잔잔한 울림들을 선사할 예정이다.
첫댓글 라인업 무슨일이야 다 보고싶다
미친..1번부터 ㅈㄴ기대
와 이청아
서른아홉이랑 작은아씨들 특히 기대중
1 5 꼭 봐야지
˗ˋˏ와ˎˊ˗대박
미쳤다 넘 우 좋아
1 기대돼
와 ㅁㅊ
ㅓㄹ 서른아홉 포스터 나왔구나! 빨리 보고싶다
클리닝업 기대중
꺅 다봐버려
미쳤네 볼거 개만네
여자가 다해먹어~ 너무 좋아~
더더더더더많아져라
와 서른아홉 포스터 보고 눈물고였어.. 너무 멋지다
진짜 기댇돼
작은아씨들!
와 서른아홉ㅁㅊ
와!!!!!!!!
ㅁㅊ 다 재밌겠다
존잼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