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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면적 | 12만5000㎡ |
상업용 면적 | 5만4000㎡ |
건물구성 | 지상 3층, 지하 1층 |
상점 수 | 174개 |
음식점 수 | 18개 |
지상·하 주차장 | 1,300 |
자료원: 도스틱 플라자(Dostyk plaza) 사이트
영화관 CINEMAX | 키즈까페 Kids lab |
□ 도스틱 플라자(Dostyk plaza) 내 주요 품목별 입점 현황
○ 패션 의류
- 도스틱플라자(Dostyk plaza) 내에는 각종 남성·여성·아동 등 전 연령대의 의류·신발·액세서리 등을 취급하는 매장이 100여 개로, 전체 업체 중 절반 이상을 차지함. 이 중 의류 매장이 70개 이상이며, 의류 매장 중 약 20%에 해당하는 14개가 아동 의류 매장으로, Next, Burms, Olimpias, Orby 업체 등이 알마티에서 유일하게 도스틱 플라자에 입점해 있음.
○ 화장품 및 액세서리
- 도스틱 플라자(Dostyk plaza)에는 Nature Republic, Beyond, Dermalogica Beauty Salon 등 8개 이상의 네일아트 및 뷰티숍이 입점해 있음.
- 또한, 주얼리 매장으로 Swarovski, Nomination 등을 비롯한 14개의 매장이 입점해 있음.
화장품 매장 Nature Republic | 의류매장 MANGO |
○ 전자제품
- 대형 종합 전자제품 매장인 Sulpak과 I-point가 현재 입점해 있음.
- 도스틱 플라자(Dostyk plaza)에 입점해 있는 Sulpak 매장은 1층 전체의 약 9분의 1을 차지할 만큼 큰 규모임. 매장 내에는 삼성, LG 등의 각종 한국 브랜드 제품과 SONY 등 외국 브랜드 제품의 냉장고, TV, 휴대폰 등의 각종 가전제품들이 분야별로 판매됨.
○ 반면, 현재 백화점 내에 입점한 브랜드 중 상당수를 차지하는 고급 의류 및 화장품 브랜드의 매장 중 한국에서 진출한 업체는 없었음. 입점한 브랜드의 대다수가 유럽 명품 브랜드 위주로 구성돼 있었음.
종합 전자상품 매장 Sulpak | 대형마켓 Gal mart |
□ 도스틱 플라자(Dostyk plaza) 내 입점한 주요 한국 업체 현황
○ 도스틱 플라자(Dostyk plaza) 내 174개 이상의 입점업체 중 단독 매장으로 운영되는 한국 업체는 현재 Nature Republic, Beyond의 화장품 업체와 LG전자, 삼성, 대우 등 전자제품 기업임. 한국산 제품은 도스틱 플라자(Dostyk plaza) 내에 위치한 카자흐스탄 전자제품 업체 Sulpak과 대형 슈퍼마켓 Gal mart에서 분야별로 판매됨.
□ 시사점
○ 도스틱 플라자를 이용하는 주 고객층은 20대, 30대의 청년층과 40대의 중년층으로 구성돼 있음. 구매력이 높아지기 시작하는 30대 고객들과 의류 및 화장품 구입에 민감한 20대 청년층의 비중이 놓은 편임.
○ 지난 8월 20일 일어난 2차 평가절하로 인해 시장이 위축돼 있는 상황이지만, 2013년부터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는 베이비붐으로 인해 유아 관련 용품 시장은 증가하고 있음. 주로 기저귀, 분유 등 대부분 유럽과 일본의 제품을 선호하지만 한국 유아 의류 제품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함. 적극적인 홍보와 현지 딜러 등을 통한 주요 유통망 진출로 시장 개척을 고려할 필요가 있음.
자료원: 알마티 도스틱 플라자 (Dostyk plaza) 공식 사이트 및 KOTRA 알마티 무역관 자료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