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본인을 세 단어로 표현하고 각각의 설명을 간단하게 서술하시오.
<준비성>
저는 미래를 준비하는 사람입니다. 동아마이스터고등학교 입학에 정보처리 기능사라는 자격증이 가산점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어 정보처리 기능사를 아버지와 매일 2시간씩 공부를 하여 정보처리 기능사를 취득하여 입학할때 가산점을 받게 되었습니다.
<단점보완>
1학년 1학기 중간고사때 한국사와 국어점수가 다른 과목에 비해 낮았습니다. 저는 이 두 과목의 점수를 올려야 더 좋은 내신 성적을 얻을 것이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이 두 과목의 점수를 올리기 위해 시험기간때 중간 고사보다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기 위하여 기숙사 독서실에서 새벽 2시까지 공부 하였습니다. 그 결과로 한국사와 국어 과목의 점수가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기회를 잘 잡는 사람>
저는 시험이 끝나고 남는 시간을 활용하기 위하여 한국사 3급을 따기 위해 월요일과 수요일에 진행하는 방과후 수업을 3시간씩 듣고, 매일 독서실에 올라가 11시부터 12시까지 공부를 하였습니다. 그 결과로 제 41회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에서 83점으로 한국사 3급을 취득하게 되었습니다.
2. 지원부분(금형/보전 등)과 관련하여 본인의 강점과 약점을 기술하고 이들을 어떻게 활용 또는 극복할 것인가?
<꼼꼼함>
저는 자격증 시험, 수학 시험같이 많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는 과목을 최대한 검토하여 오류를 최소화 하려고 합니다. 이를 활용해 기계 오작동, 기계 결함 등의 꼼꼼함 부족으로 인한 보전부분에서의 오류를 최소화 할 것입니다.
<고등학교 졸업자 신분>
선 취업 후 진학 제도를 이용해 입사하게된 고졸자 신분으로 현대 자동차에서 계속 일하고 싶고, 승진을 해야하기 때문에 대졸자와 같은 대우를 받기 위하여 현대 자동차의 사내대학인 울산대학교에 진학해 일 학습 병행제로 울산 대학교를 졸업하여 대졸자와 동등한 조건으로 직장생활을 하여 저만의 경쟁력을 더욱 키울 것 입니다.
3. 현대 자동차 지원하게 된 동기와 이유, 5년간의 구체적인 목표와 비전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저는 중학교 2학년때 화학에 관심이 많아 수소 자동차를 알게 되었고, 현대 자동차에서 전기 자동차가 아닌 수소 자동차를 밀고 있고, 다른 회사보다 많은 수소 자동차 종을 보유하고 있어, 다른 회사와 다른 경쟁력 있고,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얻기 위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저의 지원부분인 보전부분에 맞는 자격증을 준비할 것입니다. 재학 중에는 방과 후 수업과 시험이 끝나고 여유로은 시간을 활용해 1학년때에는 전기 기능사를 취득할 것이고, 2학년때에는 전자기기 기능사, 설비보전 기능사를 취득할 것이고, 3학년때에는 생산 자동화 기능사를 취득할 것입니다. 입사 후에는 전기 기사, 설비보전 기사를 취득하여 입사 후에도 자기개발을 하여 자신만의 경쟁력을 키워나가 노력하는 사원이 될 것입니다.
첫댓글 수소자동차의 원리, 지원분야에 대해 강점과 단점을 보완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