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사도 바울의 전한 복음(갈1:11-17,24)
본문은 많은 복음의 훼방자들이 의문을 제기하는 자신의 사도직에대하여 변증합니다.
자신이 전하는 복음은 계시에 의해 받은 것이며 그의 사도직은 예루살렘으로부터 독립된 것임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복음이 사람에게서 난 것이 아니라고 말씀하십니다
11형제들아 내가 너희에게 알게하노니 내가 전한 복음은 사람의 뜻을 따라 된 것이 아니니라
공동번역엔 11형제 여러분, 내가 전한 복음은 사람이 만들어 낸 것이 아니라는 것을 분명히 말해 둡니다.
현대어성경 11사랑하는 형제들이여 엄숙히 여러분에게 말합니다. 내가 전한 복음은 단순히 인간의 머리로 꾸며 낸 이야기나 꿈 이야기가 아닙니다.
복음 자체도 자신이 사도된 것도 사람에게서 출발한 것도 사람으로 말미암아 경유한 것도 사람에게서 배운 것도, 아니라는 뜻입니다.
복음 자채가 사람에게서 난 것이 아니듯이 바울이 사도된 것도 사람에 의해서 사도된 것이 아니고 주님에 의해서 사도되었다고 말합니다.
사도 바울은 복음에 대한 그의 지식 뿐 아니라 복음의 가치도 권한도 직접 예수께 받았습니다.
그는 다메섹에서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 사명을 받았습니다.
행9:3사울이 길을 가다가 다메섹에 가까이 이르더니 홀연히 하늘로부터 빛이 그를 둘러 비추는지라 4땅에 엎드러져 들으매 소리가 있어 이르시되 사울아 사울아 네가 어찌하여 나를 박해하느냐 하시거늘 5대답하되 주여 누구시니이까 이르시되 나는 네가 박해하는 예수라 6너는 일어나 시내로 들어가라 네가 행할 것을 네게 이를자가 있느니라 하시니
하나님께서는 복음이 사람에게서 난 것이 아니라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복음을 전하기 위해 바울을 택하셨다고 말씀하십니다.
15그러나 내 어머니의 태로부터 나를 택정하시고 그의 은혜로 나를 부르신 이가
현대어성경 15그런데 그때 어떤 일이 일어났습니다. 태어나기 전에 이미 나를 택하신 하나님께서 은혜로 나를 불러 주셨습니다.
부활하신 예수께서는 다메섹에서 바울을 만나주시고 이방인 에게 자신을 증거 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행9:15주께서 이르시되 가라 이 사람은 내 이름을 이방인과 임금들과 이스라엘 자손에게 전하기 위하여 택한 나의 그릇이라
주님께서는 복음을 전하기 위한 그릇으로 바울을 택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부르심인 예수를 증거 하기 위해서입니다.
여러분 또한 에수를 전하기 위해 택함을 받은 사람들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예수를 전하도록 여러분을 택하시고 부르셨습니다.
하나님의 자녀로서 경건한 삶으로 깨끗한 삶으로 신실한 신앙의 삶으로 복음을 전하도록 부르셨습니다.
막16:15또 이르시되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16믿고 세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 17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그들이 내 이름오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18뱀을 집어올리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들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
하나님께서는 복음을 전하기 위해 바울을 택하셨다고 말씀하십니
하나님께서는 바울의 복음 증거로 하나님께 영광이 돌려졌다고 말씀하십니다.
23다만 우리를 박해하던 자가 전에 멸하려던 그 믿음을 지금 전한다함을 듣고 24나로 말미암아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니라
현대어성경 23다만 그들이 아는 것이 있다면 전에 우리를 박해하던 사람이 지금은 그가 없애 버리려고 하던 우리 믿음을 전파하고 있다는 소문이었습니다. 24그들은 나의 일을 두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습니다.
사도바울은 예수 믿기 전하고 믿고 난 후하고는 전혀 다른 사람이었습니다.
예수 믿기 전에는 예수 믿는 사람들을 핍박하여 고통을 주는 사람이었으나, 예수 믿고 나서는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는 삶으로 복음 때문에 핍박을 받은 사람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에수를 증거하고 전파하는 것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일입니다.. 예수를 믿고 거듭난 사람은 변화된 삶으로 하나님께 영광 되는 생활을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말씀하십니다.
택함을 받은 여러분이 그리스도를 전하는 삶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고 말씀하십니다.
찬358장 주의 진리 위해 십자가 군기
1주의 진리위해 십자가 군기 하늘 높이들고서
주의 군사되어 용맹스럽게 찬송하며 나가세
나가세 나가세 주 예수만을 위하여
목숨까지도 바치고 싸움터로 나가세
하나님께서는 바울의 복음 증거로 하나님께 영광이 돌려졌다고 말씀하십니다.
첫댓글 설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이 충만하소서..
설교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사랑이 넘치소서..
💖오늘의 끝이 내일의 처음입니다. 오늘 무엇을 했느냐가 내일을 결정합니다.
오늘 바쁜 일을 미루면 더 바쁜 내일이 되고, 오늘 바쁜 일을 처리하면
여유로운 내일이 됩니다. 오늘도 좋은 생각들, 마음들을 가지고 보내도록해요.
꽃길만 걸으시고 행복을 가져다주는 주인공으로 출발하시는 하루 되세요.💖
은혜의 답글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은혜가 충만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