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2000~2022년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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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년부터 2022년까지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브랜드의 진정한 가치는 얼마입니까?
일부 회사의 경우 브랜드는 고객 참여 및 판매를 약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세계에서 가장 큰 일부 회사 를 포함하여 다른 사람들 에게는 강력한 브랜드가 가장 귀중한 자산 중 하나입니다.
James Eagle 이 제작한 이 애니메이션 그래픽 은 Interbrand 의 연간 브랜드 순위를 사용하여 2000년부터 2022년까지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를 추적합니다.
브랜드 가치 측정
브랜드 평가의 어려움 중 하나는 주관성입니다.
회계에서 브랜드의 가치는 때때로 대차대조표에서 영업권 이라는 무형 의 자산 으로 표현됩니다. 이는 회사와 관련된 브랜드 파워(예: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충성도, 고객 기반, 명성 등)가 종종 토지, 건물 또는 제품 재고와 같은 유형 자산의 합계보다 회사를 더 가치 있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회계 목적으로 작동하지만 여전히 대략적인 추정치이며 브랜드의 진정한 가치를 정확하게 정량화하지 않습니다 .
Interbrand의 연구에서는 회사의 재무 예측, 브랜드 역할 및 브랜드 강도를 기반으로 하는 브랜드 강도에 대한 일관된 공식을 사용했습니다. 브랜드가 미래에 창출할 것으로 예상되는 수익의 현재 가치 추정치를 사용합니다.
2000년 이후 가장 가치 있는 10대 브랜드
2000년대가 시작되었을 때 인터넷은 시장과 고객 인식 측면에서 최우선 순위였습니다. Dotcom 거품은 세계 최대 기업을 주도하고 있었고 당시 브랜드 가치는 기술의 인기를 반영했습니다.
계급상표값(2000)산업
1 | 코카콜라 | 725억 달러 | 음료수 |
2 | 마이크로소프트 | 702억 달러 | 기술 |
삼 | IBM | 532억 달러 | 기술 |
4 | 인텔 | 391억 달러 | 기술 |
5 | 노키아 | 385억 달러 | 기술 |
6 | 제너럴 일렉트릭 | 381억 달러 | 에너지 |
7 | 포드 | 364억 달러 | 자동차 |
8 | 디즈니 | 336억 달러 | 미디어 |
9 | 맥도날드 | 279억 달러 | 레스토랑 |
10 | AT&T | 256억 달러 | 텔레콤 |
당시 가장 가치 있는 상위 10개 브랜드 중 절반은 Microsoft , IBM 및 Nokia 를 포함하여 기술 또는 통신 분야 였습니다.
다른 것들은 코카콜라 , 제너럴 일렉트릭 , 포드 , 맥도날드 를 포함하여 해당 분야의 정상에 있는 고전적인 미국 브랜드 및 회사였습니다 .
그러나 그 후 20년 동안 오래된 가드의 많은 부분이 새롭고 떠오르는 브랜드로 대체되었습니다. 2022년까지 2000년부터 가장 가치 있는 상위 10개 브랜드 중 3개만이 상위에 남았습니다.
계급상표가치 (2022)산업
1 | 사과 | 4,822억 달러 | 기술 |
2 | 마이크로소프트 | $278.3B | 기술 |
삼 | 아마존 | $274.8B | 소비자 |
4 | Google | 2,518억 달러 | 기술 |
5 | 삼성 | 877억 달러 | 기술 |
6 | 토요타 | 598억 달러 | 자동차 |
7 | 코카콜라 | 575억 달러 | 음료수 |
8 | 메르세데스-벤츠 | 561억 달러 | 자동차 |
9 | 디즈니 | 503억 달러 | 미디어 |
10 | 나이키 | 503억 달러 | 소비자 |
애플의 브랜드 가치는 2000년에 상위 10위권에 들지도 못했지만 현재 약 4,820억 달러 의 가치가 있습니다.
실제로 2022년 목록의 상위 5개 브랜드 중 4개는 기술에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으며 Amazon (3위)도 종종 기술 대기업 으로 간주됩니다 . 당연히 상위 10위권의 브랜드 가치는 거의 전반적으로 성장했지만 코카콜라는 주목할만한 예외로 22년 동안 추정 브랜드 가치가 150억 달러 감소했습니다.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는 향후 수십 년 동안 어떻게 계속 진화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