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날 문득 물고기를 길러 보면 어떨까하는 가운데 아주 오래전 어릴때의 버들붕어가 생각이 나서 버들붕어를 구하려고 여기저기 물어보고 하였지만 어느곳에서도 시원한 답을 구하지 못했다, 인터넷을 돌아다니다 그린피쉬라는 토종민물 파는곳을 찾았는데 버들붕어는 품절이란다.
초보자의 무식은 아무도 말리지 못한다고 하는말이 실감난다, 무작정 고기와 수초를 구입하게되면 다죽는다고 한다. 여과기 등 물고기와 수초가 생활할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어야한단다.
좌우지간 이러쿵 저러쿵하며 우여곡절 끝에 한달여의 시간이 걸려 어항셋팅을 마무리하고 탄천에가서 송사리인지 무언지 모르지만 6마리 잡아다 넣고 그린피쉬에서는 송사리.버들매치,미꾸리 등을 구입 물생활을 시작한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20084D4D4FFEAC7E2D)
1.2자 수조를 구입하여 사이드에 아크릴로 칸막이 설치(실리콘 사용)
![](https://t1.daumcdn.net/cfile/cafe/111FB34D4FFEAC8010)
2. 바닥 끍힘방지하기 위해 공기주머니 깔고 아크릴은 배수가 잘되라고 줄톱으로 상처를 냄
![](https://t1.daumcdn.net/cfile/cafe/1402A64D4FFEAC8238)
3.초기 셋팅후 걸이식 여과깅에 소음을 줄이기 위해 두꺼운 비닐 부착(부착후 소음 거의 없음)
![](https://t1.daumcdn.net/cfile/cafe/1910474D4FFEAC8326)
4.잠시 후 아크릴 칸막이가 벌어져서 돌 등들이 흘러나와 물속은 아수라장이 되었음
![](https://t1.daumcdn.net/cfile/cafe/14062A4D4FFEAC8535)
5.6시간의 대단한 작업을 마치고 완성된 어항위의 작은 정원
![](https://t1.daumcdn.net/cfile/cafe/12019D4D4FFEAC8736)
6.중간 지지대는 예전에 대나무술을 마시고 내버렸두었던 통대를 잘라서 받침대로사용(제가 생각해도 아이디어 굿)
![](https://t1.daumcdn.net/cfile/cafe/160F384D4FFEAC8926)
7. 물흐름을 원활히 하기 위해 둥근 아크릴 수종에 구멍을 냄
![](https://t1.daumcdn.net/cfile/cafe/116B614A4FFEAC8C35)
8.제가 분당탄천에서 잡아온 물고기, 아마 송사리인것 같은데 잘모르겠습니다.
지금도 조금씩 수조를 셋팅하고 있습니다. LED수중등과 에어스톤을 구입하여 분위기 잡고 있습니다. 그런데 열대어와 합사하여도 상관없는지 궁금합니다. 사료,환경적응 등이 달라 힘들것 같은데 현답을 구합니다.
그리고 담에 사진 또 올리겠습니다. 물고기 키우기가 이렇게 까탈스럽고 힘들어서야 원!....쩝!
첫댓글 송사리는 아닙니다.
제가 구별을 잘못합니다. 송사리와 비슷하게 생각하였습니다. 공부 한건 했습니다. 고맙습니다.
몰개같은데요
몰개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와우 수조 기가 막힙니다....
너무 멋지게 꾸미신거 아닌가요?
처음이라 온갖 정성을 다했습니다. 그런데 송사리 10마리를 구입했는데 벌써 4마리가 아가미 운동을 하지 않습니다. 집 좋아봐야 사는놈들이 좋아해야되는데....
아주 멋진데요^^
감사합니다. 담에 좀 더 가꾼 수조와 테라리움의 조화된 사진을 올리겠습니다.
세세하게 잘 꾸미셨네요 ^^
사진 속 물고기들은 송사리는 확실히 아니고...윗모습이라 정확히 판단하기 어렵지만 몰개류 또는 버들치 치어가 아닐까 합니다~
감사합니다.
멋있네요ㅎ 어느정도 시행착오는 있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여과능력이라던가 열대어와 민물이들의 적응 등
버들매치,송사리,미꾸리를 넣었는데 벌써 송사리는 몰살했내요. 에고고... 슬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