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25.) 제4차 대비주 49일 신중기도 입재 법문/ 장애를 없애고 길을 여신다
갑진년 상달 49일 신중기도 입재하는 날입니다.
경전 독송을 함께 하시겠습니다. 법요집 126쪽 13분입니다.
또렷하게 큰소리로 읽어주세요.
13.
만약 산이나 들에서 경전을 외우거나 좌선하고 있을 때 산에 있는 도깨비나 잡귀들이 와서 마음을 어지럽히고 안정하지 못하게 할 때에 이 신주를 한 편 내지 두 편 외우면 저들 모든 신들이 모두 결박이 되느니라.
만약 능히 여법히 지송하되 모든 중생에 자비심을 일으키는 자는 내가 마땅히 일체 선신과 용왕과 금강밀적을 보내어 항상 그를 따라 옹호하여 그 곁을 떠나지 않게 하되 마치 자기 눈동자나 자기 목숨을 보호하듯이 하리라. 하시고 곧 분부를 내리셨다.
내 이제 금강밀적과 오추와 군다와 앙구시와 8부의 역사와 상가라 등에게 명하노니 이 다라니 수지자를 옹호하여라.
내 이제 마혜와 나라연과 금비라타와 가비라에게 명하노니 이 다라니 수지자를 옹호하여라.
내 이제 바삽과 사루라와 루나만선과 차발과 진타라에게 명하노니 이 다라니 수지자를 옹호하여라.
내 이제 살차마화라와 구란단타와 반지라에게 명하노니 이 다라니 수지자를 옹호하여라.
내 이제 필파가라왕과 응덕비다와 살화라에게 명하노니 이 다라니 수지자를 옹호하여라.
내 이제 범마삼발라와 오정거천과 염마라 등에게 명하노니 이 다라니 수지자를 옹호하여라.
내 이제 제석천과 삼십삼천과 대변공덕과 파다나에게 명하노니 이 다라니 수지자를 옹호하여라.
내 이제 제두뢰타왕과 신모녀 등과 대력신 무리에게 명하노니 이 다라니 수지자를 옹호하여라.
내 이제 비루륵차왕과 비루박차왕과 비사문천왕에게 명하노니 이 다라니 수지자를 옹호하여라.
내 이제 금색공작왕과 십팔부대선 무리에게 명하노니 이 다라니 수지자를 옹호하여라.
내 이제 마니발타라와 산지대장과 불라파에게 명하노니 이 다라니 수지자를 옹호하여라.
내 이제 난타와 발난타와 이발라와 사가라용 등에게 명하노니 이 다라니 수지자를 옹호하여라.
내 이제 수라와 건달바와 가루라와 긴나라와 마후라가에게 명하노니 이 다라니 수지자를 옹호하여라.
내 이제 수화신과 뇌전신과 구반다왕과 비사사 무리에게 명하노니 이 다라니 수지자를 옹호하여라.
이들 모든 선신과 용왕과 금강력사와 신모녀 등은 각각 오백 권속이 있으며 또한 대력야차가 있어서 이 대비신주를 지송하는 사람을 항상 옹호할 것이니, 그 사람이 만약 산이나 넓은 들에서 홀로 잠자고 있을 때에 이 모든 선신들은 번갈아 보호하여 재산을 없애 줄 것이며, 또한 산이나 들에서 만약 물이나 불이 부족하여 어려움을 당할 때라도 이 신주를 외우게 되면 물과 불이 생겨나게 될지니라.
만약 길을 잃었을 때 이 신주를 외우게 되면 선신과 용왕이 변화하여 사람이 되어 바른 길을 가리켜 주리라.
혹 도적의 떼를 만나 딴 나라로 붙잡혀 갈 때라도 이 신주를 외우게 되면 대비관세음보살이 모든 착한 신과 용왕으로 하여금 마중하여 본토로 돌아오게 하느니라.
신중기도를 올 상달을 맞이해서 귀하신 여러분들과 함께 입재를 했습니다.
백 네분의 104위 신중, 화엄성중님들 또 대표되시는 39위 화엄성중님들께 이번 상달을 맞이해서 49일 동안 기도를 올리는 그 입재하는 날입니다.
신중님들이 하시는 일은 이미 여러 번 공부했었죠.
우리가 원을 세워서 나아갈 때 장애를 없애주시는 분들, 장애라고 이름을 붙이고 장애로 보이는 것들은 대비주 수행자들에게는 그것이 공부 거리입니다. 수행 작복 거리입니다.
이것을 깨닫게 되고 또 이 경전을 함께 독송했듯이 이 신중님들이 우리와 함께하시기 때문에 옛날 같으면 장애라고 불렀을 것들을 어떤 것은 치우고 가고 어떤 것은 넘어서 가고 어떤 것은 돌아서 가고 결국은 그것을 오히려 활용하는 그런 힘을 발휘하게 됩니다.
그리고 앞길을 여신다. 또 이미 활짝 열려 있다는 것을 깨닫는 거예요.
앞길을 활짝 여시는 분들입니다.
그리고 원을 성취하는 데 필요한 것들을 공급하시는데 이 대비신주 삼매 중에 아이디어를 떠오르게 하시고, 능력을 깨어나서 자라게 하고, 발휘하게 하시고, 또 필요한 인연을 공급하신다.
그러시는데 사실은 이미 여러분들에게는 그런 인연들이 다 와 있죠.
바로 그분들이다. 하는 것을 깨닫게 되고 또 그럴 때 지금 인연들을 부처님으로 잘 모시고 예배 찬탄 공양 올리는 삶을 살 때 또 더 좋은 인연들이 다가옵니다.
그리고 필요한 자원을 공급하시고 기회를 공급하시는데 이러한 공급은 무한 공급입니다.
그래서 원을 세워나가는 데 필요한 모든 것들을 공급해 주시기 때문에 원을 세워서 힘차게 나아가시면 되겠죠.
고비로 보인다. 장애로 보인다 뭐라고요?
공부 거리입니다.
수행과 작복을 해나가고 힘을 더 기르면 결국은 해낼 수 있다는 말씀입니다.
그리고 보호해 주신다.
이렇게 많은 화엄성중님들이 이 다라니 수지자를 옹호 보호해 주신다.
이렇게 장애를 없애시고 길을 여시고 필요한 것들을 공급하시고 보호해 주시는 것을, 언제 어디서 하시는가? 어떨 때 하시는가?
바로 여러분들이 여러분의 자리에 있을 때 하십니다.
여러분의 인연과 함께 사랑을 나눌 때 하십니다.
여러분의 일을 할 때 하십니다.
그 마음 바탕을 보면 내 원은 성취된다는 믿음입니다.
그리고 내가 지금 머물고 있는 장소 처소, 내가 함께하고 있는 가족들, 도반들, 인연들, 동료들, 그리고 내가 지금 해야만 하는 나에게 다가와 있는 일들을 감사하고 사랑하면서 즐겁게 잘 이롭게 할 때 이러한 화엄성중님들의 가피가 더해지는 거예요.
입재를 앞두고 여러분들 오늘 마음이 어떠셨습니까?
평상심, 평소의 마음, 지배적인 주된 여러분의 마음이 어떻습니까?
편안하고 감사하고 자기도 사랑스럽고 이 세상에 함께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이 사랑스럽고 여러분들의 일이 참 즐겁고 감사한 그런 마음 상태였습니까?
49일 동안 아주 편안하고 감사하고 사랑이 선낫, a little, a few, 살짝만 살짝만 업그레이드되면요. 평상심이 평소의 마음이 조금만 더 편해지면요. 아침에 일어나서도 편하고 여러분들이 또 시장 가서 물건을 구매할 때나 집안 살림을 할 때나 사람을 만날 때도 살짝만 더 편안하고 여러분이 늘 하는 직장일 여러분이 사업 일을 할 때 살짝만 더 몰입하고 살짝만 더 즐겁고, 여러분 늘 함께 사랑을 나누고 있는 여러분의 거사님이나 아드님 따님이 살짝만 더 고맙고 감사한 마음이 된다면 업그레이드된다면 여러분은 이 49일 기도 기간 중에 뭐가 터집니다. 대박이 터져요. 가피가 옵니다.
이렇게 불보살님들과 화엄성중님들이 이렇게 가피를 쏟아부어 주고 계시는데 그것을 가로막고 있는 것은 감정의 먹구름입니다.
감정의 먹구름이 찬란한 햇살을 막아요. 햇살이 뭔가 하면 믿음과 감사와 사랑입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대비주 한 편 할수록 더 마음이 편안해지고 밝아지고 고요해진단 말이에요.
이번 49일 신중 기도 기간 중에 좋은 일 많을 거예요.
발원을 뚜렷하게 하세요. 49일 기도 기간 중에 성취할 발원도 5대 원으로 49일 기도 성취 원으로 한번 작성해 보세요.
그래서 성취의 열매가 주렁주렁 열리는 그런 49일 기도가 될 수 있도록 함께 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덕양선원은 갑진년 올해 5월 5일에 대비주 수행 10년 결사 입재를 했잖아요.
그리고 49일 기도를 벌써 네 번째 입재를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에 자성불 수행도 출범을 해서 지금 창조 수행 과정에 깊이 들어가고 있고 또 11월 2일은 대비주 순례 첫 행사가 열리죠.
이렇게 덕양선원의 3차 대비주 수행 10년 결사가 이렇게 힘차게 출발을 잘하고 있습니다.
함께 여러분들 하셔서 이번 49일 기도뿐만 아니라 10년 동안에 평생소원, 일생의 원이 크게 성취되는 그러한 가피가 꼭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좋은 일 많이 만드시기를 바랍니다.
늦었지만 실시간 채팅으로 함께하신 분들도 뵙겠습니다.
일본어 어떻게 읽어야 되는지, 나무아미타불南無阿彌陀佛은 읽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첫 번째 글 일본어 지금 읽으실 수 있는 분 같이 좀 읽어주시겠어요.
최건숙: 신중기도 입재 동참합니다. 감사합니다.
김순자: 실시간 신중기도 입재에 동참합니다. 감사합니다.
1지: 신중 기도 입재에 동참합니다. 감사합니다.
혜련화: 입재 기도 동참합니다. 스님께 감사드립니다.
김정화: 실시간 신중기도 입재일 함께 동참합니다. 감사합니다.
송인숙: 퇴근길 신중기도 입재 동참합니다. 감사합니다.
김시리: 신중기도 입재 동참합니다. 스님 감사합니다.
이예호: 신중기도 입재 동참합니다.
이정애(혜안정) 신중기도 입재 동참합니다.
성아: 스님 감사합니다.
조수일: 원을 세워나아갈 때 장애를 없애주시는 화엄성중님께 올리는 신중기도 입재 동참합니다. 아이디어, 능력, 인연, 기회를 무한 공급해 주시고 보호해 주시는 화엄성중님 감사합니다.
신복태: 부처님 감사합니다. 스님 감사합니다. 입재 잘하고 내려갑니다.
감사합니다.
대비주는 언제나 최상의 길을 여십니다.
지성심 자비심 신심으로 행복한 대비주 수행을 함께합시다.
감사합니다.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