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신청이 급감함에 따라 모기지 금리가 상승합니다.30년 고정금리 평균 2주 연속 상승
https://www.foxbusiness.com/economy/mortgage-rates-higher-applications-plummet
장기 모기지 이자율 은 2주 연속 소폭 상승했고 모기지 신청 건수는 감소한 것으로 새로운 데이터에 나타났습니다.
목요일에 발표된 Freddie Mac의 최근 1차 모기지 시장 조사에 따르면 벤치마크 30년 고정 채권의 평균 금리는 지난주 6.42%에서 6.48%로 증가했습니다.
2022년 11월 24일 뉴저지주 티넥에 있는 집 밖에 있는 "매물" 표지판. (Yuvraj Khanna/Bloomberg via Getty Images / Getty Images)
지난해 이맘때 장기금리는 3.22%였다.
15년 고정채권 고정금리도 지난주 평균 5.68%에서 5.73%로 올랐다. 지난해 이맘때 15년물 평균 수익률은 2.43%였다.
U-HAUL은 텍사스와 플로리다가 2022년에도 이사를 위한 최고의 목적지로 남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Freddie Mac의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Sam Khater는 "높은 모기지 금리가 계속해서 주택 시장을 약화함에 따라 이번 주 모기지 신청 활동이 25년 만에 최저치로 떨어졌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작년 모기지 시장 활동이 크게 위축되었지만 인플레이션 압력은 완화되고 있으며 2023년에는 모기지 금리가 낮아질 것입니다."
2022년 11월 24일 뉴저지 주 티넥에 있는 주거용 주택. 부동산 중개인들은 거래가 감소하고 모기지 금리가 높은 상태를 유지하며 앞으로 더 희박한 시기가 올 조짐을 보이면서 매물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Yuvraj Khanna/Bloomberg via Getty Images / 게티 이미지)
지난해 연방준비제도이사회 (Fed·연준 )가 경제를 식히고 완고하게 높은 인플레이션을 억제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주요 대출 금리를 계속 인상하면서 주택 시장 은 크게 냉각되었습니다.
중앙은행은 지난해 기준금리를 7차례 인상했으며 향후 추가 인상 가능성을 내비쳤다. 기준금리는 4.25~4.5%로 15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연준은 다음 회의를 1월 25-26일에 합니다.
제2차 세계 대전 이후 두 번째로 큰 주택 가격 조정으로 고통받는 미국
Realtor.com의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George Ratiu는 주택 가격 상승과 높은 금리가 계속해서 많은 주택 구입자들에게 장벽을 만들고 있는 상황에서 부동산 시장은 현재 "완벽한 겨울 시즌"이라고 말합니다.
2022년 11월 24일 뉴저지 주 티넥의 동네. 부동산 중개인들은 거래가 감소하고 모기지 금리가 높은 상태를 유지하며 앞으로 더 희박한 시기가 올 조짐을 보이면서 매물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Yuvraj Khanna/Bloomberg via Getty Images / 게티 이미지)
여름 정점 에서 11월에 집값이 급격하게 떨어 졌지만 주택 가격 은 상위 150개 대도시 중 79개에서 여전히 작년보다 두 자릿수 상승했습니다.
Ratiu는 "30년 모기지 이자율이 6.4%인 상황에서 중간 가격 주택 구매자는 작년보다 60% 높은 월 지불액을 기대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 시장에서 철수하고 있기 때문에 올해 주택 시장의 방향을 보다 명확하게 하기 위해 봄 쇼핑 시즌이 시작될 때까지 기다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FOX Business의 Jay Spoehel이 이 보고서에 기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