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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미들급 슈퍼바이크 격돌!! 에서 대 참패(?) 했던 두카티사에서 야심작을 내놨습니다.
848evo의 후속작으로 미들클래스 2기통 슈퍼스포츠 클래스의 양산을 예고,
내구성외에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1199파니갈레의 후속작으로서
899파니갈레 제작이 발표되었습니다-!!
2013 미들급 슈퍼바이크 격돌 포스팅 보기 : http://withyourlove.blog.me/20190413455
언뜻보면 외견상 1199파니갈레와 차이점을 찾기 힘들정도 입니다.
원래 한가지 디자인으로 배기량만 다르게 설정하여 판매하는 두카티의 사업전략은 변하지 않은것 같네요.
워낙 이쁜 디자인이라... ㅎㅎㅎ (하지만 개인적으로 전 최고의 디자인은 1098-1198이라고 생각합니다.)
마력은 148마력으로, 레알 대단한 마력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미들급 최강자라 칭해지는 가와사키 닌자 636R이
137마력임을 감안한다면요~!
물론 실마력 테스트에선 절대 148마력은 안나오겠지만...
어쨌든 마력으로는 미들급(?) 주자중에는 가장 쌘놈입니다 ^^ㅋ 실마력 측정해도요~!
가장 주목할점은 두카티 특유의, 두카티를 상징한다고도 불리던 특징들이 사라졌다는 겁니다.
1. 트릴레스 파이프 프레임 대신 알류미늄 모노코크 프레임 등장
2. 모노스윙암대신 일반적인 듀얼스윙암 채용
3. 올린즈 쇽업쇼버 대신 쇼와제(혼다 CBR1000RR이 사용하고 있는 쇼바입니다~!) 쇼바 채택
4. 건식클러치 대신 습식클러치 사용
두카티만의 L트윈 2기통 엔진은 그대로네요~!
(근데 전 개인적으로 L트윈이랑 V트윈이랑 ....... 차이를 솔직히 말해 잘 모르겠음.
실린더 벌어진 각도로 L형이다 V형이다 하는건 알겠는데,,,, 어차피 특성은 V형이랑 같자나 ㅡㅡ?;;;;)
다른건 다 모르겠는데, 2번과 4번은 좀 가슴아프네요~!
두카티의 디자인이 조금 망가지는 것 같아서 모노스윙암의 부재가 가슴 아프고,,,
두카티의 아이덴티티 였던 찰찰찰찰~! 건식 클러치 소리를 못듣는다는게... ㅠㅠㅠㅋㅋ
2014년 초 국내에서도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가장 중요한 가격!
북미에서는 $14,995에 판매된다고 합니다~!
국내에서는 두카티코리아 기준으로 북미가격 + 1천만원 하는게 정석이므로,
(왜냐고 묻지마세요. 두카티코리아에 문의하세요. 하여튼 미국보다 전모델 평균 천만원 이상 비쌉니다.)
판매가격 예상하면 대충 2600만~2700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_-? 좀만 더 보태면 스천HP4사겠네;;;;
북미에서는 까만휠은 저 가격에, (14,995달러) 하얀색+빨간색 휠은 +300달러 된다고 합니다.
그러면 국내에서는 하얀색+빨간색 휠은 +100만원 쯤 되서 2800만원에 판매될라나요 ㅎㅎㅎ;;
어디까지나 국내판매가격은 제 예상입니다, 예상.
(하지만 차이나도 백만원 이상 차이나진 않겠지;;;)
근데.. 899cc라............. 이걸 아무리 이기통이라지만 미들급으로 봐줘야됌까 -_-?
리터급이 1199cc니까 미들급으로 봐줘야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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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클러치야 좀있음 건식컨버전나올듯하고... 프레임이랑 스윙암은 의외네요~
일련의 데스모세디치때문에 두카티도 생각이 좀 바꼈나???
아마 레이스에서 하도 발리니(?) 슬슬 변화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미들급중 최강은r750이아닐까요ㅎㅎ150마력이자나욘
하지만 스즈키엔 알육백이라는 미들급 카테고리에 속하는 대표기종이 있으므로...^^;;
898씨씨도 미들급으로 봐야 하나요 -_- 오히려 리터급에 더 가까운거 같은데 -_-;;;; 20년전(94년식) 닌자9알(899)도 139마력인데;;;
좀 불공정하긴 한거 같은데, 2기통 특성상 동배기량으로는 절대 4기통의 출력을 낼 수 없으니까요~!
무엇보다 리터급에 이미 1199파니갈레가 있으니까요 ^^~!
무조건 미들급이죠~~~~파니갈레로 출천하신 최동관선수도 계십니다~~~
이놈도 쥐여짜는 맛이 있을까요? 캬~ 얼른 들어왔으면 ^^
1월달에 들어올 예정입니다~
그런데 이모델은 에이비에스랑 퀵시프트 디티씨가 달려나올까요 ???? 그게없다면 메리트가좀... 파니갈레는 잇던데 기본모델도
1199 노멀 ABS에 달리는 건 죄다 달립니다.
자..이제 본전에서 비디오 900랄~랄~ 만 나옴 라이벌전이되겠군요...
1199의 최대 단점?이었던 프레임을 이어부러서 기존 혼다 다이아 프레임 같이 되부렀으니 메리트가 사라지고,스윙암 강성을 올려불고자 더블프레임으로 만들어부렀으니...이또한 메리트가 사라지는군요...
사불라고 생각해보니...
전반적 시스템이 강성땜시 일제 비스무리하게 회귀했으니...
정 두카티에 삘받아서 사야겠다는 생각이듬...
구냥 싸게나온 1198사는게 시스템상 가격상 메리트가 있을것같습니다.
아님 좀더 기다렸다가 북미에서 깔쌈하고 저렴한 이넘 잡아다 개인환경검사
해불고 타고다니는게 쌀것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