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버스매니아(버스여행자클럽)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 Maximum의 터미널 기행 * 빈약한 KD의 본고장 - 광주터미널 {광주시}
Maximum 추천 0 조회 1,776 10.09.24 17:30 댓글 20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0.09.24 20:19

    첫댓글 터미널 기행 잘봤습니다 광주에서 출발하는 강릉행은 하남 출발이 아니라 성남이더군요 하지만 성남은 완행은 발매안되고 공차로 가서 하남 출발서부터 발권이 가능하더군요. 강릉에서도 그렇구요 그래서 경유지가 광주,원주,장평,진부,횡계이구요^^ 그래서 상하향 제일 오래걸리는 노선이죠^^

  • 작성자 10.09.25 03:14

    성남까지 공차운행이면 사실상 하남이 맞는거네요. 원주-강릉 사이 동네들을 전부 훑고 지나다니는 줄은 몰랐습니다. 어지간히도 시간끄는 노선이었군요 ㅋ

  • 10.09.24 20:25

    잘 보았습니다. 늘 수고가 많으시군요. *^^*

  • 작성자 10.09.25 11:56

    고맙습니다. 수고가 많긴요..^^;

  • 10.09.24 23:23

    용인은 경남여객에서 운행하는 20번 버스가 있고요 양평방면 버스는 전부 곤지암 착발로 바뀌었습니다. 20번은 시외완행이었는데 시내일반으로 형간전환되었고 구터미널 앞에서 회차합니다.

  • 작성자 10.09.25 03:18

    용인-광주간은 20번 시내버스가 원래 시외완행이었던 점을 감안하면 굳이 용인들리는게 필요하진 않겠네요. 생각해보니 중부고속도로도 결국 경부쪽으로 이어지는군요...-.-;;

  • 10.09.24 23:37

    예전에 비해 이용하는 사람이 조금 늘긴 했는데 광주에서 여러명 타는 것은 아주 가끔이고 거의 1~2명 타는게 보통입니다...

  • 작성자 10.09.25 03:18

    시간이 지나면 노선과 승객 모두 지금보다 더 늘어나겠죠. ^^;

  • 10.09.24 23:52

    예전에 양평은 직행이 다녔지만 수요가 없어 폐선되었고 수원은 터미널 밖에서 60, 660번이 운행하고 있어서 직행 운행할 필요성은 느껴지지 않습니다. 안산, 안양, 부천, 인천의 경우도 성남 모란역까지 3-1번이 환승하게 하는 듯 합니다.

  • 작성자 10.09.25 03:21

    역시 시내버스 노선이 잘 연결되어있어 굳이 노선확장의 필요성을 못 느낀다는거군요. ㅎㅎ
    인구도 그렇게 많지 않은데 적자를 감수해가며 노선 뚫을 필요는 없으니까요.

  • 10.09.25 00:28

    헐 KD의 본고장이 경기도 광주라는걸 오늘 처음 알았어요...ㄷㄷ...근데 전국버스업체 서열 1위는 어딘가요??;;

  • 작성자 10.09.25 03:22

    단연 금호입니다. 그러고보니 금호, KD모두 본거지가 광주네요 ㅋㅋ

  • 10.09.26 22:31

    광주가 서울과 상당히 가까운 위치에 인접해 있지만 한강 상수원보호구역에 묶여 있어 택지개발등이 안되어 사실 상권이나 유동인구가 과거와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거의 성남과 서울에 의존하는게 높고 지역토박이도 많은 편이라 사실 장거리 수요 창출은 힘들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나마 아파트가 들어선 오포읍 일대는 광주시내의 왕래보단 분당/죽전 쪽 왕래가 더욱 많습니다.

  • 작성자 10.09.27 12:23

    경부축(용인,화성,평택)은 너무 개발이 많이되어 오히려 문제인데 동부권(광주,이천,여주)은 상대적으로 개발도 덜 되고 낙후되어 보이긴 하더군요. 그나마 서울, 성남보다 남쪽으로 내려가기 유리한 위치에 있으니 이걸 잘 활용했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 10.09.26 22:51

    좋은 글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 근데 글 도입부에 갑자기 왠 '하지만'이..?

  • 작성자 10.09.27 12:23

    헉... 글을쓰다가 윗부분이 잘렸네요. 지적 감사합니다.

  • 14.02.12 11:51

    KD 고속이 경상권에도 잘 없는데다 조금 확보하면 꽉차지 않을까요? 외부에서 봤을때는 대전복합터미널처럼 깔끔하고 크고 좋아보이는데 비해 실내가 넓은데도 불구하고 조금 휑한 느낌이 씁쓸하네요~

  • 작성자 14.02.20 13:28

    확보의 문제가 아니라 광주라는 도시 특성상 수요가 많이 생길 수가 없기에 어쩔 수 없이 일부 노선만 중간경유 식으로 운행하는 것 같습니다. 주변에 서울, 성남이라는 거대 수요처가 있고 광주시의 인구도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노선을 만드는 데에 한계가 있죠. 그런걸 따지지 않고 지나치게 크게만 만들어놓은 것이 사실 이해가 잘 안되는 터미널입니다. ㅎㅎ

  • 14.02.20 13:30

    @Maximum 하긴광역버스도왠만큼 강남역 성남까지가니깐 크기만크고수요가 성남야탑터미널보다 실용도가적네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