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국(中國, China) 태항산(太行山) 대협곡(大峽谷) 트레킹(Trekking)(1) ◈
==========================================================================================================================================
▣ 트레킹(Trekking) 일시(日時)
▣ 트레킹(Trekking) 장소(場所)
▲ 중국(中國, China) 태항산(太行山) 대협곡(大峽谷)
▣ 트레킹(Trekking) 차별 코스(Course) 세부일정(細部日程) 및 지도(地圖)
⊙ 트레킹(trekking) 차별(次別) 코스(course) 세부일정(細部日程) → 인천국제공항(仁川國際空港, Incheon International Airport)에서 7C 8401 비행기편(飛行機便)으로 출발(出發:08:20) → 중국(中國, China) 청도(靑島:칭다오) 국제공항(國際空港, International Airport) 도착(到着:08:50) → 청도(靑島:칭다오) 국제공항(國際空港, International Airport)에서 하남성(河南省,허난성) 임주시(林州市)까지
⊙ 트레킹(trekking) 지도(地圖)
§ 자택(自宅)에서 인천국제공항(仁川國際空港, Incheon International Airport) 경유(經由)
☞ 우리 일행(一行)들이 2012년 7월 26일(목) 오전 6시에 김포공항(金浦空港) 전철역(電鐵驛)에서
○ 인천국제공항(仁川國際空港, Incheon International Airport) ○
☞ 인천국제공항(仁川國際空港, Incheon International Airport) 전철역(電鐵驛)에서 내려
☞ 인천국제공항(仁川國際空港, Incheon International Airport)에 도착(到着)하여 여객터미널(旅客termina) 안내도(案內圖)를 쳐다 봅니다.
☞ 집결(集結) 장소(場所)인 인천국제공항(仁川國際空港, Incheon International Airport) 제주항공(濟州航空, Jeju Air) “G"카운터(counter) 앞으로 이동합니다.
☞ 탑승권(搭乘券)에는 탑승시각(搭乘時刻) 08:20분, 탑승구(搭乘口) 35번 게이트(Gate), 좌석번호(座席番號) 32A라고 적혀 있네요.
☞ 여권(旅券,passport)과 탑승권(搭乘券)을 제시하고 수화물(手貨物) 탁송(託送) 절차(節次)를 밟습니다.
☞ olleh roaming center로 가서 상담(相談) 서비스(service)를 제공(提供)받습니다.
☞ 여권(旅券,passport)과 탑승권(搭乘券)을 제시(提示)하고 출국절차(出國節次)를 밟은 후(後) 인천국제공항(仁川國際空港, Incheon International Airport) 면세점(免稅店,duty-free shop)으로 들어갑니다. 국제선(國際線) 출발(出發) 전광(電光) 보드(board)에 7:47분이라 표시(表示)되어 있습니다.
◎ 인천국제공항(仁川國際空港, Incheon International Airport) 면세점(免稅店,duty-free shop) ◎
☞ 게이트(Gate)를 가기 전(前)에 인천국제공항(仁川國際空港, Incheon International Airport) 면세점(免稅店,duty-free shop)에 둘러 봅니다.
☞ 선글라스(sunglasses), 시계(時計), 가방 등 패션(fashion) 잡화(雜貨)부터 시작(始作)해서 담배같은 기호식품(嗜好食品)까지 많은 것들이 진열(陣列)되어 있습니다. ▼ ▼ ☞ Louis Vuitton(루이비통) 가방 판매점(販賣店)도 보입니다.
▼
☞ 탑승구(搭乘口) 35번 게이트(Gate)로 가기위해 에스컬레이터(escalator)를 타고 아랫층으로 내려갑니다.
☞ 승무원(乘務員)들도 탑승구(搭乘口) 35번 게이트(Gate) 앞 휴게실休憩室)에서 대기(待機)하고 있습니다.
☞ 탑승구(搭乘口) 35번 게이트(Gate) 앞 휴게실休憩室)에서 창밖을 내다보니
☞ 승객(乘客)들이 중국(中國, China) 청도(靑島:칭다오)행 7C 8401 비행기(飛行機)에 탑승(搭乘)하기 위해 탑승구(搭乘口) 35번 게이트(Gate)를 빠져나가기 시작합니다.
☞ 중국(中國, China) 청도(靑島:칭다오)행 7C 8401 비행기편(飛行機便)에 탑승(搭乘)하기 전(前)에 한컷...
☞ 우리 일행들이 타고 갈 중국(中國, China) 청도(靑島:칭다오)행 7C 8401 비행기(飛行機)의 모습입니다.
◎ 중국(中國, China) 청도(靑島:칭다오)행 7C 8401 비행기(飛行機) 기내(機內)에서 ◎
☞ 제주항공(濟州航空, Jeju Air) 7C 8401 비행기(飛行機) 내부(內部)의 모습인데
☞ 기내(機內)에서 좌측 창밖을 내다보니 방금 7C 8401비행기(飛行機)를 점검한 제주항공사(濟州航空社) 직원들이 활주로(滑走路) 위에 일렬로 줄지어 서서 이륙(離陸)하려는 7C 8401비행기(飛行機)를 쳐다 보면서 손을 흔들고 있습니다.
☞ 7C 8401 비행기(飛行機)가 활주로(滑走路)에서 이륙(離陸)하기 위해 속력을 높이기 시작합니다.
⊙ 7C 8401 비행기(飛行機) 기내(機內)에서 바라본 풍경(風景) ⊙
☞ 비행기(飛行機)가 이륙(離陸)하자마자 시계((時計)와 디카(digital camera)의 시간(時間)을
☞ 이륙(離陸) 후 기내(機內)에서 서빙하는 차(茶,tea)를 한잔 마시고 창밖을 내다보니 벌써 중국(中國, China)의 산맥(山脈, mountain ranges)들이 시야(視野)에 나타나기 시작하더이다.
☞ 7C 8401 비행기(飛行機) 기내(機內)에서 중국(中國, China) 청도(靑島:칭다오) 시가지(市街地)를 내려다 보니 구름이 끼어 부옇게 보입니다. ▼ ▼ ☞ 7C 8401 비행기(飛行機) 기내(機內)에서 중국(中國, China)속의 유럽(Europe)이라 부르는 청도(靑島:칭다오) 시가지(市街地)를 내려다 보니 아파트(apartment)가 꽉 들어차 있습니다.
☞ 활주로(滑走路) 좌측(左側)을 바라보니‘中國航油(중국항유)’라고 씌여진 커다란 저장(貯藏) 탱크(tank) 세개가 눈에 들어옵니다.
☞ 착륙(着陸)하여 속력(速力)을 줄여 활주로(滑走路)를 따라 들어오니
○ 중국(中國, China) 청도(靑島:칭다오) 국제공항(國際空港, International Airport) ○
⊙ 청도(靑島:칭다오,Tsingta) ⊙
☞ 7C 8401 비행기(飛行機)가 인천국제공항(仁川國際空港, Incheon International Airport)에서 이륙(離陸)한지 1시간 20여분 정도(程度) 걸려
☞ 중국(中國, China) 청도(靑島:칭다오) 국제공항(國際空港, International Airport)을 들어서니 .‘祝您旅途愉快(축이여도유쾌)’라고 씌여진 간판(看板)이 우리 일행(一行)들을 반깁니다.
☞ 이동(移動) 중에 뒤돌아 서서 사진(寫眞) 한장 찰칵! 전광판(電光板,electric bulletin board)을 쳐다보니 우리나라보다 1시간 늦은 08:47분이라고 적혀 있네요.
☞ 수하물(手貨物) 운반(運搬,conveyance) 벨트(belt) 쪽으로 와서 짐이 나오기를 기다립니다. 짐을 찾으실 때까지 수화물표(手貨物票)를 꼬옥 가지고 계셔야만 합니다.
☞ 수하물(手貨物) 운반(運搬,conveyance) 벨트(belt) 앞에 국제선(國際線) 도착(到着) 전광판(電光板,electric bulletin board)이 설치(設置)되어 있어 짐 찿기가 편리(便利)합니다.
☞ 수하물(手貨物)을 찿아 가장 가까운 출구(出口)에서 입국절차(入國節次)를 마치고 청도(靑島:칭다오) 국제공항(國際空港, International Airport)을 빠져 나옵니다.
☞ 우측(右側)을 바라보니 ‘靑島(청도)’라고 씌여진 광고용(廣告用) 네온사인(neon sign)이 청도(靑島:칭다오) 국제공항(國際空港, International Airport) 건물(建物) 지붕 위에 설치(設置)되어 있네요.
☞ 청도(靑島:칭다오) 국제공항(國際空港, International Airport) 주변에는 새로 지은 건물(建物)들이 많습니다.
☞ 청도(靑島:칭다오) 국제공항(國際空港, International Airport)에도 무조건 담배(tabaco)를 못피우게 하는 것이 아니고 이렇게 ‘吸煙區(흡연구)를 만들어 두었답니다.
☞ 청도(靑島:칭다오) 국제공항(國際空港, International Airport) 주차장에서 ‘Qingdao(칭다오)’ 라고 씌여진 광고용(廣告用) 네온사인(neon sign)을 배경(背景)으로 기념사진(記念寫眞)을 한장 남깁니다.
☞ 각자 찿아온 짐을 청도(靑島:칭다오) 국제공항(國際空港, International Airport) 주차장에서 대기(待機)하고 있는 전용차량(專用車輛)에 옮겨 싣고 우리 일행들이 탑승(搭乘)한 후 하남성(河南省,허난성) 임주시(林州市)까지 약 8시간30분 이동(移動)할 예정입니다.
여기서 잠깐! 시간이 넉넉하지 않은 사람이 남태항산(南太行山) 접근하려면 여객기(旅客機)를 이용하는 편이 바람직합니다.
§ 중국(中國, China) 청도(靑島:칭다오) 국제공항(國際空港, International Airport)에서 중국(中國, China) 고차(古車) 박물관(博物館,museum) 경유(經由)
☞ 현지(現地) 가이드(guide) 山東中鐵國際旅行社有限公司(산동중철국제여행사유한공사) 玄浩(현호) 韓國部(한국부) 部科長(부과장)이 환영(歡迎) 인사와 함께 중국(中國, China) 태항산(太行山) 대협곡(大峽谷) 트레킹(Trekking) 3박 4일 일정(日程)에 대해 간략하게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전용차량(專用車輛)에는 우리 일행(一行) 17명과 가이드(현호), 보조(補助) 가이드(황용산), 운전기사(위따그), 보조(補助) 운전기사(황따그) 4명을 포함해 총(總) 21명이 탑승(搭乘)해 있습니다.
현지(現地) 가이드(guide)가 가르쳐준 우스꽝스러운 중국말 몇마디! 따그(형님), 시팡눔아(식사하셨습니까?), 쓰발놈아(감사합니다), 쒜쒜(고맙습니다) 등등 ▼ ☞ 山東中鐵國際旅行社有限公司(산동중철국제여행사유한공사) 玄浩(현호) 韓國部(한국부) 部科長(부과장)의 명항(名銜)입니다.
현지(現地) 가이드(guide)는 연변(延邊) 출신(出身) 동포(同胞)로 깔끔한 외모(外貌)와 재치(才致)있는 말솜씨를 가진 베테랑(veteran)으로 여행(旅行) 내내 즐거움을 주셔서 너무 쒜쒜(고맙습니다)~
즐거운 여행(旅行)이 되려면 무엇보다도 날씨, 그리고 일행(一行)들의 팀웍(teamwork)
☞ 시민의 공간으로 변모된 중국(中國, China) 청도(靑島:칭다오) 국제공항(國際空港, International Airport) 주변의 네거리 모습입니다.
☞ 거리의 미관과 시민의 보건을 위해 청도(靑島:칭다오) 시가지의 도로를 따라서 줄지어 심어 놓은 가로수(街路樹)가 참으로 멋집니다.
☞ 노인(老人)들이 뜨거운 땡볕을 피해 시원한 가로수(街路樹) 그늘 아래에 모여 더위를 식히고 있네요. ‘찐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기온(氣溫)과 습도(濕度)가 우리나라보다 높게 느껴지더이다.
☞ 여기저기 한자어(漢字語)로 되어있는 간판(看板)들을 쳐다보니 새삼 중국(中國, China)에 와있다는 기분이 드네요.
☞ 외곽도로(外廓道路)로 들어서니 대형(大型) 광고판(廣告板)이 눈에 띄기 시작합니다.
☞ 차창밖을 내다보니 식재(植栽)된 키 큰 나무들 옆에 농가(農家) 주택(住宅)들이 자리잡고 있는 농촌(農村) 풍경이 시야에 들어옵니다.
☞ 농가(農家) 주택(住宅)들이 국가에서 지어 주었기 때문인지 일률적이고 구조(構造)가 단순(單純)해 보이네요. 중국(中國, China)의 급격한 산업화(産業化)로 인해 일거리를 찾아 도시(都市)로 떠난 탓인지 마을엔 인적이 드뭅니다.
☞ 간혹 아파트(apartment)와 연립용(聯立用)의 집합건물(集合建物)도 눈에 띄네요
☞ 외곽도로(外廓道路)를 빠져나와 원형으로 만들어 놓은 교차로(交叉路)의 탑(塔)이 서 있는 유방시(濰坊市:워이팡시)의 로터리(rotary)에 닿습니다.
♣ 유방시(濰坊市:워이팡시) ♣ 중국(中國, China) 산동반도(山東半島)의 중부지역(中部地域)에 위치(位置)하고 있으며 남(南)은 타이이(泰沂)산맥, 북(北)은 발해(渤海) 라이저우만(萊州灣), 동(東).서(西)는 청도(靑島:칭다오)와 지난(濟南)을 인접하여 산동(山東) 연해지역과 내륙지역을 잇는 교통(交通) 중추지역이며 인구(人口)는 840만으로 산동성(山東省) 연해개방도시 중의 하나입니다. 세계에서 드문 산왕(山旺) 고대생물화석, “동쪽의 작은 태산”으로 불리는 기산풍경, 사계절(四季節) 정온인 샘물인노용만(老龙湾), 수당시기(隋唐时期) 조각이며 산동(山東)에서 가장 큰 굴(窟)인 타산석불조상(驼山石佛造像), 중국(中國, China) 3대 그림도시중의 하나인 한정양가부(寒亭杨家埠), 스쟈좡(石家庄:석가장)의 농가풍속(農家風俗)과 경작생활(耕作生活), 민간예술인 종이오리기, 토기(土器), 재로 그린 연화 등을 관람할수 있습니다.
☞ 유방시(濰坊市:워이팡시) 로터리(rotary)에서 좌회전(左回轉)하여 ‘북해로(北海路)’로 따라 직진(直進)합니다. 자동차(自動車) 번호판(番號板)은 하북성(河北省,허베이성)이 冀(기), 하남성(河南省,허난성)이 豫(예), 산동성(山東省)이 魯(노), 산서성(山西省,샨시성)이 晉(진)으로 구분(區分)되어 있습니다.
☞ 도로(道路)에는 우리나라의 현대차와 기아차들도 많이 보이는데
☞ 다시 좌회전(左回轉)하여 우측(右側)을 바라보니 유방시(濰坊市:워이팡시) FUWHI(富华) E.C. 건물(建物)이 보입니다.
☞ FUWHI(富华) E.C. 건물(建物) 옆에는 유방시(濰坊市:워이팡시) FUWHI(富华) 遊樂園(유락원)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 ‘수상황궁(水上皇宮)’ ○
☞ FUWHI(富华) 遊樂園(유락원) 건물(建物)을 우측(右側)에 두고 돌아나오면 ‘수상황궁(水上皇宮)’ 이 나타납니다.
☞ ‘수상황궁(水上皇宮)’ 주차장(駐車場)에서 키재기하고 있는 FUWHI(富华) 遊樂園(유락원) 시설물(施設物)과 고층건물(高層建物)을 바라다 봅니다..
☞ ‘수상황궁(水上皇宮)’ 입구 앞에 FUWHI(富华)I 遊樂園(유락원) ‘수상황궁(水上皇宮)’ 遊客須知(유객수지) 안내판(案內板)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 ‘수상황궁(水上皇宮)’ 에서는 유아(幼兒)들을 위한 자그마한 야외(野外) 수영장(水泳場)도 운영(運營)합니다.
☞ ‘수상황궁(水上皇宮)’ 에서 세워놓은 水上皇宮 魅力无限(수상황궁 매력무한)이라고 씌여진 안내판(案內板)이 눈길을 끕니다.
☞ ‘수상황궁(水上皇宮)’ 실내(室內) 수영장(水泳場) 풍광(風光)을 디카(digital camera)에 담아 보았습니다.
☞ 3층 ‘수상황궁(水上皇宮)’ 음식점(飮食店)에 들어서니 수영(水泳)을 하고 식사(食事)를 하기 위해 온 단체(團體) 손님들로 꽉차 있습니다. 미리 예약(豫約)하지 않고 가면 식사(食事)를 할수 없다고 하네요.
☞ ‘수상황궁(水上皇宮)’ 음식점(飮食店)에서 점심 식사(食事:현지식)를 맛나게 합니다. (2012년 7월26일 목요일 오후 11시 50분)
☞ ‘수상황궁(水上皇宮)’ 주차장(駐車場)에 있는 조형물(造形物)을 쳐다봅니다.
☞ 유방시(濰坊市:워이팡시) ‘수상황궁(水上皇宮)’ 음식점(飮食店)에서 점심 식사(食事:현지식)를 한 후(後) 잠시 쉬었다가 먼거리를 가기 위해 서둘러 전용차량(專用車輛)에 오름니다.
☞ 세련(洗練)되고 독특(獨特)한 관공서(官公署) 같은 건물(建物)이 유방시(濰坊市:워이팡시)의 도로(道路) 한가운데에 우뚝 솟아 있네요.
☞ 차창밖 우측(右側)을 쳐다보니 벽면(壁面)에 ‘富華公萬(부화공만)’이라고 씌여진 건물(建物이 보이네요.
☞ 고속도로(高速道路)를 타기 위해 유방시(濰坊市:워이팡시)를 빠져 나와 유방(濰坊:워이팡) 톨게이트(tollgate)쪽으로 진입(進入)합니다.
여기서 잠깐! 중국(中國, China)의 고속도로(高速道路) 총연장(總延長)은 2010년 말 현재(現在) 약 7만 4,000km로 미국(美國,America)에 뒤잇는 세계(世界) 제2위의 고속도로망(高速道路網)입니다. 중국(中國, China)에서는 예전에 "모터웨이(Motorway)"도 "하이웨이(Highway)"도 맞춰서 "프리웨이(Freeway)"라고 칭(稱)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통행요금을 징수(徵收)하는 고속도로(高速道路)인 것에도 관련되지 않고 "프리(Free)""를 "무료"로 오해했기 때문에 1990년대 "익스프레스웨이(Expressway)"의 명칭(名稱)으로 일치(一致)되었습니다. 현재(現在) 사용(使用)되는 "하이웨이(Highway)"는 고속도로(高速道路)를 의미하지 않는 단어로서 사용(使用)되고 있습니다 또 중국(中國, China)에서는 쾌속공로(快速公路)와 고속공로(高速公路)라고 하는 구분(區分)도 존재힙니다.
☞ 한때는 우리나라도 중국(中國, China)처럼 도시(都市)를 발전(發展)시키려고 공장(工場)을 많이 짓고 공장(工場) 굴뚝에서 쉴새없이 검은 연기(煙氣)를 내 뿜었던 적이 있지요.
☞ 고속도로(高速道路)를 달리다 보면 승용차(乘用車)는 간혹 눈에 띄고 주로 큰 화물차(貨物車)들이 여러 가지 종류의 짐을 싣고 다닙니다. 아마 중국(中國, China)은 대륙(大陸)이 넓어 서로 다른 지역의 특산물(特産物) 수송량(輸送量)이 많아서 그러한 것 같고요 그리하여 고속도로(高速道路) 통행(通行) 차량(車輛)의 80%를 화물차(貨物車)가 차지하다 보니 속도(速度)가 느릴 수 밖에 없는 듯 하더이다.
☞ 청도(靑島:칭다오)~제남(濟南)간 고속도로(高速道路)를 달리다가 臨淄(임치, 린쯔) 고속도로(高速道路) 밑에 건설(建設)되어 있는 중국(中國, China) 臨淄(임치, 린쯔) 고차(古車) 박물관(博物館,museum)으로 가기 위해 고속도로(高速道路)를 빠져나와 좁은 길을 따라 들어갑니다.
☞ 고속도로(高速道路) 옆 중국(中國, China) 臨淄(임치, 린쯔) 고차(古車) 박물관(博物館,museum) 주차장(駐車場)에 전용차량(專用車輛)을 잠시 대기(待機)시켜 놓습니다.
○ 중국(中國, China) 臨淄(임치, 린쯔) 고차(古車) 박물관(博物館,museum) ○
☞ 중국(中國, China) 臨淄(임치, 린쯔) 고차(古車) 박물관(博物館,museum)의 모습입니다. ▼ ☞ 중국(中國, China) 臨淄(임치, 린쯔) 고차(古車) 박물관(博物館,museum)을 배경(背景)으로 기념사진(記念寫眞) 한장 찰칵!
☞ 중국(中國, China) 臨淄(임치, 린쯔) 고차(古車) 박물관(博物館,museum) 정원(庭園)에는 ‘稷下遊樂園’라고 씌여진 출입문(出入門)이 있고 바로 옆에는 화장실(化粧室,toilet)이 있습니다.
☞ 중국(中國, China) 臨淄(임치, 린쯔) 고차(古車) 박물관(博物館,museum)에는 이렇게 넓은 정원(庭園)도 있어 쉬어가기 좋습니다.
♣ 중국(中國, China) 臨淄(임치, 린쯔) 고차(古車) 박물관(博物館,museum) ♣
☞ 중국(中國, China) 臨淄(임치, 린쯔) 고차(古車) 박물관(博物館,museum) 벽(壁)에 ‘車萃馬魂(차췌마혼)’이라고 씌여진 글귀가 눈길을 끕니다. 臨淄(임치, 린쯔)는 옛날 강태공(姜太公)이 세운 齊(제)나라의 수도(首都)입니다.
☞ ‘車萃馬魂(차췌마혼)’이라고 씌여진 글귀를 배경(背景)으로 기념사진(記念寫眞)을 각자 한장씩 남기기로 합니다. ▼
☞ 영어(英語)를 잘 사용(使用)하지 않는 중국(中國, China)에서 한자어(漢字語) 밑에 영어(英語)로 ‘No jumping, No Trespassing(불법 침입)’라고 적힌 안내판(案內板)이 보입니다.
☞ 중국(中國, China) 臨淄(임치, 린쯔) 고차(古車) 박물관(博物館,museum) 지하(地下)에 있는 춘추전국시대(春秋戰國時代) 중기(中期) 경으로 추정(推定)되는 2200년이 넘는 시간동안 원형(原形)을 유지(維持)하고 있는 齊(제) 나라 순마차갱(殉馬車坑,수레와 말 무덤)의 모습입니다. ▼ ☞ 중국(中國, China) 臨淄(임치, 린쯔) 고차(古車) 박물관(博物館,museum) 지하(地下)는 양쪽으로 늘어서서 매장(埋葬)된 228필(匹)의
☞ 순장(殉葬)은 고대사회(古代社會)에서 왕(王)이나 그에 버금갈 정도(程度)로 신분(身分)이 높은 권력자(權力者)가 죽을때 ▼ ☞ 실제(實際)의 순마차갱(殉馬車坑,수레와 말 무덤)에서 발굴(發掘)된 말(馬)의 뼈조각들입니다. ▼ ☞ 순마차갱(殉馬車坑,수레와 말 무덤)에는 말(馬)의 입에 물렸던 재갈도 보이고 마부(馬夫)인 듯한 사람의 유골(遺骨)이 말(馬)과 함께 가지런히 누워 있는 모습도 있더이다.
☞ 중국(中國, China) 臨淄(임치, 린쯔) 고차(古車) 박물관(博物館,museum) 윗층에는 고대(古代) 전쟁(戰爭)에서 사용(使用)되었던
☞ 隋唐以降的馬具(수당이강적마구,Harness aftersui and Tang Dynasty) 전시관(展示館)에는 북주(北周)의 권신 양견(陽堅), 곧 문제(文帝)가 건국한 수나라(隋,Sui Dynasty,581~618)와 618년에 중국(中國, China)의 이연(李淵)이 수(隋)나라 공제(恭帝)의 선양(禪讓)을 받아 세운 통일(統一) 왕조(王朝)인 당나라(唐,Tang Dynasty)의 마구(馬具)에 관한 그림들이 전시(展示)되어 있습니다. ▼ ▼
☞ 마차(馬車)를 끌었던 동물(動物)들도 호마, 낙타. 코끼리, 황소 등등 종류(種類)가 여러 가지로 많습니다.
☞ 마차(馬車)를 끌었던 동물(動物)들도 호마, 낙타. 코끼리, 황소 등등 종류(種類)가 여러 가지로 많습니다. ▼ ☞ 코끼리가 끌었던 명(明)나라 마차(馬車) 옆에서 포즈(pose)를 한번 취(取)해 봅니다.
☞ 마차(馬車)를 끌었던 동물(動物)들도 호마, 낙타. 코끼리, 황소 등등 종류(種類)가 여러 가지로 많습니다.
☞ 문헌(文獻)에 기록(記錄)되어 있는 중국중국(中國, China) 최초(最初)의 고대(古代) 왕조(王朝)인 은(殷)나라 시대(時代)부터 중화민국(中華民國) 시대(時代)까지의 역사적(歷史的)인 수레 모습이 재현(再現)되어 있습니다. ▼ ▼ ▼
☞ 전시실(展示室) 벽면(壁面)을 따라 설치(設置)된 유리관(琉璃管) 안에는 탈것들을 테마(Thema)로한 모형(模型)과 그림들을 진열(陳列)해 두었습니다. ▼ ▼ ▼
☞ ‘明輅(명로)’라고 씌여진 안내판(案內板)을 자세히 읽어 봅니다. ▼
☞ 전시실(展示室) 로비(lobby) 한가운데에 ‘简介(간개)’라는 씌여진 비석(碑石)이 두개의 수레바퀴 위에 놓여 있습니다. ▼ ☞ ‘简介(간개)’ 비석(碑石) 뒤에는 탈것들을 테마(Thema)로한 모형(模型)들이 양각(陽刻)되어 있습니다.
☞ ‘原始人圓木移態(원시인원목이태,Primitive man move a bear with loss)’ 전시실(展示室)도 둘러 봅니다. ▼
☞ 네 마리의 말이 끄는 春秋戰車(춘추전차)를 바라보니 불현듯 <일언기출 사마난추(一言旣出 駟馬難追:한번 내 뱉은 말은 네마리 말이 끄는 마차로도 못 쫓아간다)>는 말이 생각나더이다. ▼ ☞ 春秋戰車(춘추전차) 앞에서 사진(寫眞) 한장 찰칵!
☞ ‘古車戰(고차전,Chariot battle’ 전시실(展示室)도 둘러 보았습니다. ▼
☞ ‘安陽郭家莊西男 M52號車馬坑發堀現場圖 (안양곽가장서남 M52호차마갱발굴현장도)’입니다. ▼
☞ ‘秦始皇陵銅車馬坑2號車復原圖(진시황능동차마갱2호차복원도)’입니다. ▼
☞ ‘考工记, 制車作坊(고공기, 제차작방)’입니다. ▼
☞ 우리 일행(一行)이 모처럼의 기회(機會)를 소홀히 할수 없는 듯 눈에 담고 가슴에 담고 디카(digital camera)에도 양껏 담습니다.
☞ 전용차량(專用車輛)으로 이동중에 중국(中國, China) 臨淄(임치, 린쯔) 고차(古車) 박물관(博物館,museum)에 들러 40여분 구경을 한 후(後) 다시 하남성(河南省,허난성) 임주시(林州市)를 향(向)해 이동(移動)합니다.
☞ 차창밖으로 내다본 우측(右側) 풍광(風光)인데 주민(住民)의 대부분이 농업(農業)을 생업(生業)으로 하는 농촌(農村)에 공장(工場)들이 많이 들어서 있습니다.
☞ 다리 우측(右側)을 바라보니 황하강(黃河江)의 물줄기가 보입니다. 황하강(黃河江) 중(中)·하류(下流)는 강우량(降雨量)이 적은 반면 인구밀도(人口密度)는 높고 물(水)을 필요로하는 넓은 농토(農土)가 많은데 하류(下流)로 흐르면서 지류(枝流)로 물(水)을 뽑아서 농업용수(農業用水), 생활용수(生活用水)로 사용하므로 수량(數量)이 더욱 더 적어진다고 하네요
♣ 황하강(黃河江) ♣ 중국(中國, China) 서부에서 동북부로 흐르는 강(江)으로 중국(中國, China)에서 두 번째로 큰 강(江)입니다. 칭하이성(靑海省)의 야허라다허쩌산(雅合拉達合澤山)에서 시작하여 하북(河北,허베이) 평야를 흘러 보하이만(渤海灣)으로 들어갑니다. 황토(黃土)와 뒤섞인 누런 강물로 이루어져 붙은 이름입니다.
○ 산동고속(山東高速)의 천교복무구(天橋服務區) ○
☞ 산동고속(山東高速)의 천교복무구(天橋服務區)에 들러 잠시 쉬었다가 갑니다. ▼ ☞ 산동고속(山東高速)의 천교복무구(天橋服務區)는 우리나라의 고속도로(高速道路) 휴게실(休憩室)과 같은 곳입니다.
여기서 잠깐! 중국(中國, China)이 고속도로(高速道路) 건설(建設)에 집착(執着)하고 있는 이유(理由)는 최근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는 지역간 격차(隔差)를 해소(解消)하는 유일한 방법이 고속도로(高速道路) 건설이라고 판단하고 있고 또한 고속도로(高速道路) 건설(建設)은 지역주민의 고용확보(雇傭確保)와 수입증대(收入增大), 1차 산업에서 2, 3차 산업으로의 전환과 지역관광(地域觀光) 활성화(活性化)에도 큰 역할(役割)을 할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 산동고속(山東高速) 천교복무구(天橋服務區) 주차장(駐車場)에 세워놓은 안내판(案內板)을 쳐다보니 재미나는 것이 많은네요. 위생관(衛生館)은 화장실(化粧室,toilet)입니다.
☞ 산동고속(山東高速) 천교복무구(天橋服務區) 주차장(駐車場)으로 들어오고 있는 중국(中國, China)의 영업용(營業用) 택시(taxi)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 산동고속(山東高速) 천교복무구(天橋服務區) 옆 다리 밑에서 운전기사(運轉技士)들이 웃통을 벗고 휴식(休息)을 취하는 모습을 디카(digital camera)에 담아 보았습니다.
☞ 남자(男子) 화장실(化粧室) 입구(入口)에는 ‘남세수간(南洗手間)’이라고 씌여져 있네요.
☞ 산동고속(山東高速) 천교복무구(天橋服務區) 超市(초시)에 많은 사람들이 붐빕니다. 超市(초시)는 ‘超級市場(초급시장)’의 준말로 수퍼마켓(supermarket ▼
☞ 산동고속(山東高速) 천교복무구(天橋服務區) 超市(초시)에서 필요한 물건을 구입(購入)한 우리 일행(一行)들이 전용차량(專用車輛)에 탑승(搭乘)한 후(後) 출발(出發)을 기다립니다.
☞ 우리 일행(一行)이 지나가는 길의 차창밖 풍경(風景)은 작은 구릉 하나 없는 대평원(大平源)으로 이색적(異色的)이고 그 면적(面積) 규모가 우리나라 면적(面積)보다도 훨씬 더 넓어 우람하고 으리으리하더이다.. 밀밭 사이사이에는 울타리처럼 어마어마한 미루나무가 심어져 있습니다.
현지(現地) 가이드(guide)의 이야기는
여기서 잠깐!
☞ 대평원(大平源)에 일직선으로 깔린 고속도로(高速道路) 양 옆으로 심어 놓은 미루나무 숲 사이로 수수밭의 푸른 물결과 함께 언뜻 언뜻 농가(農家) 주택(住宅)들이 스쳐 지나 가는 모습이 중국(中國, China) 영화(映畵) 장예모 감독의 '붉은 수수밭(Red Sorghum, 1987) '에서 수수밭이 끝없이 펼쳐져 있는 모습을 떠오르게 하더이다.
○ 산동성(山東省) 톨 스테이션(Toll station) ○
☞ 산동성(山東省) 톨 스테이션(Toll station) 통과(通過)하면 하북성(河北省,허베이성)으로 들어섭니다.
☞ 반대편에서 보면 산동성(山東省) 톨 스테이션(Toll station) 교통경찰들이 산동성(山東省)통과(通過)하면 산동성(山東省)으로 들어선다는 의미입니다.
☞ 산동성(山東省) 톨 스테이션(Toll station) 옆에 자리잡고 있는 검문소(檢問所)에서 잠시 대기(待機)합니다. 교통경찰(交通警察)들이 산동성(山東省)과 하북성(河北省,허베이성)을 드나드는 차량(車輛)들을 검문검색(檢問檢索)을 합니다.
☞ 산동성(山東省) 톨 스테이션(Toll station)를 빠져나와 두 성(省)의 경계점(境界點)을 표시(表示)한 산동(山東)과 하북(河北)의 네글자를 디카(digital camera) 한장에 담아 봅니다.
☞ 산동성(山東省) 톨 스테이션(Toll station)를 빠져 나오니 고속도로(高速道路) 복무구(服務區)의 넓은 주차장(駐車場)이 나타납니다.
☞ 개점(開店) 휴업(休業) 중인 산동성(山東省) 톨 스테이션(Toll station) 옆 고속도로(高速道路) 복무구(服務區)에 잠시 쉬었다가 갑니다. ▼ ☞ 개점(開店) 휴업(休業) 중인 고속도로(高速道路) 복무구(服務區) 앞에서 한컷...
☞ 대부분의 고속도로(高速道路) 복무구(服務區)가 개점(開店) 휴업(休業) 하는 곳이 많아 생리적인(生理的) 불편(不便)을 감수(甘受)해야만 했는데 마침 산동성(山東省) 톨 스테이션(Toll station) 옆 복무구(服務區)는 화장실(化粧室,toilet) 문(門)이 열려 있어 해결(解決)이 가능(可能)했습니다.
☞ 개점(開店) 휴업(休業) 중인 고속도로(高速道路) 복무구(服務區)를 쳐다보니 크게 지어놓은 복무구(服務區)는 아예 문(門)을 닫아 버렸고 넓은 주차장(駐車場)에는 길이가 150m이상(以上) 되는 대형(大型) 화물차(貨物車) 몇대만 주차해 있습니다.
☞ 개점(開店) 휴업(休業) 중인 고속도로(高速道路) 복무구(服務區)에서 매우 ‘威县北(위현북,weixian North) 1km’라고 적힌 도로안내판(道路案內板)이 나타납니다. 고속도로(高速道路)를 지나가는데 보이는것은 도로(道路) 좌우(左右)로 대평원뿐이고 산(山)이라곤 보이지 않아 중국(中國, China) 대륙(大陸)이 정말로 넓다는 것을 직접 체험(體驗)하게 됩니다.
☞ 威县北(위현북,weixian North) 복무구(服務區)도 개점(開店) 휴업(休業) 중이네요. 현지(現地) 가이드(guide) 설명으로는 고속도로(高速道路) 요금(料金)이 비싸서 승용차(乘用車)는 대부분 국도(國道)로 다니고 물류(物流)를 실어나르는 대형(大型) 화물차(貨物車)만 주로 이용(利用)하므로 영업(營業)이 잘 되지 않아 고속도로(高速道路) 복무구(服務區)가 문(門)을 닫은 곳이 많다고 합니다.
☞ 차량(車輛)을 가득 실은 대형(大型) 화물차(貨物車)가 고속도로(高速道路) 위를 달리는 풍경(風景)을 자주 접(接)하게 됩니다. 승용차(乘用車)가 더 많이 다니는 우리나라의 고속도로(高速道路) 풍경(風景)과는 너무나 대조적(對照的)입니다.
☞ 중국(中國, China)의 고속도로(高速道路)는 너무 한산해서 적막(寂寞)하기까지 합니다, 고속도로(高速道路)를 타고 여행(旅行)할 때의 즐거움 중 하나가 휴게소(休憩所)에 들러 잠깐 쉬면서 먹거리를 즐기는 것인데 개점(開店) 휴업(休業) 중인 복무구(服務區)가 많아서 아쉽더이다.
☞ 1차선(車線)은 小客車(소객차,Cars) 최고속도 120km/h, 2차선(車線)은 客貨車(객화차,Coaches or trucks) 최고속도 120km/h, 3차선(車線)은 客貨車(객화차,Coaches or trucks) 최고속도(最高速度) 100km/h, 4차선은 應急車道(응급차도)로 되어 있네요.
○ 대명(大名) 톨 스테이션(Toll station) ○
☞ 대명(大名) 톨 스테이션(Toll station)을 통과(通過)하면 하남성(河南省,허난성)으로 들어서게 됩니다.
☞ 대명(大名) 톨 스테이션(Toll station) 주변(周邊)에는 건물(建物)들이 여러 채 보입니다.
☞ 차창밖엔 끝이 없는 지평선(地平線)뿐이고 온통 잘 익은 밀밭으로 이어져 있습니다. 면적(面積)이 넓은 것 외에는 농촌(農村) 풍경(風景)은 우리네랑 별로 다를바가 없고 이곳에서는 논 농사(農事)는 없고 밀밭 농사(農事)만 짓는다고 하네요. 농업수는 산서성(山西省,샨시성)으로부터 750km 길이의 운하(運河,1965년 완공)를 통해 공급 받는다고 하며 대규모는 수확전용(收穫專用) 트랙터(tractor)로 하는데,
여기서 잠깐! 중국(中國, China)은 쌀, 밀과 더불어 옥수수(玉米)가 3대 식량(食糧)으로 취급(取扱)되고 있는데 생산(生産)된 옥수수(玉米) 중 약 10%정도는 북한(北韓)에 식량(食糧)을 지원(支援)한다고 합니다. 예나 지금이나 중국(中國, China)의 최대 문제는 14억명이 넘는 인구(人口)를 먹여 살려야하는 것이므로 '이량위강(以糧爲綱)' 즉, '식량생산 제일주의'라는 슬로건(slogan)하에 식량 문제(食糧問題)를 가장 중요시 하고 있다고 합니다.
☞ 고속도로(高速道路) 위를 달리고 달리니 지평선(地平線)에도 어느 덧 땅거미가 지고 사방(四方)에 어둠이 깔리기 시작(始作)합니다.
○ ZHONGZHOU YUFENG INTERNATIONAL HOTEL(中州裕丰國際飯店,중주유풍국제반점) ○
☞ 대명(大名) 톨 스테이션(Toll station)에서 고속도로(高速道路)를 2시간 달려오니 ZHONGZHOU YUFENG INTERNATIONAL HOTEL(中州裕丰國際飯店,중주유풍국제반점)에 닿습니다. (2012년 7월26일 목요일 오후 9:00 상황) ▼ ☞ ZHONGZHOU YUFENG INTERNATIONAL HOTEL(中州裕丰國際飯店,중주유풍국제반점)의 야경(夜景)입니다.
☞ ZHONGZHOU YUFENG INTERNATIONAL HOTEL(中州裕丰國際飯店,중주유풍국제반점)의 프론트(front) 모습입니다. ▼ ☞ ZHONGZHOU YUFENG INTERNATIONAL HOTEL(中州裕丰國際飯店,중주유풍국제반점)의 프론트(front)를 배경(背景)으로 사진(寫眞) 한장 찰칵! ▼ ☞ ‘出師表(출사표)’라고 씌여진 대형(大型) 술병이 눈에 띄네요. 중국(中國, China)
☞ ZHONGZHOU YUFENG INTERNATIONAL HOTEL(中州裕丰國際飯店,중주유풍국제반점) 내(內)에 있는中州戱遊(중주희유)의 모습입니다.
☞ 저녁 식사(食事)를 하기위해 ZHONGZHOU YUFENG INTERNATIONAL HOTEL(中州裕丰國際飯店,중주유풍국제반점) 내(內)에 있는 紅旗渠畔(홍기거반)으로 들어갑니다. 홍기거(紅旗渠)란 “붉은 깃발(紅旗)을 내 걸고 만든 1,500Km에 달하는 길이의 거대(巨大)한 인공수로(人造天河)”라는 의미하지요. 민초들의 힘으로 험준하고 높은 협곡(峽谷)사이 절벽(絶壁)을 타고 물이 흐르도록 만든 홍기거(紅旗渠)는 만리장성(萬里長城)에 비견할만 합니다. ▼ ☞ 저녁 메뉴(menu)는 여러 가지 음식(飮食)을 차려놓고 손님들이 스스로 선택(選擇)하여 먹도록 해놓은 뷔페식(buffet式)입니다.
☞ ZHONGZHOU YUFENG INTERNATIONAL HOTEL(中州裕丰國際飯店,중주유풍국제반점)에서 저녁 식사(食事)를 합니다. ▼ ☞ 중국(中國, China) 반찬(飯饌)은 대부분 채소, 생선, 버섯을 기름에 튀겨 만든 음식(飮食)인데 밥에 넣고 비벼 양껏 먹었습니다.
☞ ZHONGZHOU YUFENG INTERNATIONAL HOTEL(中州裕丰國際飯店,중주유풍국제반점) 주차장에서 호텔(HOTEL) 로비(lobby) 안을 들여다 봅니다.
○ 숙소(宿所): 林州汇豊酒店(임주회풍주점,HuiFeng Hotel) ○
☞ 林州汇豊酒店(임주회풍주점,HuiFeng Hotel) 앞에 ‘汇豊酒店(회풍주점)’이라고 씌여진 입간판(立看板)이 먼 길을 달려온 우리 일행(一行)들을 반깁니다.
☞ 林州汇豊酒店(임주회풍주점,HuiFeng Hotel) 건물(建物)에는 ‘林州汇豊酒店(임주회풍주점)’이라고 씌여져 있네요.
☞ 林州汇豊酒店(임주회풍주점,HuiFeng Hotel) 로비(lobby)에 ‘林州汇豊酒店(임주회풍주점)’의 객실(客室) 등 시설물(施設物)을 소개(紹介)한 그림이 대형 액자(額子)에 담겨있습니다.
☞ 林州汇豊酒店(임주회풍주점,HuiFeng Hotel) 로비(lobby)에 소형 분수대(噴水臺)도 놓여 있습니다.
☞ 하남성(河南省,허난성) 임주시(林州市) 4성급(星級) 林州汇豊酒店(임주회풍주점,HuiFeng Hotel) 프론트(front)에서 체크인(checkin)을 합니다.
☞ 프론트(front)에서 체크인(checkin)을 하는 동안 로비(lobby)에서 잠시 기다립니다. ▼ ☞ 로비(lobby)에는 대형 지구본(地球本), 대형 술병 모양(模樣)의 도자기(陶瓷器)로 장식(裝飾)을 해놓아 볼거리를 제공(提供)하더이다.
☞ 우리 일행(一行)들이 배정(配定) 받은 객실(客室)로 가기위해 엘리베이터(elevator) 앞에 모여 있습니다.
☞ 배정(配定) 받은 객실(客室) 1905호에 닿습니다.
☞ 싱글(single) 침대(寢臺) 2개가 있는 2인 1실 룸(room)은 넓고 깨끗한 편으로 에어콘(air conditioner) TV는 잘 나오는데 전세계(全世界)의 컴퓨터(computer)가 서로 연결(連結)되어 정보(情報)를 교환(交換)할 수 있는 인터넷(internet)이 안되더이다.
☞ 대충 짐을 꾸려 놓고 로비(lobby)로 내려가 발마사지(약 90여분,1인당 30,000원) 간 일행(一行)을 제외(除外)한 나머지 일행(一行)들이 중국(中國, China) 내륙(內陸) 소도시(小都市)의 밤 문화체험(文化體驗)을 위해 맥주(麥酒) 한잔하러 나갑니다. 맥주(麥酒)를 한잔 마신 후(後) 林州汇豊酒店(임주회풍주점,HuiFeng Hotel)으로 돌아와
- 제2편이 계속 이어집니다.-
----------------------------------------------------------------------------------------------------------------------------
|
첫댓글
중국(中國, China) 태항산(太行山) 대협곡(大峽谷) 트레킹(Trekking)은 총8편으로 구분 게시하려고 합니다.

트레킹(Trekking) 기록(記錄)이지만 제8편 끝까지 잼나게 봐주시길 바랍니다. 
→ 중국(中國, China) 청도(靑島:칭다오) 국제공항(國際空港, International Airport) 도착(到着)
→ 청도(靑島:칭다오) 국제공항(國際空港, International Airport)에서 하남성(河南省,허난성) 임주시(林州市)까지 전용차량(專用車輛)으로 약 8시간30분 이동(移動)
→ 하남성(河南省,허난성) 임주시(林州市) 4성급(星級) 회풍(HuiFeng) 호텔(Hotel)까지의 이동 기록(記錄) 입니다.
트레킹 기록을 한꺼번 올려 놓으면 근성으로 대충대충 보는 경향이 있는데
나누어 게시해 주시니 좀더 천천히 음미해 가면서 보니 재미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기록을 읽고 보는 이 편에서 늘 배려해 주시는 마음에 감사를 표합니다.
예쁜걸님 잘
지내시지요

기분좋은 댓글에 정말 힘이 나네요.

힘을 주시는 예쁜걸님께 거듭 감사드립니다.
댓글로 제게 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