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김포시 초등학교 어린이회장단 경제교육
김포상의, 초등학교 어린이 경제교실 개최
김포상공회의소(회장 이용우)는 5월 3일 초등학생들에게 상공회의소의 역할을 소개하고 올바른 경제개념을 알려주기 위한『2007 김포시 초등학교 어린이회장단 경제교육』을 실시했다.
김포상공회의소가 주최하고 초등경제교육연구소의 주관으로 이루어진 이날 교육에는 김포시내 10개 초등학교에서 각 학교 어린이회장·부회장 3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김포상공회의소 2층 회의실에서 실시됐다.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 이 교육은 제1교시‘팀 만들기’, 제2교시 ‘돈은 왜 생겨났나요 ’,제3교시 ‘기업의 역할은 무엇인가요 ’, 제4교시 ‘내가 하고 싶은 일은 ’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경제애니메이션·경제보드게임`경제NIE 등 교실에서 할 수 있는 새로운 커리큘럼으로 진행되어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경제를 배울 수 있도록 진행됐다.
특히 제4교시 마지막에 진행된 ‘경제 골든벨’은 각자 학교를 대표한다는 마음으로 참가하여 이날 진행된 경제교육을 기반으로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할 경제상식 등을 퀴즈로 내고, 우승한 학생에게는 상장과 소정의 상품이 전달되었다.
마지막으로 이날 교육을 받은 모든 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하는 것으로 모든 교육을 마쳤다.
이 교육을 주관한 초등경제교육연구소 최선규 소장은 “어린이들이 경제라고 하면 제일 먼저 느끼는 것이 ‘골치 아픈 것’ 또는 ‘나하고는 아무 상관 없는 것’이라는 점입니다. 하지만 흥미를 가미한 체험교육을 하게 되면 ‘아~ 이런 것이 바로 경제로구나’, ‘나도 하나의 경제주체로구나’하는 것을 알게 되는 것이지요‘라면서 경제기관, 특히 지역의 경제단체들이 미래의 경제를 이끌어 나갈 어린이들을 위해 재미있고 쉽게 느낄 수 있는 경제교육을 필요로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