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택시파업으로 인하여 연장 근무로 오후근무자들 깨서는 마른하늘에 날 벼락 맞은 기분의 기사님들 많으시죠? 내 복이려니 하는 수밖에 없는 가 봅니다. 힘내십시오!
국제마라톤 대회 때 그렇게 연장근로 인하여 고생하시고 고작 받은 연장근로 수당에 당황해 본 기억이 그저께 같은데 이런 일이 또 찾아왔는가? 봅니다.
지금은 임. 단협 기간 중입니다.
어떻게 보면 노동계의 전시 상황이라고나 할 까요?
대구시에서는 기사님들 임금 4호봉 실비 기준으로 근본 임금을 삭감 한답시고, 노동조합과 첨예한 대립각을 세우고 있는 이 시점에서 택시 파업으로 인하여 시내버스가 대구시 연장 부탁을 넙죽 받아 시행해야하는 우리 노동조합 또한 한심스럽습니다.
물론, 오늘 하고 싶은 이야기는 정책에 관하여 불평을 늘어놓고 싶어 시작한 이 불상한 소생이 이야기는 아닙니다.
오늘 저는 오전근무를 하면서 참 좋은 것을 느꼈습니다. 도심의 정체의 주체가 뭤 때문에 이었나? 라는 사실을 말입니다.
교통 이동수단에 관하여 택시의 역할이 분명 중요하고 꼭 필요한 교통수단임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오늘 택시파업이 있고난 후 도로 상황이 너무나 좋아졌다는 사실입니다.
전용차로 중간 중간 횡단보도를 비롯하여 주요 교차로 횡단보도 양쪽에 정차하여 승객을 기다리는 택시들이 없었기에 오늘은 아주 시원하게 운행할 수 있었다는 사실입니다.
평상시 출근 시간보다 약 10여분 여유가 더 생기더군요. 출근시간 편도 1시간 50분 운행 시간 중 10분은 아주 놀라운 단축 시간입니다.
지자체에서 예산을 투입하여 인프라를 구축하여 10분 당기려면 아마도 상상도 못 할 예산이 들어 갈 테니 말입니다.
도심의 평균 도로속도를 저해하는 요인이 분명 택시의 횡단보도 주정차 요인이라는 사실을 절실히 느꼈답니다.
생업을 위한 마지막 절규의 한 방법으로 파업을 선언하여 이행하는 것은 노동의3대 권리이기에 당연하지만 이렇게 택시가 하루 파업으로 알게 된 새로운 사실에 놀랐을 뿐입니다.
자주 파업하라 하면 욕 하는 것 밖에 안 되겠지만, 그래도 제발 횡단보도를 비롯하여 주요 교차로 횡단보도에 승객유치를 위해 장기정차는 좀 삼가 해 주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이렇게 올려 봅니다. 최소한 전용차로 시간대만큼은 말입니다.
정차하고 있는 택시를 보면 차문을 열어 한 소리 하고 싶지만 시간이 없어 말을 못 하고 그냥 지나간다고 해서 매번 그렇게 해도 좋다는 뜻으로 받아 들인다면 곤란하다는 뜻입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좋은하루 되십시오.
첫댓글 내가 먼저 올리려고했는데 .. 오늘 같은날 종일 해도 피곤하지 않겠드군요..
도로 정체원인 택시 입니다. 출근 시간 한통 싣고 갓차선 으로 운행하니 기분좋더군요 ,, 시간이 남아서 여유도 있고.
인도 바짝 부쳐승하 .차 하니승객들도 조아하고 . 차선변경 신경쓸필요 없고 ..
대구는 크게 불편한것 없든것 같은데 ..
대중교통과에서도 이번일에 대해 깊이 생각해야 할것입니다.
택시 댓수가 관근입니다,
미국로또 당첨해서 대구댁시 전부 매입해서 폐기처분 시키뿌면
버스운전 신날낀데 ,
범인은 택시 ㅎㅎㅎㅎㅎ
저만 그렇게 느낀 것이 아닌가 보네요. 개인택시 민선 시장 공약으로 인하여 넘 많은것이 사실인가 봅니다.
저도 오늘 도로쪽에 다녀보니 택시 안 다니더군요.. 맬마다 이랬으면 좋겠는데 욕심인가요??.. 오늘 아는 기사님 차량타고 동대구역이랑 시내쪽에 다녀봐야겠어요... 택시 없는 도로를 보니 가슴이 뻥 뚤리더군요~ 근데 한편으로는 걱정인게 기사님들 근로시간입니다. 오늘 같은 경우엔 아는기사님께선 1등시마이인데 종점에서 나오셔야 된다면서 저한테 불만을 털어놓으시더군요.. 그 기사님 댁이 타지역이라 집에 가시면 2시 넘을거 같다고 그러시더군요.. 그래도 이런 환경이면 1~2시간정도 더 근무해도 괜찮을거 같네요.. 오늘 하루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한편으로 어두운 부분 까지 예리하게 잘 지적해 주셨네요. ㅎㅎ
대구시내의 정체 요인이 택시가 주범이라는 사실이 이번에 명확하고 적나라하게 증명되었습니다.
중앙로 대중교통지구가 모처럼 그 면모를 되찾았습니다...
정말 중앙로 전용지구 택시들 각성 해야 할 것입니다.
대구택시기사 홧팅 입니다 100% 파업참가 하셨더라구요.도로는 버스운행하기에는 아주 좋았는데.확실하게.싸워서 승리하는 날까지 힘내시구요.
100%는 아니더라구요ㅋㅋ 전 택시를 봤어요~신평리네거리랑 유진장네거리에 한대씩 다니더군요~신평리네거리에서 택시가 보이니 버스에 타신 어떤 어르신은 택시 운행 증거사진을 찍으시더군요... 그리고 어떤분은 신평리네거리에 보인 택시기사한테 한마디 하는거 같더군요..
오늘 같은날 방송국에서 취재했으면 대박일 텐데...
교통 정체의 원인이"탁"답이나오잖아요...
교통과 직원이라도 이런걸 알면 도움이될텐데...
ㅃㄱ ㅅ ㄲㄷ..........
택시 파업으로 교통 대란을 예상 했었는데, 뉴스에 동대구역 쪽 한산 하다는 리포터의 이야기에 주목해 봅니다.
이침 일찍 갓바위갔다가 급행1번을 백안삼거리에서 8시30분경 탔는데,
교통방송 리포터가 탑승해서 신흥버스 기사님께 이런 저런 택시파업 여파에 대해서
질문하고 취재하는 장면을 목격하였습니다.....
손님은 왕창 버스로 몰리는데도 도로는 한산하고 뻥 뚫리는 기이한 현상!
대구택시 파업 환영 100% 입니다...
자주 파업하셔서 도로정체 완화시켜주시고, 대구시 재정에도 한 몫 단단히 기여하시길 부탁드립니다...
파업한다고 해도 시민도 시당국도 눈도 깜짝하지 않는 불쌍한 택시쉐끼들....ㅠㅠㅠ
택시 쉐끼들 .. 글 맘에듭니다 .
택시 땜시 다른승용차기사한테 욕먹은 것 생각하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