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너와 결혼하였다
월터 트로비쉬 지음
양은순 옮김
생명의말씀사
2009년 04월 01일 출간
독일 태생의 월터 트로비쉬의 『나는 너와 결혼하였다』. 결혼의 비밀을 알고 싶은 사람들이 선택한, 결혼에 관한 최고의 고전이다. 결혼을 준비 중인 사람들뿐 아니라, 결혼한 사람들을 위해 저술된 것이다.
이 책은 저자가 결혼한 지 1년만에 서아프리카에서 개척 선교사로 사역하면서, 그곳 사람들에게 결혼은 물론, 성과 사랑 등에 대해 상담한 내용을 담고 있다.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결혼에 대한 지혜를 얻게 될 것이다. 결혼의 가장 커다란 비밀도 공개한다.
........
저자소개
저자 월터 트로비쉬(Walter Trobish)는 1923년 11월 29일 독일 라이프치히에서 태어났다. 제 2차 세계 대전 때 보병 장교로 러시아 전선에 투입되어 지옥 같은 전쟁을 거치며 더욱 견고한 믿음을 갖게 되었고, 1948~1949년에 하이델베르크 대학에서 신학 시험을 마친 후, 독일 해외 교환 학생으로 미국에서 유학을 하였다. 일리노이 주 로크 섬에 있는 아우구스타나 신학교에서 공부하는 동안 아내 잉그릿 헐트(Ingrid Hult)를 만났다. 이들은 1952년 6월 독일 만하임에서 결혼을 하고, 일년 후에 미국 루터 교단의 후원을 받아 서아프리카 카메룬 북부지역에 개척 선교사로 파송받았다. 트로비쉬 부부는 결혼, 이성 관계 성 문제 등에 대한 편지 상담과 저서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 부부의 대표적인 저서로 『여성이 된 기쁨』 『남성의 7가지 콤플렉스』등이 있다.
.........
역자 : 양은순
숙명여고/한국외국어 대학교 영어과 졸
미 Fuller 신학 대학원 가정사역 전공 석사(M.A.)
BIOLA 대학 초문화 교육학 박사(Ph.D.)
전 천안대학교 상담대학원 원장
HIS University, U.S.A. 총장
유용규 목사의 사모/ 2남 2녀(은.혜.진.리 현)의 어머니
‘사랑과 행복의 초대’외 9권의 저서/ 78권의 역서
..........
목차
서문
Chapter 1 만남의 시작
Chapter 2 결혼의 세 가지 요소
Chapter 3 결혼의 장막
Chapter 4 사랑.결혼.성의 상호 작용
Chapter 5 완전한 결혼은 없다
Chapter 6 성경적 답변
Chapter 7 하나님의 장막
Chapter 8 자신을 위한 장소
Chapter 9 결혼의 가장 큰 비밀
..........
책 속으로
‘부모를 떠나.’
여러분은 이 말이 가슴 아플 것입니다. 부모를 떠나는 것은 확실히 즐거운 일은 아닙니다. 우리 나라에서는 결혼식이 있을 때 흔히 눈물을 흘립니다.”
특히 나이 많은 부인들 가운데 고개를 끄덕이는 사람들이 있었다. 한 사람은 조금 큰소리로 “여기서도 마찬가지입니다.”라고 말했다.
“여러분은 결혼에 대한 가르침이 좀더 즐겁고 아름다운 내용으로 시작되리라고 기대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성경은 아주 현실적이고 냉정합니다. 떠나는 것은 행복을 위해 치러야 할 대가입니다. 그것은 분명하고 확실해야 합니다. 탯줄이 끊어지지 않은 갓난아이가 자랄 수 없는 것처럼, 결혼도 실제로 떠나지 않는 한, 곧 가족으로부터 분명하게 분리되지 않는 한 자랄 수도 없고 발전할 수도 없습니다. 물론 자녀들이 부모를 떠나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러나 부모들이 자녀를 떠나보내는 것도 어렵습니다. 부모는 오리알을 품고 있는 암탉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오리 새끼들은 알에서 나온 뒤 연못으로 들어가 멀리 헤엄쳐 갑니다. 그러나 암탉은 쫓아갈 수 없습니다. 그저 연못가에서 꼬꼬댁거릴 수밖에 없습니다.”
다니엘이 마지막 문장의 통역을 마치기도 전에 청중들 가운데서 웃음이 터졌다. 주로 젊은 사람들에게서였다.
“여러분은 떠나지 않고서는 결혼할 수 없습니다.”
나는 반복했다.
“진정한 떠남이 없는 결혼은 문제에 빠질 것입니다. 부부가 가족으로부터 완전히 분리되어 자신들만의 가정을 시작할 기회를 갖지 못한다면 양가로부터 계속 간섭을 받을 위험이 큽니다. 아프리카에서는 신부의 몸값을 내는 관습이 가끔 결혼을 방해하는 수단으로 사용됩니다. 딸을 떠나 보내기 싫은 부모는 신부의 몸값을 아주 비싸게 올립니다. 그러면 젊은 부부는 오랫동안 빚을 지게 되고, 결국은 빚 때문에 실제로 떠날 수가 없게 되는 것입니다.”
.......................
출판사 서평
젊은이를 위한 결혼학 교과서!
결혼의 비밀을 알고 싶은 독자들이 선택한 37년 스테디셀러!
사랑과 결혼에 관한 최고의 고전!
이 책은 결혼한 사람들은 물론 결혼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해 쓰여 졌다. 이 책에 기록된 내용 중에 꾸며낸 이야기는 없다. 모든 이야기와 대화들은 실제이다. 등장하는 사람들이 지금도 살아있기에 일부러 도시 이름을 언급하지 않았고, 그곳에 대한 묘사도 하지 않았다. 이 이야기들의 배경은 아프리카지만 여기에서 다룬 문제들은 모든 지역과 문화권에 걸쳐 해당된다.
저자는 강의를 통해 결혼의 성경적 개념인 삼각형 개념과 전통적 개념인 밭의 개념을 말한다. 삼각형 개념은 떠나고, 연합하고, 한 몸이 되는 것이고, 남자는 씨 뿌리는 자, 여자는 밭이라는 개념을 말한다. 또한 결혼의 장막 안에서 사랑과 결혼과 성의 상호작용에 대해서 어떻게 균형을 이루어가야 하는지 이야기 한다. 커플들의 실제 상황은 우리의 시선을 잡기에 충분하다.
첫댓글 고맙습니다